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그것이 알고싶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69,822회 및 좋아요 2,83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그것이알고싶다 #짧은그알 #K팝의유령들
그것이 알고싶다 1260회 (2021.05.08 방송)
K팝의 유령들
– 그 ‘히트송은 누가 만들었는가’
연출 : 이기현 / 작가 : 박성정
풀영상 다시보기
▶ 그알 홈페이지 : http://tv.sbs.co.kr/docu/
▶ 웨이브(wavve) : https://www.wavve.com/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그것이 알고싶다’ 유령작사가 김원장 정체 < 종합 ... - 국제뉴스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의 히트곡 작사가에 대한 갑질 폭로가 이뤄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는 ‘K팝 …
Source: www.gukjenews.com
Date Published: 8/11/2022
View: 7173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
d여기에서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Source: you.maxfit.vn
Date Published: 11/16/2022
View: 9308
‘그알 김원장’ 피해 작사가들, 학원 무대응에 결국 계약해지
지난달 8일 방송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는 A 작사학원의 대표인 김 원장에게 저작권 지분 불공정 분배 등 피해를 본 이들의 사례가 중점적으로 …
Source: www.nocutnews.co.kr
Date Published: 12/2/2021
View: 9117
‘그것이 알고싶다'(그알) 유령작사가 김원장, 방송 후 SNS 비공개 …
[톱스타뉴스 이창규]’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 K팝 아이돌의 히트곡 작사가로 알려진 ‘김원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의 SNS가 전부 …Source: news.nate.com
Date Published: 5/29/2021
View: 7344
엑소·레드벨벳·강다니엘 작사가 김원장, 지분 갈취한 이유는…
‘그것이 알고싶다’ 엑소·레드벨벳·강다니엘 작사가 김원장, 지분 갈취한 이유는…’갑질폭로’ … [매일안전신문] 대형기획사와 관련된 유령작사가의 정체를 …
Source: www.idsn.co.kr
Date Published: 7/23/2022
View: 2664
‘그것이 알고싶다’ 유령 작사가의 진실, 김원장의 정체는? |
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는 유명 작사 학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김원장의 실체에 대한 폭로가 나왔다. 한 제보자는 김원장 …
Source: www.jemin.com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785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 Author: 그것이 알고싶다
- Views: 조회수 269,822회
- Likes: 좋아요 2,832개
- Date Published: 2021. 5. 1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l848FtfGss
‘그것이 알고싶다’ 유령작사가 김원장 정체
‘그것이 알고싶다’ 유령작사가 김원장 정체(사진=방송화면)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의 히트곡 작사가에 대한 갑질 폭로가 이뤄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는 ‘K팝의 유령들-그 히트송은 누가 만들었는가’를 주제로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K팝의 어두운 이면을 추적했다.
K팝은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등의 활약으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덕분에 K팝 산업은 세계 6위 규모로 올라섰다. 그 만큼 창작자들의 수익과 명성도 커지고 있지만, 그 화려한 조명 뒤에는 어두운 이면이 자리 잡고 있다.
‘그알’ 제작팀은 최근 45RPM 이현배 사망 당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라이브에서 김창열의 고스트라이터였다고 폭로한 DJ DOC 이하늘의 입에 주목했다. DJ DOC 4집 이후 발표한 곡들이 고인에 의해 쓰였다고 주장한 것.
고스트라이터의 진실에 접근하기 위해 ‘그알’ 제작진은 작사업계 부조리를 돋보기로 들여다봤다. 업계에서는 실제 작사에 참여하지 않고도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다. “업계가 좁아서 인터뷰가 알려지면 곡을 못 받을 수 있다”면서 조심스럽게 말을 꺼낸 한 제보자는 엑소, 레드벨벳, 강다니엘 등 400여곡에 작사가로 이름을 올린 작사 학원 김모 원장에 관해 의문을 제기했다. 한 곡에 여러 명의 작사가가 참여하지만 인원 수에 따라 지분을 배분했다는 것.
일례로 유재석과 엑소가 함께한 ‘댄싱킹’ 작사에 관해 언급하기도 했다. 제보자는 2.5%의 지분을 받았다. 하지만 그는 “내가 쓴 제목이 ‘댄싱킹’이었다. 콘셉트도 내가 했고, 나 혼자 쓴 건데, 지분이 2.5%라더라”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당초 기부 음원이기에 원래 없는 지분을 나눠줬다는 김 원장의 말과 달리 본인은 8%나 올렸다. 이 때문에 그는 이의 제기를 했고 자신의 권리를 주장해 조정에 성공, 절반 정도의 권리를 찾았다.
