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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을 보여드려요. 인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비극 중 첫번째 작품 \”햄릿\”을 인물로 보여드리는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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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 – 나무위키
다만 일반명사(hamlet)로는 영어로 작은 마을이란 뜻이다. … 작중 등장인물들 중 죽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 햄릿이 슬퍼한 유일한 인물. 호레이쇼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3/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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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 캐릭터: 설명 및 분석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 햄릿에서 각 주요 등장인물의 역할과 의미를 알아보세요. … Laertes는 Polonius의 아들이자 Ophelia의 형제이며 Hamlet 에 대한 명확한 …
Source: www.greelane.com
Date Published: 2/1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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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 – 윌리엄 셰익스피어. 줄거리, 등장 인물, 인물맵
굉장히 유명한 고전 희곡이기 때문에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을 텐데요,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라는 대사로 유명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가지고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5/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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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특징들 정리 및 줄거리 정리 – 윌리로만
햄릿_덴마크의 왕자 · 클로디어스_ 덴마크의 왕, 햄릿의 숙부 · 유령_선왕의 혼령 · 거트루드_덴마크의 왕비, 햄릿의 어머니 · 폴로니어스_클로디어스 왕의 …
Source: kdooone189.tistory.com
Date Published: 4/19/2021
View: 9741
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및 줄거리 – 지식 수첩
햄릿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등장인물로는 주인공 햄릿과 클로디어스, 거트루드, 폴로니어스, 래어 티즈, 오필리아가 있습니다. 햄릿 : 왕자; 클로디어스 : …
Source: dltjstod.tistory.com
Date Published: 4/27/2022
View: 3644
[등장인물/인물맵] 햄릿 – 윌리엄 셰익스피어 – 소보로방
… 이름도 Amleth에서 h만 앞으로 옮겨 햄릿. Hamlet 이라 지었다고 하네요. … 그럼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 주요 등장인물을 말씀드리겠습니다.
Source: novel-map.tistory.com
Date Published: 2/1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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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제, 덴마크 왕자 햄릿의 비극. 영문 표기, The Tragedy of Hamlet, Prince of Denmark. 등장인물, 햄릿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4/6/2021
View: 9280
햄릿의 등장인물 – 요다위키
다음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개요에 이어 연극에서 나오는 단역 인물들의 목록과 요약을 소개한다. 이 연극의 초기 버전은 세 가지인데, …
Source: yoda.wiki
Date Published: 6/7/2022
View: 3903
햄릿의 등장인물
그는 Laertes 와의 결투에 참여하도록 Hamlet을 초대하기 위해 Claudius가 보낸 신하 입니다. (이 캐릭터는 24분의 1에서 “Ostricke”라고 불린다.) Osric과 Polonius 는 …
Source: hmn.wiki
Date Published: 7/17/2021
View: 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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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햄릿 등장 인물
- Author: 소보로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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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0. 9.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CipGYz2PMA
‘햄릿’ 캐릭터: 설명 및 분석
햄릿 의 등장인물 대부분은 덴마크 시민이자 왕실의 구성원으로, 왕이 죽은 후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왕과 그의 형인 클라우디우스에 의해 살해되었을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해지면서 서로를 깊이 의심합니다. 햄릿 이 비극인 만큼 , 각 등장인물은 그들 자신의 몰락에 기여 하는 비극적 특성 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극 의 많은 부분을 이끌어내는 것은 특히 새로운 클라우디우스 궁정의 불안정한 분위기이다 .
작은 촌락
비극의 주인공 햄릿은 사랑하는 왕자이자 사려 깊고 우울한 청년입니다. 아버지의 죽음에 충격을 받은 햄릿은 삼촌 클로디어스의 왕위 계승과 어머니와의 결혼으로 인해 더욱 우울해집니다. 왕의 유령인 햄릿의 아버지가 햄릿이 동생 클로디어스에게 살해당했고 햄릿이 그에게 복수해야 한다고 말하자 햄릿은 거의 자살할 뻔하고 복수 에 집착한다 . 그는 이 지시에 따라 행동할 수 없다는 사실에 서서히 화를 내고 있습니다.
매우 총명한 햄릿은 그의 삼촌과 그에게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속이기 위해 광기를 위장하기로 결정하고, 클로디어스가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유죄인지 여부를 밝혀냅니다. 그러나 종종 그의 정신 건강이 진정으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자신의 죄책감에 대해 걱정한 햄릿은 삼촌을 경멸하고, 어머니에게 분노를 표하고, 배신한 친구들에게 좌절하고, 한때 구애했던 오필리아를 멀어지게 하는 증오심을 갖게 됩니다. 그의 분노는 무자비함에 가깝고 극 내내 수많은 죽음에 대한 책임이 있지만 그는 반사적이고 우울한 특성을 결코 잃지 않습니다.
클라우디우스
극의 적수 인 클라우디우스는 덴마크의 왕이자 햄릿의 삼촌이다. 햄릿의 아버지의 유령에 따르면, 클로디어스는 그의 살인자입니다. 우리가 처음 Claudius를 소개받았을 때, 그는 햄릿이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여전히 냉담한 것을 꾸짖고 비텐베르크에서 대학 공부로 돌아가지 못하게 합니다.
Claudius는 냉혈로 자신의 형제를 독살시킨 교활한 전략가입니다. 그는 그의 야망과 욕망에 이끌려 극 내내 계산적이고 사랑이 없습니다. 그가 햄릿이 원래 믿었던 것처럼 미친 것이 아니며 실제로 그의 왕관에 위협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클로디어스는 재빨리 햄릿의 죽음을 모의하기 시작합니다. 이 계획은 궁극적으로 연극이 끝날 때 햄릿의 손에 Claudius의 죽음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클라우디우스에게도 명예로운 면이 있다. 햄릿이 왕의 살인을 흉내 낸 연극을 궁정을 위해 순회 극단에 올리자, 클로디어스는 죄책감을 드러낸다. 그는 또한 자살이 아닌 의식과 함께 오필리아를 매장하기로 결정합니다. 거트루드에 대한 사랑도 진심인 것 같다.
폴로니우스
폴로니우스는 체임벌린 경으로도 알려진 왕의 주요 고문입니다. 거만하고 오만한 폴로니우스는 오필리아와 레어테스의 오만한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Laertes가 학업을 계속하기 위해 프랑스로 떠날 때, Polonius는 그에게 “자기 자신이 진실하라”라는 유명한 인용문을 포함하여 역설적인 조언을 제공합니다. 침실에서 아버지의 살인에 대해 그녀와 대면하려고 시도하면서 그는 태피스트리 뒤에 숨어 햄릿을 왕으로 착각한 폴로니어스를 죽인다.
오필리아
오필리아는 폴로니어스의 딸이자 햄릿의 연인이다. 그녀는 아버지의 제안에 따라 더 이상 햄릿을 보지 않기로 동의하고 클로디어스의 요청에 따라 햄릿을 염탐합니다. 그녀는 햄릿이 일관성 없는 구애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사랑한다고 믿고 있으며, 그가 그녀를 전혀 사랑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대화 중에 황폐해집니다. 햄릿이 아버지를 죽이자 오필리아는 미쳐서 강물에 빠져 죽는다. 이것이 자살인지 여부는 모호합니다. Ophelia는 햄릿의 재치에 대항할 수 있지만 극 내내 여성스럽고 거의 처녀적입니다.
