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인조이필리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824회 및 좋아요 7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마닐라의 하루
필리핀 일상
오늘은 뭐하지?
이민생활 간접 체험~!
Enjoy Philippines~!
제가 전업 유튜버가 아니라 낮에는 일하고 밤에 주로 편집을 합니다..
모든 댓글에 답변을 해드리는것이 당연하나 그렇게 하지 못하는점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필리핀의 스쿠버 다이빙 – PADI

국가의 수도인 마닐라는 루존섬에 위치합니다. 필리핀은 모든 경험 레벨의 다이버들에게 온전한 다이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 리프- 비치 리조트 바다 앞에 있는-에서의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padi.com

Date Published: 10/4/2021

View: 456

[스쿠버다이빙] 관련상품 – 마닐라투어

마닐라투어 – 필리핀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보홀, 팔라완, 클락 자유여행과 골프여행의 모든 것을 담다. by 투어파이브(투엔티파이브)에서 스쿠버다이빙을 검색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manilatour.co.kr

Date Published: 6/25/2022

View: 644

[최환종의 스쿠버 다이빙 시즌 2] (1) 필리핀 아닐라오① 훌륭한 …

분기에 한번 정도 따뜻한 해외 바다를 찾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며 … 2020년 1월 필리핀 마닐라 남쪽의 아닐라오 다이빙 리조트에서 여장 풀어.

+ 여기에 보기

Source: www.news2day.co.kr

Date Published: 9/1/2022

View: 5464

스킨스쿠버 – 필고

마닐라쪽에서 스쿠버다이빙 함께 다닐 버디 있을까요? (2) Uncle_oneday 8,463 19-05-15 · 스쿠바다이빙장비셋트및다이빙전용보트판매합니다 Photo icon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philgo.com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727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 Author: 인조이필리핀
  • Views: 조회수 18,824회
  • Likes: 좋아요 721개
  • Date Published: 2020. 11.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etSt4W7XA8

마닐라 다이빙 어디가 좋을까??

마닐라다이빙 아닐라오로 준비했습니다~

날짜는 18년 9월 21일 밤에 인청공항에서 출발해요~~

오기 싫지만 돌아와야 하는 18년 9월 25일 밤 뱅기로~

마닐라에서 출발합니다~

함께 하실분은 언제든 연락주세요ㅋㅋㅋ

(호객행위~~)

자격증이 없으셔도 이번기회에

오픈워터 자격증까지 교육 받으실 수 있어요~^^

[필리핀 관광부] 마닐라에서 바탕가스까지 스쿠버다이빙을 목적으로 여행 가능

반응형

최근 필리핀 바탕가스 지역에서 이슈가 된 것은 과연 스쿠버다이빙(scuba diving) 활동이 가능한가의 문제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이빙 활동을 금지한다는 태스크포스(IATF)의 지침과 다이버의 방문을 환영한다는 바탕가스 주지사의 말 사이에서 대체 누구의 말을 따라야 할지 의견이 분분했다.

바탕가스에서의 다이빙을 허용해 달라는 이야기가 나온 것은 필리핀 정부에서 자전거나 골프 등의 스포츠를 허용하기 시작하면서이다. 지난달 바탕가스 마비니(Mabini) 지역의 ROAM(Resort Owners Association of Mabini)에서는 태스크포스(IATF-EID)로 서한을 보내 스쿠버다이빙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달라고 간청했다. 따알화산 분화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아닐라오에 있는 2천여 명의 리조트 운영자와 다이빙 강사, 보트맨들이 장기간 실직 상태임을 밝히고 생계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다이빙을 야외 비접촉 스포츠(outdoor non-contact sport)로 분류해주기를 청한 것이다. 수중에서 진행하는 다이빙 활동이 해변으로의 여가 여행과 비교해 더 안전한 활동임을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기존 필리핀 태스크포스(IATF-EID) 지침에 따르면 GCQ와 MGCQ 격리단계에서는 야외 비접촉 스포츠만이 이용이 허용된다. 산책이나 조깅, 자전거, 골프, 수영, 테니스, 배드민턴, 승마, 스케이트보드 등이 이에 해당하는 스포츠로 다이빙은 허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결국 보건수칙 위반으로 영업 정지를 받은 다이빙 리조트만 속이 까맣게 타들어 갔다.

