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147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매일의 은혜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35회 및 좋아요 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요한복음(John) 1-1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로마서 10 :17
오늘도 여러분을 이끄시는 주님의 말씀을 붙잡고 승리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Music provided by BGM President
🎵Track : Tonight, Mood with Me – https://youtu.be/_YLSmpDlYRM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21 성경 구절 하나님과 동행하다

창세기 17:1 – 아브람의 구십 구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

+ 더 읽기

Source: bible.knowing-jesus.com

Date Published: 7/19/2022

View: 9055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 네이버 블로그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 함께 공유해 봅니다. …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 여기에 표시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0/2022

View: 5694

하나님과의 동행에 확신을 주는 성구들 – 크리스천투데이

하나님과의 동행에 확신을 주는 성구들 … 성경, 성경책 … 그리스도로 인해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할 수 있게 되셨고, 하나님께서 우리와 언제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christiantoday.co.kr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5479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한 성경구절 모음 – 창세기

하나님과동행하는삶 성경구절 창세기 임마누엘. 성경의 주제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하나님이 어떻게 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살을 가능 …

+ 여기에 보기

Source: otfreak.tistory.com

Date Published: 8/3/2022

View: 3405

다국어 성경 Holy-Bible

길을 같이 가는 사람. ‘동행하며'(창 5:22)의 원어 ‘할라크’는 문자적인 뜻은 ‘걷다'(레 11:42), ‘산책하다'(삼하 11:2)이나 여기서는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holybible.or.kr

Date Published: 1/11/2021

View: 4500

성경구절 모음 *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 예다움의 문화유산 투어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창 6:9).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ydu5712.tistory.com

Date Published: 2/26/2021

View: 9796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알려주는 7가지 성구 – 기독일보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말씀 안에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신다고 반복적으로 약속하신다. 이뿐 아니라 성경과 우리의 삶을 통해 당신의 임재를 계속 보여 …

+ 여기를 클릭

Source: kr.christianitydaily.com

Date Published: 6/2/2021

View: 957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라 – 다음블로그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 거룩하신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구원받은 성도가 누릴 최고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9/15/2021

View: 7796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시 16:8-10, 마 24:13) – 구속사시리즈

그 영혼이 음부에 버림을 당하지 않고 그 몸이 썩지도 않는 축복을 받는 자가 있다고 분명히 말씀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면 죽음을 보지 않습니다. 시편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abrahampark.com

Date Published: 3/1/2021

View: 6872

주님과 동행(9월 23일 목요일) 40 치유 성경구절

다시 한번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이 말씀을 나와 가족, 이웃과 성도의 건강과 치유를 위하여 사용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dkumc.org

Date Published: 9/4/2022

View: 515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 Author: 매일의 은혜
  • Views: 조회수 235회
  • Likes: 좋아요 6개
  • Date Published: 2021. 5.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LedFRKkX-0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빠르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때로는

지친 마음에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한다면 더 활력 있는 일상이 될것 같아

함께 공유해 봅니다.

함께 힘내보자구요^^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삼가 말씀에 주의하는 자는 좋은것을 얻나니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잠언 16:20-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디도서 2:14-

무명한 자 같으나 유명한 자요 죽은자 같으나

보라 우리가 살고 징계를 받는 자 같으나

죽임을 당하지 아니하고 근심하는 자 같으나

항상 기뻐하고 가난한 자 같으나 많은 사람은

부요하게 하고 아무 것도 없는 자 같으나

모든 것을 가진 자로다.

-고린도후서 6:10-11-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오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요한복음 14:23-

여호와께서 사람의 걸음을 정하시고 그 길을

기뻐하시나니 저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손으로 붙드심이로다.

-시편 37:23-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시편 34:18-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에 평강으로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의뢰함이니이다.

-이사야 26:3-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자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나의 피할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시편 18:2-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앞에 모심이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므로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시편 16:8-

예수꼐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요한복음 11:25-26-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즙틀에 새포도즙이 넘치리라.

-잠언 3:9-10-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스바냐 3:17-

여호와의 눈은 온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역대하 16:9-

여호와를 바라고 그 도를 지키라 그리하면 너를 들어

땅을 차지하게 하실 것이라.

-시편 37:34-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그는 물가에 심기운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찌라도 두려워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예레미야 17:7-8-

노하기를 더디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잠언 16:32-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요한일서 5:14-

이기는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요한계시록 21:7-

우리가 환난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줄

앎이로다.

-로마서 5:3-

인자와 진리로 네게서 떠나지 않게하고 그것을

네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잠언 3:3-4-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요한일서 3:9-

힘이나는 좋은 성경구절 말씀과 동행한다면

지쳤다가도 벌떡 일어날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겠지요?

말씀의 능력!!!!

하나님의 말씀을 늘 가까이 하며 의지하는자에게

여호와께서 항상 걸음을 인도하시며

그 손을 붙드사 형통케 하리라 믿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에 대한 성경구절 모음 – 창세기

반응형

성경의 주제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하나님이 어떻게 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살을 가능하게 하셨고 장차 실현하실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라는 뜻의 ‘임마누엘’은 유일하신 구속자에게 주신 이름입니다. 이는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영원한 뜻, 곧 우리가 모든 면에서 하나님의 처소가 되어야 함을 가리킵니다.