거트루드
거트루드는 덴마크의 여왕이자 햄릿의 어머니입니다. 그녀는 원래 햄릿의 아버지인 죽은 왕과 결혼했지만 지금은 그녀의 전 처남인 새로운 왕 클로디어스와 결혼했습니다. 거트루드의 아들 햄릿은 그녀를 의심하며 그녀가 아버지의 살인에 관여했는지 궁금해합니다. Gertrude는 다소 약하고 논쟁에서 지혜를 얻지 못하지만 아들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여전히 강합니다. 그녀는 또한 햄릿을 방해하는 점인 클로디어스와의 결혼 생활의 육체적인 측면을 즐깁니다. 햄릿과 레어티스의 칼싸움 후 거트루드는 햄릿을 위한 독이 든 잔을 마시고 죽습니다.
호레이쇼
Horatio는 Hamlet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절친입니다. 그는 신중하고 학문적이며 건전한 조언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선량한 사람입니다. 햄릿이 연극이 끝날 때 죽어가는 동안 호레이쇼는 자살을 고려하지만 햄릿은 그에게 이야기를 계속하기 위해 살라고 설득한다.
레어테스
Laertes는 Polonius의 아들이자 Ophelia의 형제이며 Hamlet 에 대한 명확한 호일 입니다. 햄릿이 사색적이고 감정에 꽁꽁 얼어붙은 반면, 레어테스는 반응이 빠르고 행동이 빠릅니다. 아버지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Laertes는 Claudius에 대해 반란을 일으킬 준비가 되었지만 그의 여동생의 광기로 인해 Claudius는 Claudius가 햄릿의 잘못이라고 확신하게 됩니다. 햄릿과 달리 Laertes는 복수를 위해 무엇이든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연극이 끝날 때 Hamlet은 Laertes를 죽입니다. 그가 죽어가는 동안 Laertes는 햄릿을 죽이려는 Claudius의 음모를 인정합니다.
포르틴브라스
Fortinbras는 이웃 노르웨이의 왕자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햄릿의 아버지에게 살해당했고, Fortinbras는 복수를 찾고 있습니다. Fortinbras는 절정에 도달했을 때 덴마크에 도착합니다. Hamlet의 추천과 먼 관계로 인해 Fortinbras는 덴마크의 차기 왕이 됩니다.
귀신
유령은 햄릿의 죽은 아버지, 덴마크의 전 왕(햄릿이라고도 함)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는 연극의 첫 장면에 유령으로 나타나 햄릿과 다른 사람들에게 그가 잠자는 동안 그의 귀에 독을 쏟아 부은 그의 형제 클로디어스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립니다. 유령은 극의 행동에 책임이 있지만 그 기원은 불분명합니다. 햄릿은 이 유령이 악마가 보내 자신을 살해하도록 부추기는 것이 아닐까 걱정하지만 미스터리는 결코 풀리지 않습니다.
로젠크란츠 & 길덴스턴
햄릿 – 윌리엄 셰익스피어. 줄거리, 등장 인물, 인물맵
상세한 햄릿의 줄거리, 등장인물은 위 동영상을 확인해주세요!
희곡 “햄릿”은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삼촌에 대한 복수를 그린 비극입니다. 정말 아버지를 죽인것인지 확인을 하는 연극 쥐덫, 그리고 그 연극을 보고 햄릿을 두려워하는 왕 클로디어스, 햄릿이 제정신이 아니라 생각해 딸아이에게 주의를 줬으나 햄릿에게 죽은 폴로니어스, 사랑하던 햄릿에게 아버지가 죽임을 당하고, 햄릿마저 자신을 떠나 자살한 오필리아, 그리고 아버지의 복수를 하러 온 레어티즈.. 스토리를 이어나가는 각각의 인물들은 모두 불행을 겪고 있죠.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주요 인물 이외에도 중요한 인물이 있는데요, 바로 포틴브라스입니다. 포틴브라스는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바로 행동하기 때문에, 복수를 부탁받지만, 명확히 행동을 하지 않고 생각, 고뇌하는 이상주의자 햄릿과 비교되는 인물입니다. 햄릿이 영국으로 가기전 포틴브라스에게 이러한 영향을 받기도 하고요.
햄릿은, 스토리만 나열해서 보기에는 복잡해 보일수도 있습니다만, 책을 직접 읽으시면 인물들이 하는 말, 행동에서 개연성을 찾기 쉬워 훨씬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영화처럼 흥미진진하기도 해서 심심한 주말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극이기도 합니다.
소보로방에서 보여드린 희곡, 셰익스피어의 햄릿 이었습니다.
매주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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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특징들 정리 및 줄거리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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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 햄릿 기본개요
작품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가장 먼저 쓰인 작품으로 작중 배경은 덴마크이며 주인공 햄릿 왕자의 고뇌를 다룬 복수극이다 사실 이전까지 셰익스피어는 희곡과 역사극 등을 주로 썼던 만큼 동시대의 다른 비극들과는 달리 냉소적이고 풍자적인 기질이 강하며 고전에서 인용하는 부분도 많다.