그런데 이 문제가 드디어 결론이 난 것 같다. 어제 필리핀 관광부(DOT)에서 발표한 것에 따르면, 앞으로 마닐라에서 바탕가스까지 다이빙을 목적으로 한 여행이 가능해진다. 바탕가스 지역 내 스쿠버다이빙 활동 재개 문제와 관련하여 지난주 말라카냥 대통령궁에서는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GCQ와 MGCQ 격리단계 지역 내 다이빙 시설의 운영을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필리핀관광부(DOT)와 내무부(DILG), 경찰(PNP) 및 지방정부가 함께 논의하여 관련 지침을 마련해서 발표할 것이라고 안내했는데 그 세부 지침이 드디어 발표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테스크포스의 결의안(Resolution No. 78)에 따르면 레크리에이션 다이빙(recreational diving)이 허용되게 된다. 그리고 다이빙을 목적으로 한 GCQ 및 MGCQ 지역 간 여행도 허용된다. 물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행 중 보건부의 검역 규정을 따라야만 한다는 단서가 붙지만, 따르기에 아주 어려운 지침은 아니다. 필리핀 스쿠버 다이빙 위원회(PCSSD)에서도 행정명령(PCSSD Administrative Order No. 2020-001)을 통해 GCQ 격리단계에서의 다이빙 시설 운영 지침을 마련한 상태이다.

스쿠버다이빙 을 목적으로 바탕가스 여행하기

■ 대상자 : GCQ 및 MGCQ 지역 내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기 위해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

■ 필리핀 관광부(DOT)의 관련 지침

–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 필수

– 21세 미만 또는 60세 이상의 여행객도 여행 가능. 방문객에 대한 연령 제한은 없지만, 지병(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임신부는 방문이 금지됨.

– 손님은 다이빙 업체의 장비를 대여하는 대신 자신의 스쿠버 장비 세트를 가져와야 하며, 장비의 세척과 보관을 위한 기어박스(gearbox)를 가져오는 것이 권장됨.

■ 비고

– 필리핀 관광부(DOT)와 필리핀 스쿠버 다이빙 위원회(PCSSD)의 인증을 받은 업체만 다이빙 시설의 운영이 가능함.

– 2020년 10월 8일 현재 222개 시설이 관광부(DOT)로부터 시설 인증(CAO-Certificates of Authority to Operate)을 받음.

– PCSSD에서는 전국적으로 241개의 다이빙 시설과 10개의 리브어보드(liveaboard) 시설에 대해 인증을 한 상태이며, 이중 6개의 다이빙 시설과 2개의 리브어보드 시설이 바탕가스가 속해 있는 칼라바르손 지방(Region 4A)에 있음.

– 필리핀 관광부(DOT)에서는 칼라바르손 지역 사무소를 통해 다이빙 리조트 등 운영 업체에 ‘SafePass’ 애플리케이션과 DOT 인증 플랫폼(https://accreditation.tourism.gov.ph)을 활용하도록 지도하고 있음.

▲ 바우안 다이버스 생츄어리 리조트 앤 호텔 (Bauan Divers Sanctuary Resort and Hotel)

※ 위의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 필리핀관광부(DOT) – Department of Tourism Philippines

https://www.facebook.com/DepartmentOfTourism/photos/a.1112798242080380/4089564241070417/

· 필리핀 스쿠버 다이빙 위원회(PCSSD – Philippine Commission on Sports Scuba Diving), Accredited Dive Establishments

http://www.divephilippines.com.ph/accredited-dive-establishments/

· Dive establishments in Batangas allowed to resume operations

Dive establishments in Batangas allowed to resume operations

· Diving now allowed in Batangas: DOT

https://www.pna.gov.ph/articles/1118500

· DOT launches ‘SafePass’ app to help businesses under new normal

https://cnnphilippines.com/business/2020/6/3/dot-safe-pass-application-establishments-new-normal

· SafePass, digital contact tracing app, now accessible to all

SafePass, digital contact tracing app, now accessible to all

[필리핀 관광부] 마닐라에서 바탕가스까지 스쿠버다이빙을 목적으로 여행 가능

– Copyright 2020. 콘텐츠 스튜디오 필인러브 all rights reserved –

※ 저작권에 관한 경고 : 필인러브(PHILINLOVE)의 콘텐츠(글. 사진, 동영상 등 모든 저작물과 창작물)는 저작권법의 보호 대상입니다. 필인러브의 콘텐츠를 개인 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올리실 때는 반드시 출처를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사전 동의 없이 내용을 재편집하거나, 출처 없이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반응형

필리핀의 스쿠버 다이빙

필리핀에서의 스쿠버 다이빙

7107개의 섬들 (299,746 평방 킬로미터의 육지를 커버하는) 과 미국의 길이 두 배가 되는 해안선을 가진 필리핀은 정당하게 아시아의 비치 수도라 불릴 수 있습니다. 열대 기후와 따뜻한 수온, 긴 백사장 비치들, 거의 4만 평방 미터에 달하는 산호 리프들, 정신이 아득해지도록 아름다운 식물군과 동물군 (다양한 풍토종들을 포함하여) – 이 지역은 진정한 다이버들의 파라다이스입니다.