창세기 1:26-28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창세기 2:7-8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창세기 3:8

그들이 그 날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창세기 4:15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그렇지 아니하다 가인을 죽이는 자는 벌을 칠 배나 받으리라 하시고 가인에게 표를 주사 그를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죽임을 면하게 하시니라

창세기 17:1-2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두어 너를 크게 번성하게 하리라 하시니

창세기 24:7

하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나를 내 아버지의 집과 내 고향 땅에서 떠나게 하시고 내게 말씀하시며 내게 맹세하여 이르시기를 이 땅을 네 씨에게 주리라 하셨으니 그가 그 사자를 너보다 앞서 보내실지라 네가 거기서 내 아들을 위하여 아내를 택할지니라

창세기 24:27

이르되 나의 주인 아브라함의 하나님 여호와를 찬송하나이다 나의 주인에게 주의 사랑과 성실을 그치지 아니하셨사오며 여호와께서 길에서 나를 인도하사 내 주인의 동생 집에 이르게 하셨나이다 하니라

창세기 26:24

그 밤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니 두려워하지 말라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어 네 자손이 번성하게 하리라 하신지라

창세기 28:15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를 지키며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할지라 내가 네게 허락한 것을 다 이루기까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신지라

창세기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반응형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알려주는 7가지 성구

두려움은 사탄이 우리를 대적할 때 사용하는 가장 큰 무기다. 사탄이 우리 안에 두려움을 넣어주기 위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거짓말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멀리하시거나 우리 가운데 계시지 않다’는 것이다.

이러한 감정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우리는 모두 어느 한 시점에서 하나님께서 멀리 계시거나 심지어 무시하신다고 느낄 때가 있다. 그러나 어떤 것도 진리를 앞설 수는 없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말씀 안에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신다고 반복적으로 약속하신다.

이뿐 아니라 성경과 우리의 삶을 통해 당신의 임재를 계속 보여주신다.

그러나 어려운 시기에는 하나님의 부재가 매우 설득적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성경 속 하나님께서 전쟁, 기근, 홍수, 심지어 폭풍 가운데도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셨음을 기억하라. 하나님께서는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실 뿐 아니라 우리를 잊거나 내버려두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

우리가 이를 항상 상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약속이 어떠했는지 떠올리는 것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하나님께서 항상 당신과 함께 하심을 알려주는 7가지 성구’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여호수아 1:9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시느니라”

이사야 41:10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신명기 31:6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행하실 것임이라 반드시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라 하고”

스바냐 3: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데살로니가후서 3:3

“주는 미쁘사 너희를 굳게 하시고 악한 자에게서 지키시리라”

베드로전서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 2020 Christianitydaily.com All rights reserved. Do not reproduce without permission.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라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라

성경본문: 요14:15-21절

성경에서 말하는 신앙생활이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생명의 말씀을 날마다 받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것이 신앙생활의 본질인 것입니다. “동행” 이라는 단어를 국어사전에 보니까? “일정한 곳으로 길을 함께 가거나 오거나 하는 행위”를 의미입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동행” 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동행’은 히브리어로 원형이 ‘할라크’(הלך)로서 본문의 경우 전치사 ‘에트'(את with)와 결합함으로써 친교를 나타내는 ‘~와 교제하다, ~와 동행하다’의 의미를 갖게 됩니다. 하나님과의 동행은 형식적인 미팅이나 거래가 아니라 하나님을 존중하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을 걷는 것, 하나님과 일치된 삶의 방향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동행” 은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자세하게 알려고 하면 에녹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합니다. 에녹(창 5:22, 24), 노아(창 6:9), 아브라함(창 22:6) 등은 하나님과 동행한 신앙의 대표적 인물입니다. 그들은 항상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며, 믿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추구하며, 순종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성경을 보면 일생을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인정받고 하나님께서 귀히 여기셔서 죽음을 보지 않고 천국에 불려 올라간 두 사람이 있습니다. 그 한 사람이 에녹이고, 그 다음 사람은 엘리야입니다. 창5장에 21-24절에 보면 하나님이 에녹과 함께 300년 동안 동행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동행하였다” 는 말은 에녹이 하나님과 팔짱을 끼고 계속하여 그분과 대화하며 더욱 가까워지며, 오고 갔다는 것을 뜻합니다. 에녹은 죄악이 가득하고, 사악한 사회속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며, 그와 동행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22절에 보면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며 자녀를 낳았으며…” 그는 가정을 이끌었으며 그들을 위하여 생업에 충실하면서 하나님과 동행하였습니다. 에녹은 광야 동굴에 숨어살던 은둔자가 아니라 우리와 똑같이 결혼하여 자녀를 낳고, 수많은 문제꺼리와 부담을 지고 살았던 평범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힘들고 어려운 세상속에서 아내와 자식이 있고, 의무와 책임속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는 거룩하기 위해 산속이나 동굴속에 숨어있지 않았습니다. 죄악된 세상속에 살았지만 세상과 구별되게 살았고, 그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는 삶을 추구하였습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하였다는 것은 항상 하나님 앞에서 죄를 범하지 아니하고, 아무 연약함이 없이, 실패함이 없이 아무런 넘어짐이 없이 살았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는 우리와 같이 여전히 넘어지고 실패하는 연약한 존재였지만 항상 하나님을 찾아 다시 힘을 얻으며,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며, 살았다는 뜻입니다.