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정리 및 특징
햄릿_덴마크의 왕자
자신의 아버지가 숙부인 클로디어스에게 독살당한 사실을 알게 되고 복수를 다짐하지만 번민에 빠져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는데 햄릿은 이 과정에서 연인 오필리아의 아버지이자 클로디어스의 오른팔인 폴로니어스를 죽이게 되고, 이를 보복하려는 레어티스와 펜싱 시합을 벌이다 죽음을 맞게 되는 인물이다
클로디어스_ 덴마크의 왕, 햄릿의 숙부
형을 독살한 뒤 왕위에 오르고, 형의 아내인 거트루드와 재혼하는 인물이다
유령_선왕의 혼령
거트루드_덴마크의 왕비, 햄릿의 어머니
남편이 죽은 뒤 시동생 클로디어스와 재혼하는 인물
폴로니어스_클로디어스 왕의 고문관
레어티스와 오필리어의 아버지, 하지만 결국 햄릿에게 죽임을 당하는 인물
오필리아_폴로니어스의 딸, 햄릿의 연인
불의의 사고로 햄릿의 손에 아버지가 살해당하자 정신이 나간 채
서성이다 시냇물에 빠져 죽는 인물이다
레어티스_폴로니어스의 아들
프랑스 유학 중 아버지가 살해당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덴마크로 귀국해 햄릿과 펜싱 시합을 벌이다 죽게 되는 인물이다
호레이쇼_햄릿의 친구
죽어가는 햄릿이 자신의 이야기를 후대에 전해줄 것을 부탁받은 인물이다
로젠크란츠/길든스턴_ 시종이자 햄릿의 친구들
볼티맨드/코넬리어스_덴마크 신하
마셀러스/버나드/프란시스코_왕의 호위병들
오즈릭_시종
레이넬도_폴로니어스의 하인
포틴브라스_노르웨이 왕자
셰익스피어 햄릿 줄거리 정리
어느 날, 덴마크의 국왕이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며 작품은 시작된다 왕비 거트루드는 선왕이 죽은 지 며칠 지나지도 않아 왕의 동생인 클로디어스와 재혼을 하게 되고 클로디어스는 왕위에 오른다. 선왕을 잃은 슬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재혼을 한 어머니를 보며 햄릿왕자는 배신감을 느끼고 있던 중에 선왕의 유령이 햄릿 앞에 나타나게 된다 그 유령은 햄릿에게 자신은 동생 클로디어스에게 독살을 당했다고 말하고 이런 말을 듣고 분노한 햄릿왕자는 클로디어스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일부러 미친 척 연기를 시작한다 하지만 신중하게 생각하고 접근하려고한 햄릿은 현재의 왕이자 자신의 숙부인 클로디어스의 본심을 떠보기 위해, 숙부가 선왕에게 했던 짓을 연극으로 만들어 그의 앞에서 재연하며 클로디어스의 반응을 관찰하기로 한다 그렇게 연극은 시작됐고 당황한 숙부 클로디어스는 더 이상 연극을 보지 않겠다며 자리를 뜬다 그래서 햄릿은 이러한 숙부 클로디어스의 반응과 행동을 통해 자칭 선왕의 유령이라 한 유령의 존재와 말이 사실임을 확인하고 복수심을 더욱 불태우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햄릿은 자신의 행동을 주시하며 숨어 있던 폴로니어스를 죽이게 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폴로니어스의 딸 오필리아는 정신을 잃고 물에 빠져 죽게 된다 한편 클로디어스는 햄릿을 영국으로 보내 죽이려고 하지만 햄릿은 그의 계략을 미리 알아 채고 다시 덴마크로 돌아온다
한편 폴로니어스의 아들 레어티스는 아버지를 죽인 원수 햄릿에게 복수심을 불태우고 햄릿을 죽이기로 결심한다 그래서 레어티스는 왕의 지시에 따라 햄릿과 검술 시합을 하기로 하는데 왕은 시합 도중에 햄릿에게 먹일 독주를 준비하고, 레어티스는 칼끝에 독을 묻힌 채 경기가 시작된다 그런데 햄릿이 마셔야할 독주를 햄릿이 아닌 왕비 거트루드가 우연히 독주를 마시게 되고 그 자리에서 죽게 된다. 그리고 햄릿은 레어티스의 칼에 찔리는데 이번에도 경기 도중에 우연히 서로의 칼을 바꿔쥐게 되면서 레어티스도 독이 묻은 칼에 찔리게 되어 결국 죽게 된다. 칼에 독이 묻었다는 걸 알게 된 햄릿은 그 칼로 클로디어스를 찌른 후 숨을 거둔다 이렇게 덴마크의 왕족들은 모두 죽음을 맞이하게 되고, 덴마크의 왕위는 결국 노르웨이 왕자가 계승하게 되면서 작품 햄릿은 막을 내린다.
작품 햄릿 속의 다양한 양상의 죽음들
작품 햄릿은 인물들의 현실세계와 내면세계 모두가 갈등과 혼란으로 뒤엉켜 버린 비극이라고 말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는 이와 같은 비극적 상황에서 인물들을 차례로 죽음으로 몰아가는 극단적 방법으로 극을 전개시켜 결말도 주인공의 죽음으로 끝내 버린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인물들 각자의 죽음은 비극적 상황에서의 단순한 패배나 끝이 아닌 정치적인 죽음, 의식세계의 죽음, 정화와 복원의 죽음을 의미하고 있다
신의 뜻에 따른 왕위계승과 그 질서를 거역할 때 정치적, 자연적 혼란이 야기되며, 끝내 많은 이의 죽음을 부를 수밖에 없는 것이다 폴로니어스는 자진으로, 레어티즈는 자신과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 그리고 클로디어스는 인과 응보적 죽음을 각각 맞이하는 모습에서, 정치적 사유야말로 여러 죽음의 연쇄를 불러일으키는 절대적 요소임을 알 수 있다. 즉, 따라서 정치적 사유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가장 치명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다
다음은 햄릿의 정신적.육체적 죽음에서 그의 정신적 죽음은 의식세계의 죽음이다. 현실세계는 이상을 지향하는 햄릿의 정신세계와는 엄청난 간극과 괴리가 있는 곳으로, 햄릿은 자신의 감각과 다른 의식을 갖고 있는 모든 현실을 도덕적으로 부패된 불합리한 세계로 간주한다. 이에 그는 의식적으로 스스로 죽음을 결정하고 광기 어린 모습으로 살아간다. 이러한 의식적 죽음을 통해 햄릿은 광인의 눈과 입을 빌어 부패한 덴마크 왕국을 마음껏 조롱하며, 이러한 조롱은 덴마크의 질서가 회복되는 도화선 역할을 한다. 그리고 한편 햄릿의 육체적인 죽음은 정화와 복원의 의미이다.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서 햄릿은 죽음을 산 사람에게는 언젠가 한번은 당연히 닥쳐올 필연적인 것으로 믿고, 그 운명에 자신을 맡긴다. 그는 죽음이 가까워졌을 때, 대의 명분을 위해 지금까지 싸워온 것은 자신의 숙명적 임무로 간주한다.그것은 바로 부패하고 타락한 덴마크의 혼란을 마무리 짓고, 국민들의 평화를 도모하는 현실세계의 정화와 복원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한, 정치적 혼란과 인간의 능동성을 배태한 르네상스 대변혁기를 살아야 했던 햄릿의 등장인물들은 정치적,의식적,그리고 정화와 복원이라는 이 세가지 죽음의 모습에서 혼란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세대를 이어가고자 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비극적 상황에서 자신 혹은 타인과 투쟁하는 주인공들은 바로 우리들이고 ,운명에 반항하는 인간의 종말은 결국 죽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햄릿에 표출된 다양한 의미를 지닌 죽음의 양상은 셰익스피어가 처해있던 외부적 시대
격동이 인간 내부에서 어떤 갈등을 빚어내는지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 갈등들은 가장 극명하게 표현된 형태가 죽음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죽음들은 그들이 바라는 대로는 아니지만 그 나라의 역사를 만들어 간다. 스스로 선택한 환경뿐만 아니라 이미 존재하고 주어진, 물려받은 환경 속에서 한 나라의 역사를 만들어 가는 죽음은 단지 생물학적 죽음이 아니라 그 영향과 의미를 사회와 주고받는 정치적 성격을 띠고 있고 자의적 의식적으로 죽음을 선택할 수 있음을 셰익스피어는 작품 햄릿 에서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영화 햄릿(1948) 중 로런스 올리비에가 연기한 햄릿이 요릭의 해골을 들고 독백하는, 아마 햄릿에서 가장 유명한 장면.
과연 햄릿의 방향성이 옳았는가
햄릿의 입장에 처해 있다면 그 누구도 선왕을 살해하고 그의 아내를 왕비로 맞이한 클로디어스의 행동은 결코 쉽게 용서받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면 과연 햄릿이 가고자하는 방향이 옳았던 것일까 햄릿은 클로디어스에게 복수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폴로니어스를 살해하게 된다 그리고 폴로니어스의 죽음으로 인해 그의 아들 레어티스가 햄릿에게 원한을 품게 되고 햄릿은 레어티스에게 목숨을 잃는 결과까지 초래하게 된다 즉, 여기서 “복수는 또 다른 복수를 부르며 참혹한 비극을 만든다”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여기서 딜레마가 생기는 것이다 과연 무엇인 옳고 어떤 방향성이 맞은 것인가 라고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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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및 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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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은 셰익스피어의 대표적인 작품이기도 하며, 4대 비극에 해당하는 작품입니다. 많은 이들에게 교훈을 선사한 작품이기 때문에 연령 불문 필독서로 권장되는 도서이기도 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셰익스피어 햄릿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해 명료한 소개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햄릿 등장인물
햄릿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등장인물로는 주인공 햄릿과 클로디어스, 거트루드, 폴로니어스, 래어 티즈, 오필리아가 있습니다.