7천 7백만 명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필리핀은 전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로 아시아와 유럽, 그리고 미국의 영향을 받은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방문객들을 받아들이고 일반적으로 아주 친절하고 릴랙스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종 사람들이 외치는 “마부하이” 라는 생기있는 소리를 듣는데 이 말은 환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지역의 다이브 센터를 찾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필리핀은 세 개의 큰 섬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북쪽에 루존, 중앙에 비사야스, 남쪽에 가장 큰 섬인 민다나오. 국가의 수도인 마닐라는 루존섬에 위치합니다.

필리핀은 모든 경험 레벨의 다이버들에게 온전한 다이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홈 리프- 비치 리조트 바다 앞에 있는-에서의 비치 다이빙은 인기가 있지만 다이버들은 데이트립으로 보트를 이용하거나 먼 바다에 있는 리프 월과 환초를 가로지르는 리버보드 다이빙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PADI 다이브 센터와 리조트들

이 지역의 PADI 다이브 센터와 리조트들의 연락 정보를 알아보세요.

다이빙 지역들

필리핀에는 다수의 다이브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 모두 각기 자신만의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몇몇 가장 인기있는 지역들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푸에르토 갈레라

민도로의 진주로 알려져 있는 푸에르토 갈레라는 민도로 섬의 마닐라로부터 약 16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최소한 40개 이상의 주된 다이브 사이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도로 섬은 남지나 해의 조류가 가로지르는 베르데 섬 해협으로 루존과는 떨어져 있습니다. 이로 인한 강한 조류 (최대 6노트까지)가 이 곳을 주된 조류 다이빙 지역으로 만듭니다. 이곳의 해양 생물체는 아주 훌륭하고 한번 다이빙을 하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절벽을 따라 조류 다이빙, 스윔 쓰루를 즐기거나 스냅퍼나 엠페러, 이글 레이, 바라쿠다, 거북이, 참치 떼나 가끔씩 등장하는 상어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다이브 사이트는 캐년 (The Canyons)으로 가장 인기있는 다이브 사이트이지만 수심이 5-40미터/16-130피트에 이릅니다. 푸에르토 갈레라는 모든 다이버들이 – 초보에서 어드밴스까지 –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제공합니다.

보라카이

4.0 킬로미터의 설탕같은 백사장 비치와 하늘색 바다와 함께 보라카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비치를 가지고 있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의 다이브 사이트가 잔잔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보라카이는 초보 다이버들에게도 이상적입니다. 당신이 경험이 풍부하고 스릴를 원한다면 야팍이 당신에게는 적절할 것입니다. 야팍에서 절벽이 30미터 수심에서 시작하여 수직으로 뻗어내려져 있습니다. 무엇을 보게 될지 아무도 모르므로 놀랄 준비를 갖추십시오. 화이트 팁과 그레이 리프 상어, 참치 떼, 만타 가오리와 이글 레이가 이곳에서 모습을 나타냅니다. 생동감 넘치는 절벽은 갖가지 산호들로 덮혀져 있습니다.

두마게티

네그로 섬의 두마게티는 뛰어난 다이브 사이트의 다양함으로 다이버들 사이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것입니다. 다이버들은 아름다운 절벽과 놀라운 산호 가든, 풍부한 어류들 – 대부분이 비치에서 접근이 가능한 – 을 보게 됩니다. 두마게티에서 30분이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포섬은 생기가 넘치는 수중 생물체들로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경험있는 다이버들은 두마게티에서 작은 투명한 새우들이나 네온 갯민숭 달팽이, 수백 가지 색깔의 바다 나리로 장식한 거대한 배스킷 스폰지 등 흔히 볼 수 없는 수중 생물들과 어린 생명체들을 발견할 수 있는 머크 다이빙을 즐깁니다. 몇몇 다이브 센터들이 다른 섬에서 다수의 다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아일랜드 호퍼 크루즈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기에서 모든 것들을 보고자 하는 다이버들에게는 큰 행운입니다.

말라파스쿠아

말라파스쿠아섬은 환도 상어와 화이트팁 상어, 만타 가오리와 데빌 레이들로 빠르게 다이버들의 핫 스폿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12월에서 2월까지 망치상어들 역시 지나갑니다. 모나드 쇼알은 환도 상어 목격 장소로 알려져 있지만, 배트피쉬, 플루트 마우스, 바라쿠다, 참치, 맨티스 쉬림프, 파이프 피쉬, 스콜피온 피쉬, 라이온피쉬, 무리쉬 아이돌, 스쿨링 배너피쉬, 유니콘피쉬, 오징어, 문어 및 다양한 곰치 등 상어가 아니더라도 훌륭한 다이빙을 경험하게 해 줍니다. 다이빙은 5-35미터/16-115피트 정도의 범위에서 이루어지고 모든 다이버 – 초보자로부터 경험자까지 – 를 위한 무언가를 제공해 줍니다.