에녹이 몇 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했습니까? 3개월, 3년이 아닙니다. 30년도 아닙니다. 에녹은 300년 동안 변함없이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300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정말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가 살아가는 300년 동안 얼마나 많은 환경의 변화가 있었겠습니까? 힘들고 어려울 때도 있었고, 몸이 아플 때도 얼마나 많았겠습니까? 에녹이라고 300년 동안 성공만 경험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어떤 때는 실패도 했을 것이고, 마음이 슬플 때도 많았을 것이고, 마음이 답답할 때도 많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날이 맑든지, 흐리든지, 비바람이 치든지, 눈보라가 내리든지 언제나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신앙생활은 에녹처럼 변함없이 해야 합니다. 잘될 때는 하나님 찾다가 좀 문제가 있으면 ‘하나님이 계시기는 한 것이냐? 하나님이 계시면 이럴 수 있느냐?’라고 말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런 신앙생활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까? 또한 오늘날 이 시대에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말이 무슨 의미입니까?

1.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내가 너희와 영원토록 함께 하리라는 약속의 성취입니다.

구원받은 우리가 누려야 할 최고의 영광이 무엇입니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우리에게 거룩하신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구원받은 성도가 누릴 최고의 영광입니다. 육을 가진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동행한다는 것은 정말로 놀랍고, 신기한 일이며, 항상 기뻐하며, 감사해야 할 일입니다. 인간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세상 어떤 종교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사건이며, 하나님이 나와 영원토록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동행은 구원받은 성도에게 정말로 놀라운 약속입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지 못하고, 하나님과 동행하지 못하는 성도들이 참으로 많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걷는 기쁨을 누리지 못하고, 종교생활을 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열심히 다니지만 하늘의 안식과 기쁨을 맛보지 못합니다. 하나님이 내 안에 산다는 것을 체험하지도 못합니다. 겉으로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하지만 실상은 하나님과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신앙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나 혼자 힘들게 고해와 같은 인생 길을 걸어가며, 원망과 불평하는 삶을 살아갑니다.

예수님께서 열 두명의 제자를 선택하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에 열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려는 것(막:14)”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먼저 자신과 깊은 사귐을 갖기를 원하셨습니다. 자신으로부터 흘러 나오는 영생을 얻고, 더 풍성하게 누릴 수 있기를 소망하셨습니다. 그 후에 복음의 전하기를 원하셨습니다. 언제나 예수님과의 교제가 말씀 전파보다 우선입니다. 즉 사명보다 더 우선순위는 예수님과 깊은 관계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까지 성장하는 것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가장 큰 축복은 예수님과 가장 가까이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가까이 가는 것만큼 기쁘고, 행복한 복은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다윗은 이런 고백을 하고 있습니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시65:4)

성경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나와 함께 동행하는 것을 체험하는 것입니다. 즉 임마누엘의 축복이 내게 임하며, 하나님과 함께 걷는 것입니다. 이것이 신기하고 놀라운 신앙생활입니다. 16절에 보면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이 구절은 하나님의 신이 내속에 내주하심과 나와 영원토록 함께 하신다는 예수님의 약속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기 위하여 보혜사 성령님을 너희에게 보내주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분이 너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며, 모든 것을 가르치고, 생각나게 하시고, 모든 인생의 문제를 책임져 주실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내 속에 거하시는 것이 동행의 시작입니다. 즉 내 안에 전능하신 하나님이 사시는 것입니다. 갈2:20절에 보면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사시는 것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동행함으로 사단을 이길 수 있고, 악한 세상과 죄악을 이길 수 있습니다. 각종 시험이 와도, 쓰러지고 넘어져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으로 결국에는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검은 대륙 아프리카의 위대한 선교사 데이빗 리빙스턴은 말년에 옥스퍼드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되었습니다. 학위 수여식에 앞선 예배시간에 리빙스턴은 학생들 앞에서 자신의 경험담을 간증하기를 “검은 대륙 아프리카는 무덥고 짜증만 나는 한낮이 계속되고, 또 춥고 소름끼치는 그 많은 밤 동안 자신과의 싸움을 계속했으며, 온갖 짐승의 공격과 인디언들의 방해로 당한 고통도 이만저만이 아니었다,,고 말하자 많은 학생들이 고개를 끄덕이고 있었습니다. 사실 그의 오른 팔은 사자의 공격으로 불구가 되어 있었습니다. 연설을 마치자, 한 학생이 손을 들고 일어나 “선생님! 선생님으로 하여금 아프리카 생활을 잘 이겨내도록 한 비결이 있었다면 그것이 무엇이었느냐? 고 묻자 리빙스턴이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입을 열었다. “내게 있어 비결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저 마28:20절에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붙잡고 의지하였을 뿐입니다. 데이빗 리빙스턴의 고백처럼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어떤 고난도 이기고 승리할 수가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가 하늘에 올라가든지 하나님이 땅으로 내려오셔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죽지 않는 이상 하늘에 올라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와 동행하시기 위하여 하늘보좌를 버리시고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주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신 후에는 우리와 동행하시기 위하여 성령을 보내주셔서 우리와 영원토록 함께 하도록 약속하셨습니다. 우리는 보혜사 성령님과 함께 교제하며, 그의 인도하심을 받는 것이 우리가 추구해야 할 동행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은 내가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나를 구원해주셨고, 나와 함께 해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얼마든지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강제로 나와 동행하기를 원치 않으시고, 나의 손을 강제로 잡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 분이십니다. 내가 스스로 하나님의 손을 잡기를 원하여 그분께 가까이 나가야 합니다. 그때에 하나님은 나와 동행해 주시고, 영원토록 나와 함께 해 주실 것입니다.