햄릿 : 왕자
클로디어스 : 햄릿의 삼촌, 덴마크 국왕
거트루드 : 햄릿의 어머니, 클로디어스의 왕비
폴로니어스 : 덴마크 재상
오필리아 : 폴로니어스의 딸, 햄릿의 연인
래어티즈 : 폴리니 어스의 아들
햄릿 줄거리
햄릿 아버지의 죽음
미치광이 행세를 하는 햄릿
클로디어스의 회개를 목격한 햄릿
폴로니어스를 살해한 햄릿
오필리아의 죽음
래어티즈와 햄릿의 대결
햄릿 아버지의 죽음
햄릿의 아버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사유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곤, 햄릿 앞에 햄릿 아버지는 유령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고 자신의 앞에 자꾸 나타나는 아버지를 바라보며 햄릿은 아버지의 죽음에 분명히 숨겨져 있는 사실이 있다는 의심을 하게 됩니다.
햄릿의 아버지가 죽으면서 가장 큰 이득을 본 대상은 햄릿의 삼촌인 클로디어스로, 햄릿 아버지의 뒤를 이어 왕위에 오르게 됩니다. 햄릿은 아버지의 죽음과 클로디어스가 명백한 사실 관계가 얽혀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본격적으로 클로디어스에 대한 의심을 시작합니다.
미치광이 행세를 하는 햄릿
햄릿은 아버지의 죽음에 관여한 자가 클로디어스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신이 클로디어스를 의심한다는 사실을 들키기라도 하면 살해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때부터 미치광이 행세를 하게 됩니다.
클로디어스가 햄릿을 경계하지 못하도록, 햄릿은 실제로는 멀쩡하면서도 미치광이 행세를 하면서 클로디어스의 뒤를 밞게 됩니다.
햄릿은 클로디어스가 정말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는지 확인하기 위해, 동생이 형을 죽이고 왕위에 오르는 연극을 친구들로 하여금 선보이게 합니다.
클로디어스는 동생이 형을 죽이는 연극을 보는 순간, 분노를 참지 못하고 공연장을 뛰쳐나가 버립니다.
클로디어스의 회개를 목격한 햄릿
햄릿은 동생이 형을 죽이는 연극을 보다 뛰쳐나간 클로디어스를 보면서, 클로디어스가 확실히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클로디어스를 뒤따라가서 죽이려 합니다.
하지만, 클로디어스는 자신이 형을 죽였다는 죄책감에 이미 시달리며 회개 기도를 하고 있었고, 그 모습을 발견한 햄릿은 클로디어스를 죽이지 않게 됩니다. 왜냐하면, 회개하고 있는 클로디어스를 죽이면 천국에 가게 될 것이기 때문에 클로디어스가 다른 죄를 짓기까지 기다린 다음에 죽여야겠다는 치밀한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폴로니어스를 살해한 햄릿
햄릿은 클로디어스가 자신의 아버지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고난 뒤, 자신의 어머니 거트루드를 찾아갑니다. 거트루드는 햄릿의 아버지가 죽자마자 폴로니어스와 재혼을 했었고, 햄릿은 이러한 거트루드를 도무지 이해할 수도 없었고, 용서할 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햄릿은 거트루드에게 클로디어스가 아버지를 살해했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거트루드를 비난하기 시작합니다.
햄릿이 거트루드와 언쟁을 펼치는 사이, 인기척을 느끼게 되고 햄릿은 클로디어스가 자신과 거트루드의 대화를 엿들었다는 착각을 하고 엿듣는 사람을 살해하게 됩니다.
사실 햄릿과 거트루드의 이야기를 엿들은 사람은 폴로니어스 였고, 햄릿은 자신이 폴로니어스를 살해했다는 사실에 심각한 죄책감을 갖게 됩니다.
폴로니어스는 오필리아의 아버지이고, 오필리아는 햄릿의 연인이기 때문에 햄릿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여인의 아버지를 죽인 자가 된 것입니다.
오필리아의 죽음
오필리아는 자신의 아버지인 폴로니어스가 죽었다는 사실을 듣게 되고, 점점 정신이 이상해지기 시작합니다. 오필리아는 한 겨울에 버드나무가 있는 개울가에서 나무 위를 오르던 중 익사하여 목숨을 잃게 됩니다.
오필리아의 죽음의 소식을 들은 햄릿은 비극에 빠지게 되고, 오필리아의 오빠였던 래어 티즈 역시 심각한 슬픔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래어 티즈는 클로디어스 왕을 찾아가서 자신의 아버지와 딸을 죽게 한 이가 누구냐고 묻게 되고, 클로디어스는 햄릿이 바로 폴로니어스를 살해하고 오필리아를 죽음에 이르게 한 자라는 말을 래어 티즈에게 합니다.
그리고, 클로디어스도 햄릿이 점점 미쳐가는 모습을 바라보기 힘들었고 눈엣가시처럼 여겨졌기 때문에 래어티즈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하게 됩니다. 래어 티즈와 햄릿이 결투를 하고, 래어 티즈에겐 진검을 주고 햄릿에겐 연습용 검을 주고, 래어 티즈의 검에 독을 묻혀서 햄릿을 살해할 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치밀한 클로디어스는 래어 티즈가 햄릿을 살해하는 계획이 실패할 경우, 햄릿을 독살하기 위해 독을 탄 포도주까지 준비하게 됩니다.
래어 티즈와 햄릿의 대결
햄릿은 래어티즈와 검술 대결을 펼치기 전, 래어 티즈에게 폴로니어스를 살해한 것은 자신의 과오라며 용서를 구합니다. 그리고 끝내 래어 티즈와 햄릿은 마침내 검술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래어 티즈는 무술에 능했기 때문에 쉽게 햄릿을 저지할 거라 생각했지만, 놀랍게도 햄릿은 생각보다 무술에 능했고 1차 검술에서 래어 티즈가 햄릿을 살해하는데 실패하게 됩니다.
그리고, 클로디어스는 햄릿을 독살하기 위해 포도주를 건네지만 독이 타져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햄릿의 어머니 거트루드는 대신하여 포도주를 마시고 피를 토하며 죽게 됩니다.
햄릿 역시 래어티즈와의 2차 결투 도중 검에 찔려 독이 온몸에 퍼지게 되고, 햄릿이 래어 티즈와 싸우는 과정에서 래어 티즈의 검으로 래어 티즈에게도 상처를 내서 결국 래어 티즈의 몸에도 독이 퍼지게 됩니다.
래어 티즈는 검투 대결 시작 전 햄릿이 자신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를 했었다는 사실 때문에, 뒤늦게라도 클로디어스가 햄릿을 죽이려 했던 사실을 만천하에 알리게 됩니다.