수빅 베이

루존 섬 바깥의 수빅 베이는 필리핀에서 가장 큰 미 해군 기지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다이버들에게 전시의 난파선들과 쉬운 리프 다이빙 등 다양한 다이빙을 제공합니다 – 대부분이 다이브 센터에서 약 50미터/165피트 미만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다양한 상어와 돌고래, 거북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USS 뉴욕은 이 지역에서는 가장 유명한 난파선입니다. 대포가 그대로 붙어 있고 떼를 짓는 바라쿠다와 라이온피쉬, 스포티드 스위트 립스, 그루퍼, 롭스터, 스포티드 가오리 등으로 이 도전적인 난파선 다이빙은 수중 사진에 완벽한 장소를 제공합니다. 수빅 베이의 다이빙은 5-40미터/16-130피트 수심에서 이루어집니다.

다이브 서머리

수심

5-40미터/16-130피트

시야

강한 계절 및 지역적 차이에 따라 5-45미터/16-148피트

조류

대부분 강하지 않지만 섬들 사이의 조석 간만의 차이 때문에 어떤 곳은 항상 조류가 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조류가 아주 강할 수 있습니다.

수온

계절에 따라 23-30도

다이빙 시즌

필리핀에서는 연중 다이빙이 가능하지만 11월에서 6월까지의 건기 동안 수온이 가장 따뜻하고 최고의 시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

필리핀에는 세 가지 각기 다른 계절들이 있습니다:

12월-3월은 북동 몬순 (아미한이라 불림)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강한 바람이 붑니다.

4월-6월은 바람이 거의 없고 따뜻하고 건조한 여름입니다.

월-11월은 북서 몬순 (하바갓이라 불림) 기간입니다. 비가 많이 오지만 수온은 따뜻합니다.

기온은 평균 25-32도이고 습도는 77%로 높습니다.

찾아가기

몇몇 비치 다이브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보트 다이빙이 평균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다이브 사이트들은 다이브 센터에서 약 1시간 미만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지만 몇 일에 걸친 트립과 리버보드 트립들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킬 레벨

보수적인 수심에 머문다면 따뜻하고 맑은 물과 좋은 시야로 필리핀에서의 다이빙은 모든 스킬 레벨의 다이버들에게 적합합니다.

권장된 코스들

AWARE – 어류 식별

딥 다이버

디지털 언더워터 포토그래퍼

프로펄전 비히클 다이버

드리프트(조류) 다이버

엔리치드 에어 다이버

나이트(야간) 다이버

언더워터 내추럴리스트

렉(난파선) 다이버

필리핀에서의 테크니컬 다이빙

수빅과 코론 베이의 일차 세계 대전과 이차 세계 대전의 수 많은 난파선들로 필리핀은 테크니컬 다이버들에게 메카로 되어 있습니다. 레이테와 산 베르나디노 해협의 해전은 역사상 가장 큰 해전 중의 하나로, 대부분의 난파선들은 너무 깊은 수심에 위치해 있지만 몇몇의 난파선들은 테크니컬 다이빙의 타겟이 되어 왔습니다. 수빅 베이와 푸에르토 갈레아, 보라카이와 두마게티의 상당한 다이브 센터들은 DSAT 테크니컬 코스들을 제공하고 있고 번성하고 있는 테크니컬 다이빙 공동체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이 난파선들 이외에도 테크니컬 다이버들은 인기있는 레크레이셔널 다이브 사이트들로 되어 있는 리프의 기저를 탐험하는데 레크레이셔널 다이빙의 최대 수심 이하에 있는 곳들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다이브 사이트

투바타하 리프 국립 해양 공원

평균 수심: 3-40미터/10-130피트

시야: 20-40미터/65-130피트

설명

술루해 중앙의 프린세라 시에서 170킬로미터 동남쪽으로 떨어진 곳에 위치한 투바타하 리프 국립 해양 공원은 팔라완과 비사얀 제도 사이에 자리합니다.

1993년 이래 유네스코 세계 유산지 중 하나인 이 리프는 전 세계의 다른 지역과 거의 동등한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지지합니다. 투바타하는 아주 때가 묻지 않은 천연의 산호 리프로 풍부한 수중 생물체들은 그야말로 넋을 빼앗아 갑니다.

북 아톨과 남 아톨, 그리고 제시 비즐리 리프로 구성된 33200 헥타아르를 커버하는 이 전설적인 지역은 크리스탈처럼 맑은 물과 참으로 아름다운 라군과 가파른 리프 절벽을 자랑합니다. 투바타하의 수중 풍경과 깊은 물은 조류 다이빙과 딥 다이빙에 있어서 전 세계에서 최고의 지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이버들은 아찔할 정도의 다양한 어종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참치, 잭피쉬, 바라쿠다와 같은 큰 어종들은 흔하게 볼 수 있고, 화이트 팁 상어, 블랙 팁 상어와 그레이 리프 상어들 역시 흔합니다. 거북이와 망치상어, 돌고래와 마블 레이, 만타 가오리와 고래 상어 역시 투바타하의 큰 동물 퍼레이드에서 연중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 만이 다이버들으 투바타하로 끌어 모으는 이유는 아닙니다. 산호 리프는 아주 풍부합니다. 이 리프에서는 필리핀 전 산호 종들의 90 퍼센트를 볼 수 있습니다 – 모두 사진을 찍어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같은 풍경으로는 전 세계의 다이버들이 이 놀라운 리프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담아가기 위해 이 지역에 찾아오는 것이 놀랍만은 않습니다.