2.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교제와 그의 전적인 인도하심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경이 말하는 동행이라는 것은 사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자신의 형상대로 창조하신 것도 함께 동행하게 하시려는 것이었고, 실제로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 아담과 함께 거니시러 찾아오셨습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아담에게는 안식과 평강과 기쁨이 흘러 넘쳤습니다. 그의 삶은 정말로 유토피아처럼 행복하고, 모든 것이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여기서 “동행” 이라는 것은 단지 함께 하는 행동이 아니라 생각과 마음이 서로 같은 상태에서 함께 걷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걷다”라는 표현은 흔히 특정한 목표를 향하여 가는데 그 길을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하면 에녹과 노아와 아브라함은 여호와 하나님의 뜻과 자신의 생각과 삶을 일치시켜 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가는 그 길을 믿음으로 순종하며, 교제하며, 그의 인도하심을 받는 것입니다. 그들은 세상 사람들과는 달리 여호와께 인도를 구하였고 그분의 지시에 순종하였습니다. 그들은 여호와를 전적으로 신뢰하며, 그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고전1:10절에 보면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모두가 같은 말을 하고 너희 가운데 분쟁이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 아름다운 동행은 같은 생각, 같은 뜻, 같은 마음, 같은 비전으로 하나가 되어 함께 걸어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범사에 하나님의 인도와 동행하심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잠언3:5-6절을 보면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하고 나의 명철을 의지하지 않으면, 범사에 하나님을 인정하면 나의 인생의 여정을 지도해 주실 뿐만 아니라 친밀하게 나와 함께 하시며, 범사에 함께 동행해 주실 것입니다. 이것이 세상속에서, 직장속에서, 사업속에서 실제적으로 낱낱이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고, 도우심을 받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동행”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때는 하나님이 지식적으로 함께 계시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 사람과 인격적인 교제하며 그 사람의 생활을 통치하시며, 인도해 주시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항상 하나님을 인정하며, 그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범사에 하나님이 항상 함께 하시며,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며, 지도해 주실 것입니다.(풍성한 삶)

사도 요한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을 어떻게 표현입니까? 20절에 보면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하나님과 동행한다’, ‘하나님과 함께 걸어갔다’는 것은 살아계신 하나님과 깊은 영적인 교제를 나누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어 하나가 되어 교제하며, 대화를 나누는 것이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것입니다. 마치 결혼한 신랑과 신부가 하나가 되어 인격적인 교제를 나누며, 한 몸을 이루어 함께 살아가라는 것입니다. 부부가 되어 생사고락을 함께 나누며, 같은 생각과 마음을 품고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것이 아름다운 동행이요, 행복한 가정생활입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자와 함께 동행하는 삶을 살려고 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사람이 가까워지려면 자주 얼굴을 보고 자주 만나야 되는 것입니다. 자주 만나서 대화하면서 정이 들고 친하게 가까워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서 하나님을 섬기는 가운데 늘 하나님과 가까이 교제할 때 생명을 얻게 되고, 더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걷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물론 육체를 가진 사람이 영적 존재이신 여호와와 문자적으로 함께 걸을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성경에서 사람이 하나님과 함께 걷는다고 하는 것은 비유적인 말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였다고 인정함을 받은 에녹과 노아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들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의 모델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내면속에는 항상 하나님이 함께 계셨고, 그의 말씀이 타락하고 부패한 세상속에서, 방황하는 사회속에서 인도해 주시고, 밝은 등불이 되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준행하며, 그의 뜻을 추구하였습니다. 이것이 동행한다는 말의 의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아름다운 동행을 원한다면 항상 기도와 찬양으로 교제하시고, 주의 말씀을 통하여 주의 음성을 듣고 주님과 깊은 교제를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3.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같은 마음, 같은 생각, 같은 뜻을 가지고 하나님의 인도하신대로 믿음으로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란 무엇입니까? 이 물음에 대하여 성경이 우리에게 주는 대답은 매우 간단하며, 단순합니다. 성경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란 인도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에 따라 사는 삶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1절에 보면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나내리라” 우리가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며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삶의 기준이요, 나의 삶의 나침반이 되어주실 때 그의 삶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언제든지 그의 말씀대로 순종하는 자를 사랑하시며, 그와 함께 동행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가져야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분명한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험한 세상속에서 하나님과 동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히11:5절을 보면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절대 긍정의 믿음을 갖고 나아갈 때 하나님의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일을 하실 때 믿음의 사람과 함께 일을 하시는 것입니다. 원망 불평하는 사람하고는 함께 일을 하지 않으십니다.

