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데이터다람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975,567회 및 좋아요 8,70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지도로 보는 1974년 1호선부터 2019년 김포골드라인까지 수도권 전철 개통 연혁입니다.
#서울지하철 #수도권지하철 #한국지하철
음악: ANBR – Joy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시애틀/대중교통 – 나무위키:대문
이렇게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다보니 미국 도시 치고는 흔치 않게 버스나 전철에 승객이 많은 광경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시애틀에서는 이런 때 푸시맨이 아닌 커트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6/2021
View: 5116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시애틀, 일생에 한 번은 가야하는 이유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시애틀, 일생에 한 번은 가야하는 이유 | Top 10 – 현지인 추천 여행지 랭킹 168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August …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5/26/2021
View: 8089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에서 Westlake역 가는 Link Light Rail 타기
시애틀의 Link Light Rail은 시애틀의 몇개의 지하철 노선 중 하나인데 부르는 이름이 다른 지하철과는 … Link Light Rail의 노선도는 다음과 같다.
Source: blogger.pe.kr
Date Published: 6/20/2022
View: 6738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
시애틀 광역권 고속전철 – 위키스 … 리포팅 마크, SMEIT ; 분류, 광역철도 ; 운영시간, 04:00~01:00 ; 운행 계통, 일반 급행 ; 노선도(실측), Smeit …
Source: aseanseafoodexpo.com
Date Published: 12/27/2022
View: 3268
시애틀경전철 이번 토요일 노스게이트까지 개통되면 이것은 …
연장노선 전철도 기존 전철처럼 객차 4량을 연결해 운행한다. 지멘스가 제작한 이 객차는 좌석이 70개로 기존 킨키샤리오사 객차보다 4석이 적지만 중간 섹션이 넓어 …
Source: www.seattlen.com
Date Published: 4/4/2021
View: 364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Author: 데이터다람쥐
- Views: 조회수 975,567회
- Likes: 좋아요 8,704개
- Date Published: 2019. 10. 1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Om8SlT3iQBo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 시애틀, 일생에 한 번은 가야하는 이유 | Top 10 – 현지인 추천 여행지 랭킹 168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시애틀에서 대중교통(지하철,버스)이용하기
시애틀에 온지 3일 밤이 되어간다. 밴쿠버까지 합하면 벌써 7일째
이제야 글쓸 정신이 된다…
하루하루 일정을 하다보니 저녁이 되면 기절상태 ^^;;;
오늘 아침에는 세상 모르고 11시가 될때까지 자버렸다.
이은수 대표님이 너무 잘자서 깨우기 미안했단다..ㅡ.ㅡ
덕분에 맑은 정신으로 시작!!
첫글로 시애틀 교통에대해서 정리 해 보겠다.
다음에 올때 참고를 위해서 잊어버리기 전에 ^^;;
며칠을 있었더니 시애틀에 지하철과 버스를 타는데 어려움이 없어 움직이는 범위가 넓어졌다.
시애틀은 생각보다 대중 교통이 잘 되어있다.
지하철과 버스가 거미줄 처럼 연결되어 있고, 몇가지만 알면 다니는데 무리가 없다.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Seattle Tacoma international AirPort)- 시택 에서 다운타운으로 들어오는 가장 빠른 방법은 보통 Link라고 불리우는 Link light Rail(경전철 쯤?)
공항에서 6번출구 고가로 나오면(가장 가까움) 주차장왼쪽에 들어가는 통로가 나온다.
시애틀 타코마 국제공항에서 Westlake역 가는 Link Light Rail 타기
작년부터 팔자에 없던 해외업무를 하게되면서 2020년 들어 첫 해외출장을 시애틀로 가게 되었다. 시애틀은 스타벅스의 고향이다. 이따금씩(좋아하진 않는다.) 스타벅스의 라떼를 마시면서 한번 쯤 꼭 가보고 싶었던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곳이다. (개인적으로 스타벅스의 라떼는 별로 맛이 없다.)
해외에 나가면 최대한 현지의 교통편을 이용하는 편인데 시애틀은 공항에서 내가 업무를 수행할 다운타운까지 Link Light Rail 이라는 일종의 전철이 자주 운행되어 편리하게 왕복할 수 있었다.
시애틀의 Link Light Rail은 시애틀의 몇개의 지하철 노선 중 하나인데 부르는 이름이 다른 지하철과는 다르다. 아마도 운영하는 회사가 다른 듯 하다.
일단 대한항공 여객기를 탑승하여 시애틀의 타코마 국제공항(Seattle-Tacoma International Airport (SEA))에 착륙하고 입국수속을 마치면 1차로 짐을 찾고 공항의 본관이랄 수 있는 메인터미널까지 공항의 셔틀지하철을 타고 이동해야 한다.