가사를 쓰지 않았지만 이름을 올리는 고스트라이터들에 대한 의혹도 제기됐다. 송다솔 작사가는 “(고스트라이터는) 신기한 게 엑소 노래 밖에 안 쓴다. 중간중간 보아 노래가 등장한다. 혜성처럼 등장해서 엑소 노래만 채택되는 작사가”라며 “실재하는 분이면 천재”라고 지적했다.
한편 ‘그알’ 제작팀은 익명의 작사가 대리인으로부터 제보를 받기도 했다. 김 원장과 SM엔터테인먼트 A&R(앨범 전반을 기획, 관리하는 부서) 팀장 최 씨의 대화 내용이다. 두 사람의 대화를 본 업계 관계자들은 “유령 작사가를 만든 정황이 보인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최 씨에 관해서도 “SM A&R실에서 손꼽히는 리더, 유닛장”이라며 “유닛장 위에 한 분이 있다. 수록곡 관련해 모든 곡을 채택하는 부분에서 중추일 수밖에 없다. 그분의 손을 거치지 않고 위로 올라갈 수 없는 구조인 건 맞다”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그알’ 제작팀을 통해 해당 문제에 관해 해명했다. 유령작사가로 지목된 S가 A&R 팀장 최 씨의 부인이 맞고, 학원 설립 이전부터 알고지낸 학원 소속 작사가라는 점이다. 또한 최 씨의 부인을 통해 한 번도 가사 청탁을 한 적도 없다고 해명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최근 예명의 작사가가 최 씨 부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최 씨가 해당 가사 선정에 참여하는 것은 적절치 않으면, 회사에 고지하지 않은 점에 대해 책임을 물어 직책을 박탈하고 중징계를 결정했다. 6년 전 일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당사자가 퇴사했다”고 밝혔다.
김 원장은 내용증명을 통해 “유령작사가로 지목된 S는 곡에 참여하지 않은 채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거나 지분을 가져간 적 없다. 다만 작사가 S가 A&R 직원의 가족이기에 비공개로 작업한 것”이라며 “기획사에서 학원에 의뢰한 곡 중 작사가 S가 참여한 곡이 많지만 불법적 거래나 부당한 일은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그것이 알고싶다'(그알) 유령작사가 김원장, 방송 후 SNS 비공개…작업물 갯수 보니 ‘충격’
HD Photo News – TopstarNews.Net
‘사진’을 클릭하면 국내 최대 사이즈인 Full HD & HD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 K팝 아이돌의 히트곡 작사가로 알려진 ‘김원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그의 SNS가 전부 비공개로 전환됐다.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1260회서는 최근 45RPM 이현배의 사망 이후 인스타그램 라이브서 DJ DOC 이하늘이 김창열의 고스트라이터가 바로 자신의 동생이었다고 폭로한 내용에 주목했다.이후 작사업계에 대한 취재를 진행하면서 ‘김원장’이라는 작사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수많은 아이돌들의 노래에 참여해온 그는 여러 명의 작사가가 참여하면 인원 수에 따라 지분을 배분한 것으로 알려졌다.문제는 김원장은 자신이 참여하지 않은 곡에도 자신의 이름을 크레딧에 올리고, 저작권 지분을 다른 신인 작사가들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이에 김원장은 “참여하지 않은 곡에 이름을 올린 적은 없다”면서도 “한 명이라도 입봉시켜드리고 싶어 사전허락 없이 여러분들의 시안을 발췌해 작업한 것은 인정한다”고 밝혔다.특히 그가 공동작사가로 이름을 올린 곡 중에는 엑소(EXO)와 ‘무한도전’ 유재석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댄싱킹'(Dancing King)이 있었는데, 제보자는 자신이 콘셉트를 잡고 혼자서 쓴 곡인데도 지분을 2.5%밖에 받지 못했다고 폭로했다.그런데 기부 음원이기에 원래 없는 지분을 나눠줬다는 김원장의 지분은 8%였던 것. 결국 이의제기를 한 제보자는 지분 조정에 성공해 절반 정도의 권리를 찾았다.한편, 김원장은 엑소를 비롯해 있지(ITZY), 강다니엘 등 수많은 아티스트의 곡에 작사가로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작업물의 숫자는 424곡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본래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그는 유튜브의 영상을 모두 삭제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 등도 비공개로 전환했다.이창규 : [email protected] / 취재 및 보도 [email protected] ⓒ 톱스타뉴스( www.TopStarNews.Net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종합] ‘그것이알고싶다’ K팝의 유령들, 고스트라이터 작사-작곡가들
• ‘그것이알고싶다’ K팝의 고스트라이터, 故이현배 주목
• ‘그것이 알고싶다’ 이하늘 동생 故이현배, DJ DOC 김창열 음악 논란 다룬다
• SM 직원, 아내 작사가 등록하며 권력 남용…’그것이 알고싶다’ 제보 내용 재조명
• “목격자들의 연락 기다려”…’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실종 대학생 故 손정민 제보 받아
′그것이 알고싶다′ 엑소·레드벨벳·강다니엘 작사가 김원장, 지분 갈취한 이유는…′갑질폭로′
(사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매일안전신문] 대형기획사와 관련된 유령작사가의 정체를 파헤쳤다.8일 밤 11시 10분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K팝의 유령들 – 그 히트송은 누가 만들었는가’ 편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제작진들은 대형기획사와 연루된 ‘유령작사가’의 정체, K팝 업계의 부조리한 관행을 추적했다.