히브리서 11장을 보면 믿음의 조상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아는 하나님께서 홍수심판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방주를 지으라고 말씀하셨을 때에 현실에 맞지 아니하고, 자기 이성에 맞지 아니하지만 신실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고 산위에서 방주를 120년 동안 짓고 그의 말씀대로 준행할 때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라고 호칭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을 부르시고 아브라함이 칠십 오세에 자기 고향을 떠나서 하나님께서 가라고 하는 곳으로 가게 만드십니다. 그때에 아브라함은 앞뒤 계산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쫓아갔습니다. 자신의 이성이나 현실상황을 내려놓고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대로 따라갔습니다. 모든 믿음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쫓아갔고, 그의 말씀대로 순종함으로 놀라운 은혜와 축복을 받은 것입니다.

예수님은 자신과 함께 동행하는 것을 어떻게 표현하셨습니까? 예수님은 동행을 멍에를 함께 매는 것으로 표현해주셨습니다. 마 11:29절을 보면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주님과 동행하려면 주님의 멍에를 함께 매야 합니다. 그런데 주님의 멍에는 쉽고 가볍습니다. 우리가 자기 십자가를 지고 묵묵히 주님을 따라가는 삶을 살때 주님은 언제나 나와 함께 동행하시며 어려운 길을 만나면 피할 길을 주시고 이길 힘도 주시고 일러 주시고 나를 끝까지 사랑하십니다. 마14:24절에 보면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예수님이 걸어가신 그 발자취를 따라가는 것, 밟아가는 것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옛날에 이스라엘의 농부들은 경험이 없는 소를 훈련할 때 경험이 많은 소와 함께 멍에를 매게 했습니다. 경험이 많은 소는 멍에를 단단히 매어 짐을 더 실리게 하였고, 경험이 없는 소는 경험이 있는 소와 함께 멍에를 매고 가지만 짐이 가벼웠습니다.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멍에를 매고 가지만 짐은 예수님이 지고 가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은혜인 것입니다.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 아들과 아빠가 함께 무거운 짐을 듭니다. 그 짐은 아들이 들기는 불가능한 무게입니다. 어린 아들은 자기가 힘을 쓰기 때문에 자기 힘 때문에 짐이 들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그 짐이 들리는 것은 아빠의 힘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도 그런 것입니다. 주님과 함께 멍에를 매고 가지만 주님이 짐을 지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쉽고 가볍게 길을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크신 은혜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은 정말로 신기하고 놀라운 것이며,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범사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에녹처럼, 노아처럼, 아브라함처럼 변함없이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좋은 일이 있으나 굳은 일이 있으나 변함없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믿음으로 그와 동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지금도 믿음의 사람을 통하여서 일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과 마음이 하나가 되어서 믿음의 역사를 일으킬 때에 주님의 놀라운 기적은 일어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들이여, 내 안에 계신 성령님과 함께 동행하세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믿음으로 살아 가세요. 그의 음성을 듣고 전적으로 순종하는 삶을 추구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때에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일생 가운데 놀라운 은혜와 평강과 복을 내려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생활(시 16:8-10, 마 24:13)

인간의 소망 중 최고의 소망이 있다면 그것은 ‘죽지 않고 사는 것’일 것입니다. 이는 유사 이래 모든 인간의 한결 같은 염원이면서 동시에 인간이 극복하지 못한 과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본문은 썩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영혼이 음부에 버림을 당하지 않고 그 몸이 썩지도 않는 축복을 받는 자가 있다고 분명히 말씀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면 죽음을 보지 않습니다.

시편 기자는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라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삶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의미합니다.

성경에는 죽음을 보지 않은 사람이 단 두 명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로 에녹과 엘리야입니다(창 5:21-24, 왕하 2:11, 히 11:5). 특히 에녹은 300년 동안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그는 아내가 있고 자녀를 낳았다고 했는데, 아내와 자녀들의 마음이 다 같지 않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녹은 항상 하나님 앞에 살았고, 마침내 죽음을 보지 않고 승천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러 가셨을 때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않는다”고 하시면서 변화의 축복을 말씀하셨지만 사람들은 믿지 못했습니다(요 11:25-26, 43). 죽었다가 마지막 날에 부활하는 것만 알지 변화는 생각도 못합니다. 그렇게 믿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카메라를 만질 때마다 초점을 맞추듯이 하나님께 초점이 맞는 생활을 하고 있는가 돌아보게 됩니다. 하나님을 늘 모시는 생활을 하면 요동치 않는 은혜가 쏟아집니다(시 16:8). 인생의 주인이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자에게 죽음이 없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사람은 참 기쁨이 있습니다.

시 16:11에서는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라고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시고 사는 사람은 참 기쁨이 있습니다. 기쁨과 즐거움이 영원해야 할텐데 마귀가 경계선을 뚫고 들어옵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무엇인가 뚫고 들어오겠기에 지키라고 하신 것인데, 그 뜻을 저버리고 말았습니다(창 2:15). 주님 없이 살았다면 경계선이 없이 살아온 것입니다. 참 기쁨은 우리가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만들어 주시는 것입니다. 예수와 함께 살고 있다면 주님의 날개 그늘에서 보호받고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의 영혼이 음부에 버린바 되지 않는다는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참 신앙은 기다리는 신앙입니다.