수온은 아주 쾌적한 25-29도 정도이지만 조류는 상당히 강할 수 있어 다이버들은 적절한 경험과 자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술루해의 항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투바타하는 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에서 떠나는 리버보드를 통해 3월 중순에서 6월 중순까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시즌 동안에는 보통 아주 컨디션이 좋습니다 – 하늘은 맑고 바다는 잔잔하고 시야는 훌륭합니다.

사이트 찾아가는 법

방문객들은 팔라완섬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로 비행기로 이동하여 리버보드에 올라탄 후 투바타하 리프 국립 해양 공원까지 130킬로미터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다이버들은 마닐라에서 필리핀 에어라인, 에어 필리핀스, 사우스 이스트 아시안 에어라인스 (SEAIR), 그리고 세부 퍼시픽 항공사를 통해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권장된 스쿠버 기어

열대 스쿠버 장비가 일반적입니다. 모든 다이브 센터들과 리조트는 다이브 컴퓨터를 포함하여 모든 장비 렌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비 렌탈은 투어에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권장된 여행 기간

이 섬까지의 여행하는 시간까지 고려하여 최소한 2주가 권장됩니다.

특별한 수중 생물들

다이버들은 뱀장어들과 거북이, 프록피쉬, 파이프 피쉬와 만다린 피쉬 뿐 아니라 스냅퍼와 배너피쉬 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의 해양 세계의 다양성의 진원으로 고려되는 코럴 트라이앵글의 일부로 필리핀은 스콜피온 피쉬와 엠페러, 바라쿠다, 무리쉬 아이돌, 플루트 마우스, 참치, 배트 피쉬와 트레발리를 볼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됩니다. 피그미 해마와 패럿피쉬, 라이온 피쉬, 트리거피쉬, 유니콘피쉬, 트럼펫 피쉬, 래쓰, 만티스 새우, 오징어와 문어를 포함하는 흔히 볼 수 없는 생물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글 레이와 데빌 레이 그리고 만타 가오리와 환도 상어와 망치 상어를 포함한 상어들과 같은 큰 동물들 역시 모습을 드러냅니다. 3월에서 5월까지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큰 동물들만이 필리핀에 다이버들을 매료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 필리핀은 마크로 생물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육상의 보물들

UNESCO 세계 유산 바나웨 라이스 테라시스로 하이킹

마닐라의 역사적인성벽 도시 인트라무로스를 탐험

풍부한 백사장에서 릴랙스하며 태양빛을 만끽

전 세계 최고급의 골프 코스로 투어

지프니에 탑승 – 독특한 필리핀의 운송 수단

전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강 투어 –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

보홀 섬의 유명한초콜릿 힐즈를 방문

필리핀 음식들을 만끽 – 아시아와 유럽, 미국 요리법 영향이 잘 어우러진 요리들

매년 열리는 셀러브레이트 더 씨 필리핀 페스티발

서핑과 스노클링, 카야킹, 카이트 보딩, 화이트 워터 래프팅 아니면 드래곤 보트 레이싱으로 워터 스포츠의 지평을 넓히기

열기구로 하늘 위를 여행하며 스카이 다이빙을 하거나 경비행기로 여행하기

트레킹역시 필리핀에서는 인기있는 액티비티

재미있는 사실들

언어

필리피노, 영어는 널리 사용됨

통화

필리핀 페소

팁문화

팁문화가 일반적입니다. 보통 총액의 10% 정도이지만 10% 서비스 세가 포함되어 있을 때에는 옵션입니다. 신용카드는 그렇게 널리 사용되지 않을 수 있고 포터 팁과 항구 및 공항 세 등과 같은 잡다한 요금을 위한 잔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송수단

다양한 지형으로 가득찬 필리핀은 다양한 운송 수단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항공으로, 바다로, 육지로, 기차로, 택시로, 다 여행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여행을 하던 행선지에 따라 편마다 시간차가 크게 있기도 하고 날씨에 따라 계획이 변경될 수도 있으므로 미리 운송 수단 스케줄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필리핀에는 4개의 국제 공항들이 있습니다 – 마닐라의 니노이 아퀴노 국제 공항, 앤젤스 시티의 디오스다도 마카파갈 국제 공항, 라푸라푸 시티의 막탄-세부 국제 공항, 다바오 시티의 세부 앤 더 프란시스코 국제 공항. 필리핀 에어라인은 마닐라와 몇몇 국제 도시들을 연결합니다. 큰 크루즈 라인들 역시 마닐라를 방문합니다. 더 많은 운송 수단 정보를 위해서는WOWPinoy website를 방문하십시오.

