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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포폴 채우러 가기 https://bit.ly/3moyxKn
회사가 원하는 포폴은 하나의 컨셉 아트가 아닌
다양한 느낌의 컨셉 드로잉을 원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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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소프트, 중국의 넷이즈 게임즈 등 글로벌 기업의
배경 컨셉아트를 담당한 박종원 컨셉아티스트의
16년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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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클래스를 통해서 기본적인
배경 컨셉아트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컨셉의
배경아트를 완성해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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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아티스트 포트폴리오 특집 ( 게임그래픽 디자인 )
컨셉 아트’라고 하는데요. . 오늘은. 컨셉 아티스트들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웹사이트로 표현할 수 있는지. 라라웹에서 실제로 제작한 사례를 통해.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3/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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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리우드 영화의 컨셉 아티스트가 되다 | 그림 꿀팁사전
많은 영화가 이곳 또는 로스엔젤레스에서 제작됩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제1장 컨셉 아트. 포트폴리오에 넣을 작품. 그림 그리기를 이해하고 …
Source: www.clipstudio.net
Date Published: 7/5/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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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아트 Projects – Behance
2020 컨셉아트- 크리쳐 · 게임 캐릭터 컨셉아트 포트폴리오 · Concept Art 3_ Little Stone · Concept Art 2_ Little Stone · Room · MMORPG 포트폴리오 · MOVIE OBJETS IN PARK …
Source: www.behance.net
Date Published: 7/8/2022
View: 5539
More content – Facebook
=Canon Lee Studios 컨셉아티스트 수강생 모집= 수강문의: http://cafe.naver.com/canonlee (클릭) Canon Lee Studios는 2003년 미국 디즈니 컨셉아트 분야를 시작으로 …
Source: m.facebook.com
Date Published: 7/7/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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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아트(원화디자인)
과정소개; 커리큘럼; 강사소개; 포트폴리오; 수강후기; 추천과정. 컨셉 … 컨셉아트(Concept Art) 원화디자인 … 컨셉일러스트 / 자료조사 , 주제선정 , 러프스케치 …
Source: jeonju.greenart.co.kr
Date Published: 2/1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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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컨셉 아트 포트폴리오
- Author: Coloso – 콜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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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1. 8.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DdmIK_plKg
컨셉아티스트 포트폴리오 특집 ( 게임그래픽 디자인 )
안녕하세요 🙂
온라인 비지니스의 성공디자인,
라라웹입니다.
게임 좀 하시는 분들은
화려한 그래픽에 익숙하시죠.
그렇게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게임의 영상도
한 장의 그림으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게임 캐릭터의 방향, 배경의 방향을 잡는 것을
‘컨셉 아트’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컨셉 아티스트들의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웹사이트로 표현할 수 있는지
라라웹에서 실제로 제작한 사례를 통해
살펴 보려고 합니다.
헐리우드 영화의 컨셉 아티스트가 되다
영화의 컨셉 아티스트는 자신의 예술 작품을 통해 프로덕션 디자이너나 감독의 아이디어에 생명을 불어넣거나 표현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베테랑 컨셉 아티스트인 Karl Simon 씨와의 이번 인터뷰를 통해 영화 컨셉 일러스트 작업과 제작 과정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Karl Simon
https://www.artstation.com/karlsimon
Karl은 최근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 리메이크, ‘레미제라블’,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페르시아의 왕자’, ‘토털 리콜’ 등 많은 헐리우드 영화에 참여해 왔습니다. 현재 영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스웨덴 출신인 그는 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고교 졸업 후 전통적인 순수 미술 과정을 전공했습니다만 디지털 아트는 수년간 온라인으로 연습하여 독학했습니다. 게임 업계에서 5년간 텍스처, 컨셉 아트, 레벨 디자인과 관련된 일을 거쳐 컨셉 아트와 영화의 매트 페인팅을 하는 시각 효과 업계에서 일했습니다. 현재는 주로 영화 프리 프로덕션(촬영 전 프로덕션을 위한 모든 준비를 하는 단계), 게임, 시각 효과, 책 등의 작품을 만드는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Karl이 오랜 세월의 경험에서 얻은 지식을 공유합니다. 더불어 그의 최고의 조언을 통해 식견을 넓힐 수 있습니다.
‘레미제라블’ 컨셉 아트
응모 자격 및 경험
채용 기준과 같은 필수 조건은 없습니다. 대부분의 아트와 관련된 일에서 사람들이 처음 보는 것은 포트폴리오입니다. 실제로 분위기가 있는 일러스트를 그리는 능력은 그 기술을 어떻게 어디서 습득했는지 설명한 이력서보다도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많은 의욕적인 아티스트가 간과하기 쉬운 요소인데, 컨셉 아티스트는 의사소통을 잘 해야 합니다. 결국 당신은 대개 자신의 아이디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그리기 위해 고용되었다는 것입니다.