신앙생활은 기다리는 것입니다(시 37:7). 본문에도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고 말씀하고 있지 않습니까? 인내 없는 성공은 없습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기다리다 지쳐 낙심하고 포기하고 원망합니다. 그러나 믿음이 있는 사람은 기다려도 지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깊이 생각하고 계시는데 기다리지 못하고 서운해 하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생각이 많고 크고 깊고 높기 때문에 우리의 보배가 됩니다(시 40:5, 92:5, 139:17). 하나님의 생각은 인간의 생각과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에(사 55:8)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가야 합니다. 좁은 소견으로 어리석게 불평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살피시면서 관심 갖고 해결해 주실 줄 믿고 끝까지 기다리는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하나님은 각자 나 자신을 원하십니다.

시 40:6 말씀을 볼 때 하나님은 제사보다 우리 자신을 더 원하십니다. ‘여기 제물이 있나이다’ 하지 않고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지 않았습니까? 창조의 순서를 봐도 빛, 궁창, 땅과 바다, 하늘과 별들, 각종 짐승을 지으신 다음에 사람을 지으시고 다스리고 정복하고 충만하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에게만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으시고 하나님과 교제하게 하셨습니다. 이 뜻을 깨달을 때 얼마나 감사합니까?

하나님은 믿음 있는 사람을 원하십니다. 날마다 집회 때마다 만나기를 원하십니다. ‘너를 원한다’고 하신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바로 내가 왔습니다. 부질없이 걱정한 것 용서해주시고, 저를 붙잡아 하나님의 뜻을 위해 일하게 해주시옵소서” 하고 기도할 때 얼마나 보람이 있습니까? 그동안 예배와 말씀에 집중하지 못했다면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내가 왔나이다’ 할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인간은 언젠가 흙 속에 묻혀 썩게 될 존재들입니다. 썩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날마다 하나님 앞에 감사가 끊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믿는다고 하면서도 오래된 신앙생활의 반복 속에서 불신의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썩어져가는 겉사람을 따라 살아가고 있다 해도, 우리는 날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가운데 마침내 죽음을 보지 않는 역사가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님과 동행(9월 23일 목요일) 40 치유 성경구절

속회 Wesley Class Meeting 주님과 동행(9월 23일 목요일) 40 치유 성경구절 🍂 주님과 동행(2021년 9월 23일 목요일) 질병(암)과의 싸움에 사용하는 40 치유성경구절