입국 수속을 받는 구글 지도를 보면 다음과 같다.
남쪽 터미널(S Terminal – South Statelite)에서 메인터미널인 A, B 터미널 건물까지 이동하는 셔틀지하철이 있다.그리고 위 지도에는 별도로 표시하지 않았지만 북쪽 터미널(N Terminal)과 A터미널 그리고 A, B 터미널이 있는 메인터미을 순환운행하는 셔틀지하철도 있다. 대한항공은 S Terminal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 지도에 삼각형으로 표시된 남쪽 셔틀지하철을 이용해 메인터미널로 이동해야 한다. 내릴 역은 Bagage Claim 으로 표시된다. S Terminal은 S Gate로 B Terminal은 B Gate로 표시되므로 B Terminal로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승객 대부분이 Bagage Claim에서 하차한다. 따라 내리면 된다.
셔틀지하철을 내린 뒤 한층 올라왔던걸로 기억된다. 이제 Ling Light Rail을 타기위해 지도상에 표시된 Sea-Tac Airport Parking Garage를 가로질러 Sea-Tac Airport 역으로 걸어가야 한다. (아래 사진에서는 Parking이라고 표시된 좌측방향)
이곳은 주차장 4층과 연결되는 통로다. 안내판에 “Ling Light Rail” 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그냥 계속 안내판의 이 표지만 찾아 따라가면 된다.
아래 사진은 공항에서 주차장을 거쳐 Sea-Tac Airport 역으로 건너오는 주차장 4층과 연결된 통로를 찍은 사진이다. 왼쪽의 주차장 4층에서 저 통로를 따라 오른쪽의 Sea-Tac Airport로 들어오게 된다.
SeaTac-Airport 역 입구에 오면 아래 사진처럼 게이트가 있는데 그냥 통과하면 된다. 저 게이트를 통과해 역 안으로 들어와야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카드같은거 댈 필요없다. 그냥 걸어들어오면 된다. 뚜벅~뚜벅~ 오른쪽의 통로가 위 사진의 주차장과 연결된 통로다.
저 게이트를 통과하면 오늘쪽 벽면에 티켓발매기가 있다. 아래 처럼 생겼다.
이 티켓발매기는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단, Master 나 Visa 로고가 있는 국제카드여야 한다. 다른 국제카드는 모르겠다.
일단 난 Westlake Station까지 편도로 구매했다. 가격은 3달러다.
티켓은 이렇게 생겼다. 이 티켓은 다운타운의 Westlake Station에서 Sea-Tac Airport 역으로 올 때 발권한 티켓이다.
Link Light Rail의 노선도는 다음과 같다.
Angle Lake Station에서 출발해 University of Washington까지 운행하는데 내가 내리는 곳은 Westlake Station이다. 다만 2020년3월 현재양방향 모두 Pioneer Square 까지만 운행한다.(공사중인듯 하다. 아마도 2020년 4월까지 공사하는 듯) 즉 SeaTac/Airport 역에서 Westlake 역까지 가려면 Pioneer Square 역에서 하차해 내린 플랫폼의 맞은편에서 갈아타야 한다. 그치만 어렵지 않은 것이 내린 플랫폼에서 다른 플랫폼으로 이동하지 않고 맞은편으로 들어오는 열차를 타면 된다.
난…그걸 몰라서 다시 Chinatown 역까지 갔다가 되돌아왔다. -.-
시애틀의 다운타운은 일반적으로 International District/Chinatown Station에서 Westlake Station까지를 말한다. Westlake Station에서 내리면 스타벅스1호점, 스타벅스 리저브 시애틀 등 다운타운의 명소의 접근도 쉽다.
다만 Westlake Station을 비롯한 Ling Light Rail의 역사들은 외관이 우리나라의 지하철역사나 전철역처럼 눈에 쉽게 띄지 않는다. Link Light Rail의 Station임을 알리는 커~~다란 간판 같은건 찾아보기 힘들다.
아래는 Westlake Station의 출입구 중 하나에 붙어 있는 역 안내판(?)이다.
이 표지판을 찾고 역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쪽으로 방향을 틀면 안쪽에 이런 역간판이 붙어 있다.
이 안내판은 안쪽에 있어…밖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참 불친절하다.
Westlake Station 내부 사진. 에스컬레이터는 이른 아침이라 그런지 운행을 멈췄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유행상태만 아니었다면 여기저기 구경도 많이 했을텐데..그러질 못했다.
시애틀의 잠못이루는 밤에 등장하는 스페이스니들도 멀리서 보기만 했을 뿐…
멀리 건물에숨어 있는 스페이스 니들…. 일주일간 일한 곳의 회의실에서 찍은 스페이스 니들…
굿바이 시애틀…!!