결국, 햄릿은 자신의 어머니마저 죽여버린 클로디어스를 죽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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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장인물/인물맵] 햄릿 –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To be, or not to be, taht is the question.)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To be, or not to be, taht is the question.)
덴마크 설화에 나오는 왕자 Amleth에서 모티브를 따왔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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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릿 햄릿을 연기하는 에드윈 부스, 1870년 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제 덴마크 왕자 햄릿의 비극 영문 표기 The Tragedy of Hamlet, Prince of Denmark 등장인물 햄릿
클라우디우스,
오필리어 언어 영어 장르 비극 무대설정 12세기의 덴마크 왕국
《덴마크 왕자 햄릿의 비극》(The Tragedy of Hamlet, Prince of Denmark), 흔히 줄여서 《햄릿》(문화어: 햄리트)은 1599년에서 1601년 사이에 쓰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이다. 덴마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햄릿이 자신의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한 클라우디우스에게 복수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비극을 보여준다.
햄릿이 보여주는 이야기 구조와 인물의 깊이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해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어떤 공연에서는 액션이 주요 플롯 장치로 등장하고 다른 공연에서는 잔인한 살인을 둘러싼 복잡한 철학적 사색이 보다 중요하게 부각된다. 비평역시 관점에 따라 햄릿의 무의식적 욕망에 초점을 두기도 하고 여성주의 비평가들은 오필리어와 거트루드에 주목하기도 한다.
햄릿은 셰익스피어의 희곡 중 가장 긴 작품으로 영어로 된 문학 작품 중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작품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셰익스피어 시대에도 햄릿은 그의 작품 중 가장 많이 공연된 작품의 하나였으며[1] 오늘 날에도 햄릿은 “끊임없이 재해석되고 누군가에 의해 공연되고 있다.”[2]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은 공통적으로 주인공들이 어떤 성격적 결함을 갖고 있고 이 결함으로 인해 초래된 비극을 다루고 있는데 햄릿은 우유부단한 성격으로 인한 비극이다.
참고로, 작품속 주인공의 이름 Hamlet은 중세 스칸디나비아 전설에 등장하는 실존 인물 암레쓰(Amleth)의 애너그램이다.
소개 [ 편집 ]
‘햄릿’의 배경은 12세기 덴마크 왕가이며, 거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인이다. 그러나 이 작품은 어느 한 시대의 범주에 갇혀 있진 않다. 이 작품에 인간 본성과 복수 윤리에 대한 당대의 사고가 드러나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 시대에만 한정될 수 없는 보편성과 심미적 가치를 또한 지니고 있다. ‘햄릿’에 재현된 한 왕가의 갈등은 현재 어떤 계층의 집안과 어느 집단에서도 벌어질 수 있는 문제라 할 수 있으며, 삶과 죽음, 정의와 불의, 진실과 허구라는 문제를 둘러싼 햄릿의 갈등과 경험은 어느 시대에 한정된 문제만은 아니다. 햄릿의 경험은 우리들 중 어느 누구라도 경험할 수 있는 보편적 경험이기 때문이다.
부패한 사회의 한 도덕적 주인공 햄릿의 체험은 우리들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한 양식일 수 있다. 때문에 우리는 현대인이 느끼는 불안과 경험을 이 작품에 투사하여 해석한다. 햄릿은 어긋난 시대를 살아가는 지성인의 전형으로 보이며, 그의 주저함은 이항대립의 틈바구니 속에서 이렇게 하지도 저렇게 하지도 못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반영한다.
이 작품은 햄릿처럼 생각이 많은 사람일수록 행동하기가 그만큼 더 어렵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정의라는 것이 선한 자의 희생을 치르지 않고서는 결코 쉽게 성취되는 것이 아님을 보여준다. 햄릿의 시대나 지금이나 정의와 불의, 실체와 허구, 이성과 격정, 사랑과 미움은 항상 서로 대립하고, 질서를 유린하는 힘은 항상 존재하며, 삶에 있어서의 불균형은 심각하다. 그러나 극은 희생과 상실로만 끝나지는 않는다. 깨어진 질서는 언젠가는 다시 복구된다는 믿음이 있고, 삶의 균형은 다시 유지될 수 있다는 믿음 또한 존재한다. 이는 모든 비극이 담고 있는 낙관성의 토대이다.
줄거리 [ 편집 ]
아버지의 유령을 보게 된 햄릿
비극 ‘햄릿’의 주인공은 덴마크의 왕자로 죽은 햄릿 왕의 아들이다. 햄릿왕의 후계자로 왕위에 오른 클라우디우스는 죽은 햄릿왕의 동생으로 햄릿의 삼촌이다. 햄릿 왕이 죽은 후 클라우디우스는 햄릿 왕의 아내이자 햄릿 왕자의 어머니인 거트루드와 결혼한다. 한편, 덴마크에는 숙적인 노르웨이의 왕자 포틴브라스의 침입이 임박해 있다.
막이 오르면, 추운 겨울날밤 호화로운 덴마크 궁궐을 지키는 보초병들은 햄릿왕 귀신을 보게 된다. 이 소식이 호레이쇼를 통해 햄릿에게 전해지자 햄릿은 왕의 귀신을 직접 만나게 된다. 왕의 귀신은 동생 클라디우스가 자신의 귀에 사리풀 독을 넣어 살해되었다고 말하면서 복수를 부탁한다. 백성들에게 독사에게 물려 살해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왕은 클라우디우스를 뱀으로 묘사한다(원래는 클러디우스이나 클라우디우스라고 대중에게 더욱 잘 알려져 있음). 이 장면에서 유령(햄릿 아버지의 혼령)은 자신이 살해당한 경위를 햄릿에게 설명하고 그 살해의 부당성을 강조하며 복수를 간절히 부탁한다. 또 (종교적으로) 신에게 자신의 죄에 대해 용서를 구하거나 기름 바름 등에 종부 성사를 받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죽음을 맞이한 것을 강조하며, 연옥에 고통 속에 묶여 있어야 하는 자신의 모습을 강조한다. 햄릿은 아버지의 귀신에게 복수를 다짐하고 기회를 얻기 위해 미친척 하기로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귀신의 말이 모두 사실인지에 대해 의심하는 마음이 있다.
이즈음 클라디우스와 거트루드는 노르웨이 포틴브라스의 침입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햄릿 왕자의 행동거지가 이상해지자 원인을 찾기 위해 햄릿의 친구인 로젠크란츠와 길든스턴을 햄릿에게 보낸다. 햄릿은 그들을 따뜻하게 맞이하지만, 재빨리 그들이 클라우디우스가 보낸 정탐꾼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고 미친척한다.
클라이디우스의 재상인 폴로니우스에게는 아들 레어티즈[3]와 딸 오필리어가 있었다. 레어데즈는 얼마전 다시 프랑스로 유학을 갔고 오필리어는 햄릿과 교제한다. 아버지와 오빠는 오필리어가 햄릿과 교제하는 것을 반대하며 헤어지길 종용하나 오필리어는 햄릿을 사랑한다. 오필리어는 햄릿을 비밀스럽게 만나지만 햄릿은 오필리어에게 마저 미친듯한 행동을 보인다. 깜짝놀란 오필리어는 아버지와 오빠에게 이상해진 햄릿의 행동을 말하며 상심에 빠진다. 폴로니우스는 햄릿이 환각제를 탐닉했을 것이라고 짐작하고 이를 클라이디우스와 거트루드에게 알린다. 한편, 다시 오필리어를 만난 햄릿은 오필리어를 천박한 것이라 욕하며 수녀원으로 갈 것을 종용한다.