기타

타임 존: GMT +8시간

지금 예약하세요

당신지역의 PADI 다이브 센터는 필리핀으로의 여행을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최신 프로모션을 살펴 보세요.

관련 리소스들

필리핀 관광청

WOW Pinoy – 필리핀 관광

비자 조건등에 관한 정보 링크들

World Travels

WOW 필리핀 – 필리핀 관광청

필리핀에 관한 빠른 정보들

날씨 정보 링크들

Weather Underground

필리핀 대기, 지구물리학 및 천문학 서비스 부 (PAGASA)

믿을 수 있는 투어 오퍼레이터로의 링크

트립 어드바이저

이미지 제공에 감사드립니다

필리핀 커미션 어브 스포츠 스쿠버 다이빙 (PCSSD)

필리핀 관광청

씨 익스플로러스 및 롤프 무엘만

아시아 다이버즈와 건터 다이치만

스쿠버 월드 및 엑스페디션 플리트

이 지역의 다이브 센터를 찾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필리핀 아닐라오의 스쿠버n프리다이빙 포인트(마닐라에서 가까운 해변 추천)

마닐라공항에서 가장 가까이 즐길만한 비치가 있는곳 아닐라오!

“Philippines Anilao beach!”

위치는 수도인 마닐라가 있는 루손섬(Luzon)에서 바탕가스에 속하며 마닐라 공항에서 약 120킬로미터 터 떨어져있으며 벤으로 막히지 않으면 2시간 30분만에 다다를수 있어 휴가를 많이 쓸수 없는 직장인들에게 유리한곳입니다. 마비니 지역의 위쪽으로는 안으로 들어간 작은 만이 형성되어 있고 수심이 낮아 작은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아닐라오의 다이빙 환경

아닐라오의 날씨를 살펴보면 건기는 10월에서 이듬해 4월까지 입니다. 필리핀이기 때문에 태풍이 자주오는 여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12월에도 요새는태풍이 오니 복불복이라 하겠습니다. ㅋㅋ 가장좋은 노른자 시기는 11월에서 2월정도이며 마크로를 제대로 찍어보려 하시는 분이라면 수온이 좀 낮아지는 1~2월정도가 최적기 입니다. 안보이던 작은생물들이 활발해져 평소보다 더 많은 생물들을 볼수 있고 짝짓기나 산란을하거나 알을품는 장면들을 볼 확률도 높아집니다. 평소 수온은 28~29도 이지만 요새는 냉수대는 25도 까지 떨어지고 기상이 좋지 않으면 26~27도도 우습게 떨어집니다. 2미리 투피스로는 춥습니다. 최소 3미리 투피스나 원피스를 챙기셔야 편안한 다이빙을 할수 있겠습니다. 더욱이 마크로를 하신다면 최소 1깡에 1시간은 있어야 하실텐데 최대한 보수적으로 입으시는게 좋습니다. 요새 북극에 빙하녹은 물이 돌아다니면서 수온을 자꾸 낮춘다고 하네요.

이곳이 좋다고 느낀점이 한곳에서 참 다양한 다이빙을 즐길수 있다는 겁니다. 마크로의 천국이니 당연히 먹다이빙은 물론이고 월지역, 케이브에서 자유롭게 날라가는 조류 드리프트 다이빙까지 다이빙 뷔페를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거북이도 간간히 모습을 보였구요. 규모가 엄청난 잭피쉬떼와 잘 보호되어 통통한 대왕조개 군락지도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건 대형어종은 보기 쉽지 않다는것인데 어딜가나 조건은 똑같은것 같습니다. 대형어종을 쉽게 보려면 그만큼 대양으로 나가야하니까요^^

포인트별 소개

ANILAO BEACH CLUB HOUSE REEF

수온: 26~27도, 평균수심: 12m, 최대수심: 20m, 시야: 10m

구 Saltitude resort 이며 지금은 아닐라오 팀씨캣 다이브리조트라고합니다. 리조트 앞바다를 7회정도 들어갔습니다. 한번은 좌측, 다음은 우측, 아기자기한 리프지형도 끼고 있습니다. black coral beared goby, coleman shrimp, squat shrimp, robust ghostpipe fish, garceful anemone shrimp, imperial partner shrimp, spiny devil fish, zebra crab 야간 비치다이빙에서는 scissor swimming crab, spider crab, Flying gurnarde, 누디는 물론 다양한 작은 생물들을 만날수 있었습니다.