📖 하나님의 말씀은 치유입니다. 치유의 약속을 매일 고백하는 것이 치유되는 결정적 요인입니다. 다시 한번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이 말씀을 나와 가족, 이웃과 성도의 건강과 치유를 위하여 사용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1. 잠언 4장 20-22절: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나의 이르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말며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라” 하나님의 말씀이 그렇게 중요한 이유는 많은 경우에 건강을 위해서 싸우는 싸움에서 가질 수 있는유일한 희망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매일 QT하고 암송하는 것이 당신 몸의 생명이자 건강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생명을 구하실 것입니다 2. 여호수아 21장 45절: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선한 일이 하나도 남음이 없이 다 응하였더라” 하나님의 말씀은 한마디도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 집니다. 3. 빌립보서 2장 13절: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이 구절은 어려운 시기에 저를 지탱해주었습니다. 주님은 주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제 몸 안에서 역사하고 계십니다. “아버지, 주님은 성령으로 제 마음속에서 역사하고 계시고 제 마음을 새롭게하고 계십니다. 저의 건강이 주님의 기쁨입니다.” 하나님의 뜻인 치유가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습니다 4. 로마서 8장 11절: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님 안에 살던 바로 그 영이, 죽은 자 가운데서 예수님을 살리신 바로 그 영이 저와 당신 안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죽을 몸을 살려 주시고 살아 있게 해 주시고 건강으로 활력을 주십니다. 생명의 영이 당신의 몸을 살리고 계십니다. 5. 고린도후서 1장 20절: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yes)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많은 사람들이 치유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알지 못하여 불필요하게 고통받고 사망하고 있습니다. 만일 당신이 초신자라면 하나님은 그것도 받아 들이실 것입니다. 말씀을 모른다고 자신을 질책하지는 마십시오. 다만 성경 속에서 주님을 찾기만 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당신을 위하여 강력하게 자기를 보이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언젠가는 당신을 살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위하여 계십니다. 6. 마태복음 8장 2, 3절: 이 구절은 어느 문등병자가 예수님께 와서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간단하게 이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나님의 뜻은 당신이 건강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당신이 치유되는 것 입니다. 7. 출애굽기 15장 26절: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아니 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당신은 하나님 보시기에 의로운 일을 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하나님의 계명을 주의하며 지키고 있습니까? 히브리서11장 6절은 하나님은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하나님을 열심히 찾는 사람이 아니라면 오늘부터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들으십시오. 전심으로 하나님을 찾으십시오. 그리고 계명을 지키면 당신의 생명에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치유를 받으십시요. 8. 출애굽기 23장 25절: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라. 그리하면 여호와가 너희의 양식과 물에 복을 내리고 너희 중에 병을 제하리니” 이 말씀은 주님을 섬기는 사람들에게 또 하나의 놀라운 약속입니다. 주님은 당신의 음식과 물을 축복해 주실 것입니다. 식탁에서 음식을 놓고 기도할 때는 반드시 이 기도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빵과 물을 축복해 주시고 우리 가운데에서 병을 물리쳐 주신다고 약속해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하나이다.” 주님을 섬기면 치유는 당신의 것입니다. 9. 신명기 7장 15절: 하나님은 당신으로부터 모든 병을 물리치십니다 “여호와께서 또 모든 질병을 네게서 멀리 하사, 너희가 아는바 그 애굽의 악질이 네게 임하지 않게하시고 너를 미워하는 모든 자에게 임하게 하실 것이라” 주님은 병의 일부나 특정한 질병을 당신으로부터 물리쳐주신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모든 병을 물리쳐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이 구절은 너무 심한 병이어서 하나님도 고칠 수 없는병이라고 말할 때에 당신이 의지할 수 있는 놀라운 말씀입니다. 어떤 병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치유의 능력으로 불가능한 것은 없는 것입니다. 10. 말라기 3장 10절: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순종하고 하나님의 모든 축복을 받으십시오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 하나 보라” 11. 시편 103편 1-5절: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 성호를 송축하라. 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며 그 모든 은택을 잊지 말찌어다. 저가 네 모든 죄악을 사하시며, 네 모든 병을 고치시며, 네 생명을 파멸에서 구속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시며, 좋은 것으로 네소원을 만족케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12. 시편 107편 20절: “저가 그 말씀을 보내어 저희를 고치사 위경에서 건지시는도다” 다시 한번 당신은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이 말씀을 당신의 건강과 치유를 위하여 사용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치유입니다. 13. 시편 118편 17절: “내가 죽지 않고 살아서 여호와의 행사를 선포하리라.” 14. 신명기 30장 19절: 살기를 선택하십시오. 전사(戰士)가 되십시오 “내가 오늘날 천지를 불러서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과 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라)” 당신이 살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이 살기를 원한다는 것을 당신이 결심하십시오. 결심하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일찍 죽지 않을 것이며 살아서 주님의 역사를 선포할 것이다.” 15. 시편 91편 16절: “내가 장수함으로 저를 만족케 하며 나의 구원으로 보이리라” 당신은 오래 살 것입니다. 16. 이사야 53장 5절: 예수님은 당신의 죄와 병을 맡으십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마태복음 8장 17절은 예수님에 대한 이사야의 예언을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 지셨도다” 17. 예레미야 30장 17절: “내가 너를 치료하여 네 상처를 낫게 하리라” 18. 마태복음 18장 18절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무엇이든지 너희가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무엇이든지땅에서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이 구절은 당신에게 맞게 이렇게 바꾸어 보십시오. “ 내가 무엇이든지 땅에서 중지하면 하늘에서도 중지될 것이오 무엇이든지 내가 땅에서 허락하고 받아들이면 하늘에서도 허락되고 받아들여질 것이다.” 만약 병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 증상을 땅에서 매십시오. 그러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의 약속을 확실히 지키실 것입니다. 19. 마태복음 18장 19절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예수님은 “너희들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가 이루어 주실 것이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당신들이 합심하여 당신의 치유를 주님께 간구한 다음에는 하늘을 쳐다보고 기도하십시오. “아버지, 우리는 땅에서 하라고 하신 일을 다 했습니다. 이제는 하나님께서 맡으셔서 하늘에서 하실 일을 해 주십시오.” 20. 마가복음 11장 22, 2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저희에게 이르시되 ‘하나님을 믿으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지우라 하며 그 말 하는 것이 이룰 줄 믿고 마음에 의심치 아니하면그대로 되리라” 당신은 몸 속에 병이라는 산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금전적 압박, 누군가와의 불화, 마음의 상처라는 산이 있습니까? 무엇이 되었던 간에 “들리워져서 바다에 버려져라” 라고 말하십시오. 그러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긍정적인 말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우리의 말하는 것에 매인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잠언 6:2). 그러므로 부정적 말을 조심하십시오. “저는 제가 치유되었다고 믿습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하십시오. 그러면 그렇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말한 것이 구별될 것입니다 21. 마가복음11장 24절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믿으십시오, 그러면 받을 것입니다 22. 