햄릿은 귀신이 한 말을 여전히 반신반의하며 진실을 밝힐 수단을 찾는다. 마침 떠돌이 극단이 왕성 엘시노르에 도착하자 햄릿은 이들을 이용해보기로 한다. 햄릿은 귀신이 말한 장면을 연극으로 꾸며 클라디우스와 거트루드의 반응을 살핀다. 극중극은 독살의 장면을 보이고 귀에 독을 넣는 장면이 시작되자 클라디우스는 갑자기 일어나 그의 방으로 들어가 버린다. 햄릿은 귀신의 말이 사실이었음을 확신하게 된다. 클라우디우스는 햄릿을 영국으로 추방하면서 햄릿을 죽이라는 밀서를 함께 보낸다.
거트루드는 어찌된 영문인지 알기 위해 아들인 햄릿을 자신의 방으로 부른다. 어머니의 방으로 가던 햄릿은 자신의 방에서 기도중인 클라우디우스를 발견하나 죄인을 기도중에 죽여 천국에 보낼수는 없다는 생각으로 죽이기를 주저한다. 거트루드의 방에서 햄릿은 말다툼을 하다가 벽걸이 융단 뒤에 인기척이 있음을 느끼고 클라이디우스가 방에 숨어들었다고 생각한다. 융단을 힘껏 찌른 햄릿은 융단뒤에 숨은 사람이 오필리어의 아버지인 폴로니우스임을 알게 된다. 이때 햄릿은 다시 귀신을 보게 된다. 아들이 허공에 대고 말하는 것을 본 거트루드는 햄릿이 진짜 미친 것이라 생각한다. 햄릿은 폴로니우스의 시체를 숨긴다. 이때 유령은 햄릿에게 복수를 다시 다짐했다.
오필리어의 무덤자리에서 나온 요릭의 두개골
햄릿을 실은 배는 영국으로 향했으나 해적에게 붙들리게 되고 햄릿은 포로가 되어 다시 덴마크로 돌아오게 된다. 한편,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오필리어는 미치고 만다. 프랑스에서 돌아온 레어티즈는 아버지의 죽음과 동생의 실성에 격분하고 클라우디우스는 모든 것이 햄릿 때문이라 설득한다. 클라우디우스는 레어티즈에게 복수의 기회를 주겠다고 말하며 몰래 칼날에 독을 뿌린후 펜싱대회를 개최할 것이니 이 칼로 햄릿을 죽이라 말한다. 클라우디우스는 레어티즈가 실패할 경우를 대비해 독이든 포도주를 준비한다. 이때 거트루드가 들어와 오필리어가 물에 빠져 죽었다는 소식을 알린다.
묘지에서는 오필리어의 무덤이 준비되고 있고 햄릿은 호레이쇼와 함께 오필리어의 장례를 보기위해 묘지에 왔다가 오필리어의 무덤에서 자신의 어린시절 궁정 광대였던 요릭의 두개골을 보게 된다. 오필리어의 장례행렬이 당도하고 햄릿을 발견한 레어티즈는 격분한다. 레어티즈는 결투를 요청하고 햄릿은 이를 수락한다. 레어티즈와 클라우디우스는 햄릿을 죽이기 위해 햄릿이 결투 중에 마시게 하기 위한 독이 든 포도주를 준비하고, 레어티즈의 칼에 독을 묻혀둔다.
노르웨이 군대가 다가오는 가운데 결투를 위해 왕성에 돌아온 햄릿과 레어티즈는 검술대결을 펼치게 된다. 이때 거트루드가 다가와 우연히 독이 든 포도주를 마시고 죽게 된다. 햄릿과 레어티즈가 계속해서 결투를 하던 도중 독이 묻은 칼이 햄릿의 손에 들리게 된다. 레어티즈는 햄릿에게 치명상을 입히나 자신도 상처를 입는다. 독이 몸에 퍼지자 모든 것이 클라우디우스의 계략임을 알게 된 레어티즈는 햄릿과 화해한다. 햄릿은 죽어가는 순간에 클라우디우스를 죽여 복수하고 노르웨이의 왕자 포틴브라스에게 왕위를 넘긴다. 왕성에 들어온 노르웨이의 왕은 햄릿의 시신을 경의를 다해 장례하도록 지시한다.
원전 [ 편집 ]
삭소 그림마티쿠스의 게스타 다노룸 중 암레트 이야기가 실린 부분
햄릿과 같은 “바보 영웅”의 원형은 원시 인도 유럽어족까지 소급되며 이탈리아, 에스파냐, 스칸다나비아 등지의 여러 신화와 이야기에서 광범위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햄릿 이야기의 원형을 형성하는 것으로는 작가미상의 스칸다나비아 서사시인 흐뢸프스 사가 크라카(Hrólfs saga kraka, 흐뢸프스 크라카 왕의 이야기)를 꼽을 수 있다. 이 이야기에는 살해당한 왕과 그의 두 아들이 등장하며 많은 부분에서 햄릿과 비슷한 작품 구성을 보인다. 햄릿의 또 다른 원전으로는 루시우스 유니우스 브루투스(Lucius Junius Brutus)의 전설이 있다. 그의 이름에서 루시우스는 “빛”을 브루투스는 “바보”를 뜻한다. 그는 자신의 아버지와 형제를 살해한 타르퀴니우스에게 복수하기 위해 스스로 미친척하였다. 17세기의 노르만 학자 토르페우스는 셰익스피어의 햄릿과 아이슬랜드의 암로디 이야기 및 에스파냐의 암발레스 왕자 이야기를 비교하였다. 이들 이야기 모두 어머니의 침실에 숨어든 재상을 왕으로 착각하여 살해하는 부분이 등장한다.[4]
13세기 덴마크의 역사가 삭소 그람마티쿠스는 이러한 많은 초기 전설들이 엮여 있는 《게스타 다노룸》(Gesta Danorum, 덴마크 연대기)을 저술하였다. 라틴어로 쓰인 이 책에 수록된 〈비타 암레티〉(Vita Amlethi, 암레트의 덕)는 고전적인 로마의 관점에 부합하는 영웅의 업적과 덕을 칭송하고 있다. 암레트 왕자는 어머니와 결혼한 왕위 찬탈자에게 복수하기 위해 미친척하며 비밀 정탐꾼을 죽이고 왕의 가신을 살해하는 등 햄릿과 많은 부분이 유사하다. 세익스피어 당대에 이책의 이야기들은 널리 알려져 있었다.[5] 삭소의 이 유명한 이야기는 프랑스에서도 번역되어 1570년 프랑소아 드 벨레포레스트는 〈역사의 비극〉이라는 이름으로 프랑스어 번역본을 출간하였다.[6] 벨레포레스트는 이 이야기를 번역하면서 영웅의 비애에 초점을 맞추었다.[7]
셰익스피어가 처음으로 공연한 햄릿은 전해지지 않는다. 지금 전해지는 희극은 초연이 있은 후 상당한 시간이 지난 뒤 셰익스피어가 다시 작업한 판본이다.