제보자는 “K팝 다수의 곡에서 고스트라이터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일을 말하면 난 매장당할 것이다”라며 두려워 했다.
(사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또 K팝 작사가 대리인이라는 익명의 네티즌은 SNS를 통해 “기획사가 학원에 작사비를 지급하고 하지만 학원은 작사에 참여한 작사가에게 작사비를 지급하지 않고 있다”며 “이들은 한 두글자를 고치거나 작사에 참여하지 않고도 크레딧에 이름을 올린다”고 작성했다.
이어 익명의 제보자는 모 작사학원에 다녔다며 이번 논란이 자신이 다닌 작사학원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 분의 이름이 들어간 곡을 들어보면 화려하다”며 “엑소, 레드벨벳, 강다니엘 곡에 참여한 것으로 나온다”고 말했다.
(사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캡처)
이 작사가는 김원장이었다. 유명 작사가 김원장이 쓴 케이팝 곡만 해도 400여곡에 달했다. 김원장에 대해 제보자는 “공동 작사라고 하면 고치는 것 가지고 지분을 가져간다”며 “솔직히 1/N을 하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SNS 폭로 이후 그 학원에 대한 제보가 이어졌다. 초고를 만든 수강생들의 동의도 없이 공동작사가로 자신을 올리고, 저작권 수입의 기준이 되는 저작권 지분율의 경우에도 아무런 설명이나 상의 없이 김 원장 혼자 결정했다는 것이다.
또 이런 학원에 대한 의문과 더불어 제보자들이 공통으로 궁금해하는 사실이 있었는데 바로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작사가의 존재였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그것이 알고싶다’ 유령 작사가의 진실, 김원장의 정체는?
‘그것이 알고싶다’ 유명 작사가 김원장 정체 (사진 : SBS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K팝 유령들’이라는 주제로 유령 작사가(일명 ‘고스트 라이더’)의 정체에 대해 다뤘다.
지난 8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는 유명 작사 학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김원장의 실체에 대한 폭로가 나왔다. 한 제보자는 김원장이 작사가를 지망하는 수강생들을 착취해 저작권 지분을 나눠 받았다고 주장해 충격을 주었다.
이들이 언급한 김원장의 정체는 무엇일까? 김원장은 화려한 이력은 물론 대형 기획사의 유명 아이돌들의 수 많은 곡에 참여한 사람으로 알려졌다.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곡만 400여곡이 넘는 김원장은 MBC ‘무한도전’에서 유재석과 엑소의 콜라보 앨범인 ‘댄싱킹’의 작사가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자신이 ‘댄싱킨’의 작사가임을 밝힌 제보자는 김원장에게 2.5%의 분배를 받았다고 폭로했다. 한 곡에 여러명의 작사가가 참여하게 되면 글자 수에 따라 지분이 분배되지만 김원장은 38자를 수정해 놓고 무려 8%의 지분을 가져간 것. 이에 대해 김원장에게 항의해 겨우 퍼센트를 올려 받을 수 있었다며 피해 사례를 전했다.
또 다른 피해자는 김원장이 콘셉이나 수정을 하지 않았지만 공동 작사가에 이름을 올렸다고 제보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김원장은 “한 명이라도 더 입봉 시켜드리고 싶었다”며 “여러분들의 시안을 발취해서 빨리 작업을 했던 걸 인정한다”고 해명했다.
한편, 김원장은 해당 방송 이후 자신의 SNS 채널을 모두 비공개로 돌렸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다음은 Bing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 그것이알고싶다
- 그것이 알고싶다
- 그알
- 짧은그알
- 짧은 그알
- 그것이알고싶다 다시보기
- 그것이알고싶다 1260
- 유령 작사가
- 고스트 라이터
- 유령 작곡가
- 작사 학원
- 작사 학원 비리
- 대형기획사
- SM
- 유명기획사
- 비리
- A&R
- K팝
- K POP
- K-POP
- 엑소 유령작사가
- 댄싱킹
- 작사가 갑질
- 작사 학원 갑질
- 음악감독 갑질
- 음악감독 비리
- 작사가 페이
- 작곡가 페이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YouTube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화려한 K팝의 이면, 대형기획사 유령 작사가의 정체|짧은 그알 | 그것이 알고 싶다 김원장,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