LIGPO ISLAND

수온: 26~27, 평균수심: 15m, 최대수심: 26.5m, 시야: 15m

육지 바로옆에 아주작은 바위섬이 있는곳입니다. 낮은 오른쪽 월을끼고 다이빙을 진행하였습니다. 규모가 2미터 정도 되어보이는 씨팬들, 얼마 지나지않아 벚꽃 코랄 연산호 군락 언덕이 조류에 하늘하늘 거리는 모습이 몽환적입니다. 레이저피쉬도 많이 목격됩니다.

LIGPO PINNACLE

수온: 26~27, 평균수심: 13m, 최대수심: 22m, 시야: 15m

십자가 언덕이 있어 사진한컷 찍으면 좋고 20마리 남짓되는 크기도 굉장히 크고 살이 통통하게 찐 대왕조개(Giant Clam) 군락지가 펼쳐져 있었습니다. 사람이 인위적으로 이식시켜서 보호중이라고 하네요. 중간중간에 샌드지형에서는 다른곳보다 몸집이 큰 가든일들을 조심스레 관찰할수 있습니다.

DIVE n TRECK

수온: 26~27, 평균수심: 10m, 최대수심: 28m, 시야: 15m

아닐라오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된곳입니다. 엄청난 규모의 잭피쉬떼가 유명한 포인트지만 저는 못봤네요. 찾으려고 돌아다녀봤지만 멀리 마실을 나갔던 모양입니다. 낮은 수심에 리프지형이 쭉 펼쳐져 있습니다. LIGPO ISLAND바로 옆이라 환경은 비슷합니다.

ANILAO PIER

수온: 26~27, 평균수심: 4m, 최대수심: 5m, 시야: 5m

야간 다이빙을 진행하면 좋은곳입니다. 1CM남짓한 갯가재가 알을낳아 모래구덩이 은신처를 파는모습을 10분넘게 관찰하며 촬영한곳입니다. 해초들이 적당히 자라있어 작은생물들은 은신하기 좋은 샌드지형입니다. 리조트와 가까웠지만 확연히 다른 환경에 사는생물들도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마크로 포인트로 아주 유명한곳!

CATHEDRAL 대성당

수온: 27~28, 평균수심: 12m, 최대수심: 27m, 시야: 15m

아기자기한 구조물들이 곳곳에 포진해 있는 아름다운곳으로 프리다이버들도 이곳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성인남자 3명정도가 들어가면 적당할만한 네모난 성당 구조물이 바닥에 있어 촬영포인트 입니다. 조류도 제법 있는편이여서 로그수가 얼마 되지않은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 옆으로는 바위언덕에 십자가가 세워져있고 그 뒤편으로 유골함과 비석이 구석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노란 나비고기들이 많이 헤엄치고 있어 영상이 잘나옵니다. 귀여운 박스피쉬들도 색깔별로 모습은 많이 보여줫던곳이네요.

KOALA

수온: 26~27, 평균수심: 13m, 최대수심: 20m, 시야: 15m

조류가 상당히 빨랐던 지역으로 역조류로 차고 가기엔 힘이 부쳤던곳입니다. 조류가 빨라서인지 먹이활동도 활발하고 보이는 어종도 많았습니다. 트럼펫피쉬, 레이저피쉬, 거북이등을 보았고 정말 보고 싶었던 COW FISH를 색상도 선명히 자세하게 찍을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안전정지는 조류가 강해 로프에 매달려 해야했습니다.

VISTAMAR STEP

수온: 27, 평균수심: 10m, 최대수심: 27m, 시야: 15m

끝없이 펼쳐진 건강한 사슴뿔 녹용 산호 군락지가 인상적인 곳이였습니다. 월을따라 다이빙을 진행 하였고 조류는 거의 없었습니다. 작은 보트가 하나 침몰되어 있었고 마지막 안전 정지때에는 5미터수심의 샌드지형에 돌 테이블과 의자가 셋팅되어 있고 그위엔 술병들이 있어 기념샷들을 찍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태풍이 오는바람에 이틀을 비치다이빙을 해서 보트다이빙이 부족했습니다. 다음엔 안가본곳을 더 가보는걸로^^

[최환종의 스쿠버 다이빙 시즌 2] (1) 필리핀 아닐라오① 훌륭한 한식 즐기며 ‘매크로의 천국’을 상상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제한된 지 벌써 2년이 넘었다. 분기에 한번 정도 따뜻한 해외 바다를 찾아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며 편안한 휴식을 즐기던 필자로서는 답답한 시간의 연속이었다. 다이빙을 못한지 1년 반이 되어가던 지난해 6월 하순 경, 지인들과 같이 속초로 다이빙을 갔다. 그러나 열악한 수중시야와 무척 차가운 수온 때문에 다이빙은 즐겁다기보다는 고통에 가까웠고, 따뜻한 태평양 바다가 더 그리워질 뿐이었다. 다행히도 최근 뉴스를 보면 해외여행이 활성화되는 듯한 기사가 많이 보이는데, 빠른 시간내에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예전과 같이 자유로운 해외여행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따뜻하고 맑은 바다에서의 다이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면서 지난 2019년 1월에 연재를 종료했던 ‘최환종의 스쿠버 다이빙’ 이야기 ‘시즌 2’를 시작한다. 2019년 한해의 다이빙 기록과 앞으로 하늘길이 열리면 하게 될 다이빙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최환종 칼럼니스트] 가장 최근의 해외 다이빙은 2020년 1월의 ‘필리핀 아닐라오’에서의 다이빙이었다.