파생작 [ 편집 ]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은 죽었다
살아야할지 말지 대답해다오 [ 편집 ]
사느냐 죽느냐(‘To be or not to be’)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연극 ‘햄릿 제3막 제1장'(Hamlet Act 3 Scene 1)의 소위 ‘수녀원 장면'{nunnery scene)에서 햄릿(Hamlet) 왕자가 독백으로 시작하는 문구이다. 대사에서 햄릿(Hamlet)은 죽음과 자살, 삶의 고통과 불공평함을 한탄하지만 대안이 더 나쁠 수도 있음을 인정한다.[8] 첫 번째 대사는 현대 영어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인용된 대사 중 하나이며 독백은 수많은 연극, 문학, 음악 작품에서 언급되고 회자되었다.
To be, or not to be, that is the question. Whether ’tis nobler in the mind to suffer The slings and arrows of outrageous fortune, Or to take Arms against a Sea of troubles, And by opposing end them: to die, to sleep; No more; and by a sleep, to say we end The heart-ache, and the thousand natural shocks. That Flesh is heir to? ‘Tis a consummation Devoutly to be wished. To die, to sleep, 살아야할지 말지 대답해다오. 터무니없는 운명의 휘둘림과 화살들에 고통받는 마음이 고귀한지 아니면 망망한 문제의 바다에 맞서 무기를 부여잡고 대항하며 그들을 끝장내야하는지를 죽는것은 단지 잠드는것 더 이상은 없다. 그리고 잠든다는것은 마음의 아픔과 수천 번의 피치못할 충격으로부터 이것을 끝낼수있다. 육체가 그렇게도 간절히 바라는 상속자는 무엇일까? 죽는것은 단지 잠드는것.
각주 [ 편집 ]
↑ Taylor, Gary. 2002. “Shakespeare Plays on Renaissance Stages”. In Wells and Stanton (2002, 1–20). ↑ 0-7463-0765-9. Thompson, Ann and Taylor, Neil. 1996. William Shakespeare, “Hamlet”. Plymouth, UK: Northcote House. ISBN ↑ 오디세우스 의 아버지 이름이기도 하다. ↑ ISBN 0-8032-2318-8. Saxo, and Hansen, William. 1983. Saxo Grammaticus & the Life of Hamlet. Lincoln: University of Nebraska Press. ↑ 같은 책 25~37쪽 ↑ ISBN 0-521-29366-9. Edwards, Phillip, ed. 1985. Hamlet, Prince of Denmark. New Cambridge Shakespeare ser.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 Saxo and Hansen (1983, 66–67) ↑ (위키문헌-햄릿) https://ko.wikisource.org/wiki/%ED%96%84%EB%A6%BF
역서 [ 편집 ]
햄릿의 등장인물
셰익스피어 비극의 극성 인물
다음은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햄릿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개요에 이어 연극에서 나오는 단역 인물들의 목록과 요약을 소개한다.[1] 이 연극의 초기 버전은 세 가지인데, 퍼스트 쿼토(“Q1”), 두 번째 쿼토(“Q2”), 퍼스트 폴리오(“F1”)로 알려져 있고, 각각 다른 것에는 대사, 심지어 장면까지 누락되어 있으며, 일부 등장인물 이름은 다양하다.
주인공 개요
클라우디우스의 죄의식이 드러나는 순간을 그린 1842년 대니얼 매클리스의 작품 <햄릿의 연극 장면>의 판화 세부.
햄릿 은 덴마크의 왕자인데, 그는 고 햄릿 왕의 아들이고, 현 클라우디우스 왕의 조카다.
클라우디우스 는 덴마크의 왕으로, 동생 햄릿 왕의 죽음 이후 왕위에 선출되었다. 클라우디우스는 형의 미망인인 거트루드와 결혼했다.
게르트루드 는 덴마크의 여왕이며 햄릿 왕의 미망인으로, 지금은 클라우디우스와 결혼했고, 어머니는 햄릿과 결혼했다.
‘ 유령 ‘은 햄릿의 아버지인 고 햄릿 왕(고 햄릿)의 영상에 등장한다.
폴로니우스 (“Q1″의 코람비스”)는 클라우디우스의 수석 상담자로 오필리아와 라에르테스의 아버지다.
라에르테스 는 폴로니우스의 아들로 파리에서 엘시노레로 돌아왔다.
오필리아 는 폴로니우스의 딸이며, 라에르테스의 누이동생으로 엘시노레에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다. 그녀는 햄릿을 사랑하고 있다.
호라티오 는 비텐베르크 대학의 햄릿의 좋은 친구로, 햄릿 왕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엘시노레 성에 왔다.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 은 클라우디우스와 게르트루드에 의해 엘시노레로 소환된 햄릿의 어린 시절 친구 및 학우들이다.
포틴브라는 노르웨이의 황태자로 햄릿이 죽은 후 덴마크의 왕위를 계승하고 있다.
엘시노레 보초리
마르셀루스, 바르나르도, 프란시스코
마르셀루스, 베르나르도(또는 바르나르도), 프란시스코는 엘시노레에 파견된 보초들이다. 프란시스코는 극의 오프닝에서 베르나르도에게 시계를 내주고, 햄릿 왕의 유령의 출현을 호라티오에게 먼저 경고한 사람은 베르나르도와 마르첼루스다.[2] 마르셀루스는 호레이쇼와 함께 햄릿에게 유령의 출현에 대해 이야기한다.[3] 마르셀루스는 세 사람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4]
바르나르도(F1)는 Q2(제2쿼토)에서는 베르나르도(Bernardo), Q1(제1쿼토)에서는 Barnard(Barnard)로 철자를 쓴다.
엘시노레 수행원
볼테만드와 코넬리우스
볼테만드와 코넬리우스는 덴마크 왕 클라우디우스가 옛 노르웨이 국왕에게 보낸 대사다.[5]
레이날도
그는 폴로니우스의 하인이다.[6] (“Q1” 텍스트에서 레이날도는 “몬타노”로, 폴로니우스는 “코람비스”로 불린다.) 폴로니우스는 레이날도를 파리로 보내 라에르테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신사
그는 오필리아가 처음으로 “미친” 모습을 보이기 전에, 오필리아의 이상한 행동 변화를 게르트루드에게 알려준다.[7]
오스릭
그는 클라우디우스가 햄릿을 초대하여 라에르테스와의 결투에 참가하도록 보낸 궁정이다.[8] (이 캐릭터는 제2쿼터에서 “오스트릭케”라고 불린다.) 폴로니우스뿐만 아니라 오스릭은 발다사레 카스티글리오네의 1528년 작품 <코르티에>와 완전히 일치하는 정교하고 재치 있는 담화 속에서 햄릿과 교전하려고 시도한다. 이 작품은 궁중법칙 몇 가지를 정리한 것으로, 특히 왕실 신하가 독창적인 언어로 주인을 즐겁게 해 줄 것을 권하고 있다.[9]
플레이어스
플레이어는 엘시노레 성에 도착하는 배우들의 모임이다. 햄릿의 친구들, 그들은 일찍이 “도시”(아마 코펜하겐)에서 공연한 적이 있었지만, 소년 연주자들로부터 심한 경쟁에 직면했기 때문에, 햄릿에게 그들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엘시노레로 여행을 간 적이 있다. 엘시노어에서는 햄릿이 ‘연극 속의 연극’에서 연극 ‘곤사고의 살인’을 수정하여 ‘쥐덫’이라고 부른 버전을 공연한다.