#Seattle-Tacoma_International_Airport(SEA)) #Link_Light_Rail
잠못드는 씨애틀 ③ 시애틀 국제공항에서 전철타고 다운타운 가보기.
노선도에서 보시다시피 공항에서부터 차이나타운, 세이프코 경기장, 시애틀의 주요 거점들을 모두 지나게 됩니다. 또한 암트렉 및 사운더라는 광역열차(LA로 치면 메트로링크)와 연계되는 환승역도 지나게 됩니다. 한마디로 정말 편리합니다. 시애틀 다운타운내 대부분 볼거리는 주로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중심이니 웨스트 레이크역에 내려서 도보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페이스 니들의 경우 웨스트레이크역 인근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답니다.
상단에 올려놓은 라이트 링크 타는 법과 이동과 관련한 영상을 보시면 시애틀 여행이 한층 즐거워지시리라 봐요. 매표는 역내 기계를 통해서 할 수 있고, 터치 스크린으로 가고자하는 역을 찾은 뒤 해당 요금을 내면 표를 살 수 있어 편리합니다. 겁먹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그럼 다음편에 시애틀 모노레일에 대해 한번 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시애틀경전철 이번 토요일 노스게이트까지 개통되면 이것은 알아야 > 시애틀 뉴스
시택공항까지 3.50달러에 49분 걸리고 하루 4만~5만명 이용
시애틀 경전철 전체 노선 24마일로 늘어나… ‘1호선’명명
시애틀 경전철 노스게이트 구간이 이번 주말인 10월2일부터 개통되면서 시애틀 지역 교통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사운드 트랜짓이 5,200만달러를 들여 현재 워싱턴대학 허스키 구장까지 연결돼 있는 경전철을 노스 시애틀의 노스게이트 몰까지 연장하면 전체 경전철 노선은 24마일로 늘어난다.
UW대학구(UD), 루즈벨트, 노스게이트 등 3개 역이 설치된 노스게이트 노선은 대학구와 루즈벨트에선 지하로, 노스게이트에서는 지상으로 달리게 된다. 평일엔 매 8분마다, 주말에는 10~15분마다 운행한다.
요금은 노스게이트에서 시택공항(앵글 레이크)까지 3.50달러이고 그 중간에는 승차거리에 따라 2.25달러부터 3.25달러이다. 승차권은 역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대부분 승객은 트랜짓 버스 겸용의 ORCA 패스나 재충전이 가능한 ORCA 요금카드를 사용한다. 모든 공립고교생들과 저소득층 중학생들은 무료 ORCA 카드가 지급된다. 노인과 장애인들은 1달러, ORCA리프트 카드를 소지한 저소득층 성인들은 1.50달러이다.
노스게이트 역에서 대학구 역까지 5분 걸리며 다운타운의 차이나타운(ID)역까지는 18분, 시택공항까지는 49분 걸릴 예정이다. 당국은 노스게이트 노선이 연장됨으로써 하루 평균 4만1,000~4만9,000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 16개 역이 있는 기존 노선에는 팬데믹 이전까지 하루 평균 8만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장노선 전철도 기존 전철처럼 객차 4량을 연결해 운행한다. 지멘스가 제작한 이 객차는 좌석이 70개로 기존 킨키샤리오사 객차보다 4석이 적지만 중간 섹션이 넓어 실제로는 기존 객차보다 10~12명이 더 넉넉하게 탈 수 있다.
노스게이트 역 바로 북쪽에 차량 447대(휠체어 차량 9대 포함)가 들어갈 수 있는 무료 주차장이 설치됐으며 노스게이트 쇼핑몰과 메트로버스 환승장 및 인근 손톤 상가 주차장에도 1,078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사운드 트랜짓은 원래 앵글 레이크에서 노스게이트까지 링크 경전철 노선을 ‘레드 라인’으로, 2년 뒤 개통될 벨뷰 연장노선을 ‘블루 라인’으로 명명할 예정이었지만 ‘레드 라인’이 악명 높은 ‘레드라이닝(redlining)’을 연상케 한다는 지적에 따라 ‘1호선(1 Line)’으로 바꿨다. 레드라이닝은 20세기 때 유색인종의 주택매입을 막기 위해 이들의 은행융자 서류에 빨간 줄을 쳐 차별토록 한 관행에서 유래됐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다음은 Bing에서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 수도권 지하철
- 수도권 전철
- 지하철 역사
- 지하철 노선도 변화
- 지하철 노선도
- 노선도
- 전철 연혁
- 지하철 연혁
- 서울 지하철
- 서울 전철
- 역사
- 지도로 보는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YouTube에서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도로 보는 수도권 전철(지하철) 노선도 변화 (1974-2019) | 시애틀 지하철 노선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