아닐라오는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남쪽에 있는 바탕가스 항구의 서쪽 지역(지도상에는 Mabini 라는 지역으로 표시되어 있다)으로, 지인들이 이 지역으로 다이빙을 다녀온 후에 수중 환경과 다이빙 리조트 여건이 만족스럽다는 얘기를 많이 했었기에 언젠가는 꼭 한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아닐라오 다이빙 팀이 결성되었고, 다이빙을 가기 몇 달 전부터 다이빙 리조트와 비행기표 예약 등 사전준비를 하였다.

4명으로 구성된 다이빙 팀은 2020년 1월 초, 인천을 출발하여 마닐라로 향했고, 밤 11시 정도에 마닐라 국제공항에 도착 후 입국 수속을 마치고 밖으로 나왔다. 밤늦은 시간이지만 열대지방의 습하고 더운 공기는 여전했고, 공항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M 다이빙 리조트’ 운전기사를 만나서 리조트로 향했다. 공항에서 리조트까지는 2.5 ~ 3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야간이라 도로는 한산했다.

새벽 2~3시 경에 리조트에 도착하자 한국인 강사들이 나와서 우리를 맞이했다. 강사들로부터 날이 밝은 후의 일정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을 듣고 방을 배정 받았다. 방 상태는 꽤 크고 쾌적했다.

아닐라오 위치, 지도에서 마비니라고 쓰여진 곳이다. (구글맵 캡처)

몸은 피곤하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하므로 깊은 잠은 못자고 몇 시간동안 자는둥 마는둥 하다가 7시경에 일어나서 리조트 내의 식당으로 향했다. (이 리조트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리조트이고, 강사는 한국인과 필리핀 강사로 구성되어 있다. 요리는 필리핀 현지인들이 하는데, 한식도 훌륭하게 요리를 해서 여기서 머무는 동안 음식 때문에 고생한 적은 없다. 또 다른 좋은 점은 하루 세끼를 모두 리조트에서 제공하므로 리조트 외부에 나가서 ‘식당 찾아 삼만리’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좋았다. 이 지역의 한국인 리조트는 대부분 리조트 내에서 하루 세끼 식사를 제공한다고 들었다. 저녁 식사 후에 여유롭게 석양을 바라보며 지인들과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운치 있었다.)

아침 식사 후에 담당 강사가 와서 오늘 가게 되는 다이빙 포인트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을 했다. 우리 팀의 담당 강사는 젊은 필리핀 남자 강사인데, 한국인 다이버들을 많이 상대해 보았는지 간단한 한국말 인사도 한다. 그리고 각자 장비를 점검 후에 필리핀 특유의 보트인 방카 보트에 올랐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타지역보다 필리핀에서의 다이빙이 여러모로 편한데, 필리핀 다이빙 강사들이 다이빙 장비를 모두 챙겨주는 것도 편하지만 널찍하고 쾌적한 방카 보트도 편안함에 한몫을 더한다고 본다.)

아닐라오에 같이 간 지인들과 함께. 가운데 앉은(머리카락 일부가 하얀) 이가 뒤에서 얘기할 ‘용왕님’이다.

모두들 보트에 올라 자리를 잡고 앉은 후, 배는 다이빙 포인트로 향했다. 인터넷에서 ‘아닐라오 다이빙’에 대해서 찾아보면 아닐라오가 ‘매크로의 천국’이라는 수식어가 꼭 따라 붙는다. 다이빙 포인트에 가면서 여기가 얼마나 훌륭한 지역이기에 이런 수식어가 붙을까 궁금했고, 이제까지 다이빙을 하면서 물속에 들어가자마자 감탄사가 나왔던 곳은 보홀이었는데, 여기는 얼마나 감동적일까 하는 궁금증이 계속되었다. (다음에 계속)

◀ 최환종 프로필 ▶ 공군 준장 전역, 前 공군 방공유도탄 여단장, 前 순천대학교 우주항공공학부 초빙교수, 現 한국안보협업연구소 전문연구위원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다음은 Bing에서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 필리핀
  • 마닐라
  • 사업
  • 이민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YouTube에서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민도로 사방에 가면 할 수 있는 일… 스쿠버 다이빙 자격증 따기.. | 마닐라 스쿠버 다이빙,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나는 부활 이요 생명 이니 |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라 - 이동원목사 : 갓피플Tv 상위 62개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