퍼스트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 킹
그는 순회 배우단의 단장이다. “연극 속의 연극”에서 그는 살해된 왕의 역할을 맡는다.[10]
두 번째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 퀸
이 역할은 전통적으로 남성이 연기한 것으로, 전통적으로 햄릿의 모든 여성 부분과 마찬가지로 엘리자베스 시대에는 여성이 무대에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10]
세 번째 플레이어
그는 또한 “극내의 연극”[11]에서 루시아누스로 불리기도 한다. 그 이름은 브루투스 전설 속의 루시우스를 지칭하는 말일 수도 있고, 작소 그라마티쿠스의 게스타 다노룸의 출처, 그 자체가 햄릿의 후보 출처일 수도 있다. 클라우디우스와 비슷한 역할을 하며 귀에 독을 부어 왕을 죽인다.
네 번째 플레이어
마우세트랩 플레이-a-플레이어 내에는 플레이어 중 한 명이 읊은 매우 짧은 프롤로그가 있다. 첫 번째 플레이어는 프롤로그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연설 부분이 있는 네 번째 플레이어가 필요할 수 있다.
오필리아의 장례식
두 명의 광대(섹스턴 그라비게거와 보석상)
주요 기사: 그라베디거스
보석상은 오필리아의 죽음이 자살임을 육손에게 알렸지만 육손은 그 점을 주장하고 있다. 나중에, 육손은 요릭의 두개골을 파헤쳐 햄릿의 유명한 “알라스, 불쌍한 요릭” 연설로 이어진다. 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청교도 정부에 의해 모든 극장이 폐쇄되었다.[12] 그러나 이 시기에도 드로엘로 알려진 희곡은 햄릿의 제5막 제1장에 근거한 묘지극이라고 불리는 두 광대극에 바탕을 둔 연극을 포함하여 불법적으로 공연되는 경우가 많았다.[13]
신부, 또는 신학 박사
그는 오필리아의 장례식에서 주례를 맡았으며, 교회는 오필리아의 죽음이 자살이라고 의심하기 때문에 그녀에게 완전한 기독교 매장권을 주지 않는다. ‘햄릿’ 제1편 폴리오 판에서 ‘프리스트’로 불리는 그의 제2 쿼토 연설 접두사는 개신교 성직자 신학 박사의 ‘독트’이다. 따라서 이 연극의 원작인 ‘좋은’ 두 판본은 성직자가 개신교인이든 천주교인이든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다.[14]
기타 문자
A 선장
그는 포틴브라스의 침략군 사령관이며, 포틴브라스의 군대가 덴마크에 주둔할 수 있도록 클라우디우스로부터 면허를 따도록 포틴브라스의 배임을 받는다.[15]
선원(해적)
선원들은 햄릿이 덴마크에 돌아왔다는 사실을 호라티오에게 알리는 햄릿의 편지를 호라티오에게 전달하는 해적 두 명이다.
영국 대사
그들은 마지막 장면에 나타나 로젠크란츠와 길덴스턴이 죽었다고 보도한다.[16]
참조
햄릿에 대한 모든 언급은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아르덴 셰익스피어 “Q2″(Thompson and Taylor, 2006a)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들의 기준 체계에서 3.1.55는 3, 장면 1, 라인 55를 의미한다. 제1 쿼토와 제1 폴리오에 대한 언급은 각각 햄릿 “Q1″과 햄릿 “F1″로 표시되며, 아르덴 셰익스피어 “햄릿: 1603년과 1623년 본문”에서 따온 것이다. (톰슨과 테일러, 2006b) 그들의 “Q1″에 대한 참조 시스템은 어떠한 행동도 중단하지 않기 때문에 7.115는 장면 7, 줄 115를 의미한다.
인용구
^ 캐릭터 리스트는 스펜서(1980, 61–2)와 톰슨 & 테일러(2006a, 140)에서 수집되었다. 1분기 캐릭터 이름은 Tompson & Taylor(2006b, 42)를 참조하십시오. ^ 햄릿 1.1 & 1.2 ^ 햄릿 1.2 ^ 햄릿 1.1, 1.2, 1.4 & 1.5 ^ 햄릿 2.2 ^ 햄릿 2.1 ^ 햄릿 4.5 ^ 햄릿 5.2 ^ 맥캐리(1998, 84-85). ^ a b 햄릿 3.2 ^ 햄릿 3.2.26 ^ 마스덴(2002, 21) ^ 네덜란드(2007, 34) ^ 햄릿 5.1.197 이후 ^ 햄릿 4.4 ^ 햄릿 5.2.236 이후
원천
홀랜드, 피터 2007년 “셰익스피어 줄임말” Shaughnessy(2007년, 26-45년).
Marsden, Jean I. 2002. “세익스피어의 발전: Restore에서 Garrick으로” 웰스와 스탠튼(2002, 21–36)에서.
Maric, Jasminka, “Filozofia u Hamletu”, Alfa BK Univerzitet, Beograd, 2015.
마릭, 자스민카, “햄릿의 철학”, 작가판 베오그라드, 2018.
추가 읽기
햄릿의 등장인물
햄릿의 등장인물
다음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의 햄릿 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개요이며 , 그 뒤에 극에 나오는 보조 등장인물의 목록과 요약이 나옵니다. [1] 연극의 세 가지 다른 초기 버전이 남아 있습니다: First Quarto (“Q1”), Second Quarto (“Q2”), First Folio (“F1”)로 알려져 있으며, 각각에는 대사와 장면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나머지는 일부 캐릭터 이름이 다릅니다.
Marcellus, Bernardo(또는 Barnardo) 및 Francisco는 Elsinore의 보초입니다. 프란시스코는 연극의 시작에서 베르나르도에게 시계를 양도하고, 햄릿 왕의 유령 의 등장을 호레이쇼 에게 처음 알린 것은 베르나르도와 마르셀루스이다 . [2] 마셀러스는 호레이쇼와 함께 햄릿에게 고스트의 등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3] 마르셀루스는 셋 중 가장 두드러진다. [4]
Voltemand와 Cornelius는 덴마크 왕 Claudius 가 늙은 노르웨이 왕에게 보낸 대사입니다. [5]
그는 폴로니우스 의 하인 이다. [6] (“Q1” 텍스트에서 Reynaldo는 “Montano”라고 하고 Polonius는 “Corambis”라고 합니다.) Polonius는 Reynaldo를 파리로 보내 Laertes 가 무엇을 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는 오필리아가 처음으로 “미친” 모습을 보이기 전에 거트루드 에게 오필리아의 이상한 행동 변화를 알립니다. [7]
그는 Laertes 와의 결투에 참여하도록 Hamlet을 초대하기 위해 Claudius가 보낸 신하 입니다. [8] (이 캐릭터는 24분의 1에서 “Ostricke”라고 불린다.) Osric과 Polonius 는 Baldassare Castiglione의 1528년 작품인 Courtier 와 완전히 일치하는 정교하고 재치 있는 담론에서 Hamlet과 관계를 맺으려 한다. 이 작품은 특히 왕실 신하들에게 독창적인 언어로 주인을 즐겁게 하라고 조언하는 몇 가지 법정 규칙을 설명합니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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