이사야 43장 25,26절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 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너는 나로 기억이 나게하고 서로 변론 하자. 너는 네 일을 말하여 의를 나타내라” 23. 마가복음 16장 17,18절: 치유를 위하여 손을 얹어 줄 사람을 구하십시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 이것은 당신이 치유함을 받기 위하여 예수님께서 주시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치유를 믿는 목사님이나 교인으로 하여금 당신에게 손을 얹고 치유의 기도를 하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그 순간부터 낫는다고 믿으십시오. 24. 요한복음 9장 31절: 하나님을 예배하라 “하나님이 죄인을 듣지 아니 하시고, 경건하여 그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들으시는 줄을 우리가 아나이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두 손을 들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오 예수님, 저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을 예배합니다. 저는 오늘 하나님의 말씀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에 감사하며 하나님 앞에 왔습니다.” 예배는 당신을 편안하게 해 줄 것입니다. 25. 요한복음 10장 10절: 하나님은 당신을 치유하시기를 원하십니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이 구절은 제가 매일 인용하는 구절입니다. 요한복음 10장 10절은 제가 매일 소리 내어 크게 읽는구절입니다. 26. 갈라디아서 3장 13,14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니라” 27. 히브리서 10장 23절: 당신은 믿음 안에서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고 굳게 잡(자)” 만약 당신이 흔들린다고 느껴질 때면 머리에서는 의심을 하더라도 영혼에서는 항상 믿음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28. 히브리서 10장 35절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 무슨 일이 있더라도 하나님과 하나님 말씀에 확신(담대함)을 가지십시오. 그 분이 소망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믿는 당신에게 상을 주실 것입니다. 29. 요엘 3장 10절 “약한 자도 이르기를 ‘나는 강하다‘ 할찌어다” 약하게 느껴질 때면 이 구절을 반복하십시오. 힘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어떻게 느끼든지 나는 강하다고 말하십시오. 이사야 27장 5절은 “나의 힘을 의지 하(라)” 라고 하십니다. 30. 히브리서 13장 8절: 예수님은 성경에서 하신 일은 오늘 당신에게도하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31. 요한3서 2장: 하나님의 가장 큰 바람은 당신이 잘 사는 것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과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어떻게 하여야 당신의 영혼이 잘되는지 아십니까? 영혼 안에 하나님의 말씀을 채워 넣음으로 가능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어떻게 하여야 건강하게 살 수 있는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주님은 당신이 아주 건강하게 활보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영혼에 주입함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병마가 당신을 먹으려 할 때에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32. 야고보서 5장 14, 15절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오,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할지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저는 당신이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 받기를 권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기도는 병자를 구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실 것을 믿으시고 또 주님이 당신을 일으키실 것을 믿으십시오. 33. 베드로 전서 2장 24절: 예수님이 당신의 치유를 위하여 값을 치렀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살게 하려 하심이라. 저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느니라)” 이사야는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라고 말했습니다. 베드로도 성령의 계시와 이사야 53장5절을 상고하여 “저가 채찍을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느니라”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치유는 예수님께서 이미 값을 치르고 사신 것입니다. 34. 요한1서 5장 14, 15절: 당신의 기도가 이루어 진다고 확신하십시오 “그를 향하여 우리의 가진바 담대한 것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지 하나님의 말씀가운데에서 약속의 말씀을 찾으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따라 구하십시오.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위한 약속의 말씀을 찾아 그 말씀을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당신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것에 대하여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35. 요한1서3장 21,22절: 하나님은 계명을 지키는 사람의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만일 우리 마음이 우리를 책망할 것이 없으면 하나님 앞에서 담대함을 얻고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만일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필요한 것을 받지 못한다면 스스로를 점검해 보십시오. 당신이 계명을 지켰는가,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기뻐하실 일을 하였는가를 점검해 보십시오. 36. 디모데후서 1장 7절: 하나님께 공포란 없습니다. 던져 버리십시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라)” 37. 고린도후서 10장 4,5절: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 생각과 상상을 버리십시오 “우리의 싸우는 병기는 육체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 앞에서 견고한 진을 파하는 강력이라.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그리스도에게 복종케 하니(라)” 38. 에베소서 6장 10-13절: 주님의 능력 안에서 강해지십시오 치유를 위하여 주님의 갑주를 입으십시오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17절은 이렇게 계속됩니다.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 띠를 띠고 의의 흉배를 붙이고 평안의 복음의 예비한 것으로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가지고 이로써 능히 악한 자의모든 화전을 소멸하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당신은 매일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당신의 몸이 하나님의 말씀과 합치되도록 노력하십시오. 39. 요한계시록 12장 11절: 당신의 치유를 증거하십시오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 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다)으니” 하나님이 당신을 치유하셔서 회복되어 이를 증거 할 수 있게 되면 증거 하십시오. 주님은 주님이 당신을 위하여 하신 일을 통하여 당신이 주님께 영광 돌리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세상으로 돌아가라고 치유해 주신 것이 아닙니다. 세상의 방식으로부터 멀어지라고 고쳐주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의 방법으로 그 안에서 살고 사용하기 위한 그릇인 것입니다. 40. 나훔 1장 9절: 당신의 병은 떠나서 다시 오지 못할 것입니다 “재난이 다시 일어나지 아니하리라” 🎼 주여! 나의 병든 몸을 지금 고쳐 주소서! This entry was posted in 속회 Wesley Class Meeting . Bookmark the permalink No. Title Writer Date Hit 663 남태평양 피지미션 (Fiji mission) webmaster 2022.08.02 20 662 HVCC 새벽묵상(Mon, Aug 1) webmaster 2022.08.01 33 661 HVCC 새벽묵상 (July 30) webmaster 2022.07.30 50 660 HVCC 새벽묵상(7월 29일 금요일) webmaster 2022.07.29 45 659 HVCC 새벽묵상 (7월 27일 수요일) webmaster 2022.07.27 89 658 HVCC 새벽묵상 (7월 26일 화요일) webmaster 2022.07.26 51 657 HVCC 새벽묵상(7월 21일 목요일) webmaster 2022.07.21 103 656 HVCC 새벽묵상 (7월 19일 화요일) webmaster 2022.07.19 56 655 HVCC 새벽묵상 (7월 18일 월요일) webmaster 2022.07.18 86 654 🚧 20. Nehemiah 느헤미야 프로젝트 webmaster 2022.07.01 131 < Prev 1 2 3 4 5 6 7 8 9 10 67 ... Next >

키워드에 대한 정보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다음은 Bing에서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YouTube에서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65일 영상성경말씀카드 #10-1 :audible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Bible) | 하나님 과 동행 성경 구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감사 해 악보 | 감사해(합창) 상위 84개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