고려해야 할 요소: 연줄, 평판, 지리
연줄과 운은 중요한 요소이지만 마음대로 제어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평판은 중요하지만 스스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제 조언입니다만, 일을 맡았다면 설사 아무리 작고 의미없는 일이라도 진지하게 임하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 때 생긴 연줄로 꿈꾸던 프로젝트에 참가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르니까요. 또 하나 큰 역할을 하는 요소는 지리입니다. 런던에 살고 있었기에 이토록 많은 일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영화가 이곳 또는 로스엔젤레스에서 제작됩니다.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제1장 컨셉 아트
포트폴리오에 넣을 작품
그림 그리기를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넣습니다. 즉 그리기란 작품에 자신이 갖고있는 이미지를 토대로 오브젝트와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만드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 연필화가 아니어도 되지만 사진의 콜라주, 3D 또는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넣을 수 있습니다. 컨셉 아트는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전하기 위해 만들어지며 이를 위해서는 그림 그리기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사진 매체인 필름은 당신이 사진의 기본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면 그 또한 플러스가 됩니다. 광각샷은 긴 렌즈로 촬영한 장면과는 매우 다릅니다. 지나치게 노출된 장면은 덜 노출된 장면과는 아주 다르게 느껴질 것입니다.
‘미녀와 야수’ 컨셉 아트
일을 하기 위해 주어진 것
프로젝트의 첫 단계에서는 기본적으로 대본만을 바탕으로 스케치를 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내 몇 가지 이미지를 참고하여 그리기 시작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디렉터가 낙서한 냅킨, 상품 디자이너가 작성한 평면과 입체 스케치 또는 다른 아티스트의 3D 모델과 렌더링한 것이 있지요. 영화가 세트장보다 촬영 장소를 기반으로 한다면 그 장소의 사진 위에 색칠할 수도 있습니다.
‘토털 리콜’ 컨셉 아트
작업 시간과 업계가 기대하는 것
제가 컨셉에 들이는 시간은 제각각입니다. 가끔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많은 스케치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샷의 구도를 찾아 보거나 환경 디자인의 다양한 각도를 따라해 보거나 캐릭터의 포즈, 태도와 실루엣을 찾아 보곤 합니다. 하루에 대여섯장 완성할 때도 있습니다.
그 이외의 시간은 디자인을 실제로 진행시켜야 합니다. 3D 레이아웃을 그린 다음 상세한 선화를 그려 그림이 확정되면 분위기와 색을 추가하는 작업과 매터리얼(재질)에 주의하면서 캐릭터 주변 부분을 추가하는 작업을 합니다. 디자인 속도와 장면의 복잡한 정도에 따라 짧게는 며칠, 길게는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타잔:REBORN’ 컨셉 아트
프로덕션에서의 협력 작업과 과정
영화의 프리 프로덕션의 영화 미술 담당자와 긴밀히 협력합니다. 여기서 언급한 담당자는 대개 프로덕션 디자이너입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는 영화의 외관, 다수의 참조 이미지 수집과 그 아이디어를 설명하기 위한 스케치 작성에 대해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따금 아트 디렉터와 함께 작업할 수 있는데 이때는 세트의 디자인을 만들거나 도면과 3D 모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 따라 감독이 시각적인 면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실제로 참여하여 직접 피드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시각 효과 작업을 할 때 시각 효과 책임자 또는 아트 디렉터의 지시하에 일하고 그들이 디렉터와 연락을 합니다. 이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릅니다.
‘레미제라블’ 컨셉 아트
도전과 좌절
같은 작업을 계속 하다 보면 그것이 무엇이든 만족할 수 없게 됩니다. 저는 다양한 유형의 컨셉 아트와 일러스트를 그리는 것을 참 좋아해요. 그것이 비디오 게임 업계, 인쇄 및 출판업계 그리고 영화 업계에서도 일하려는 이유지요.
의사소통
영화나 게임 외관을 개발할 때 반드시 협력이 필요한데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지 못하는 그림은 예쁘다고 해도 쓸모가 없습니다. 의사소통 도구로써 컨셉 아트의 중요성을 많은 아티스트가 과소 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경청하고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엑스 마키나’ 컨셉 아트
가치 있는 것을 창조하고 학습한다
지금까지 참가한 프로젝트에서는 가장 친절하고 박식한 사람들을 알게 되고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누구나 각 분야의 전문가이며 저는 아직 영화 제작에 대해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과 일하고 배우며 예술가로서 성장하는 것이 가장 큰 보람입니다. 영화 세트나 장면에 관한 작업을 할 때 디자인과 분위기를 자유롭게 연상하여 그것이 인정받아 영화에 사용되는 것을 보면 정말 기분이 좋아요.
개인적인 컨셉 아트 작업
의욕적인 컨셉 아티스트를 위한 추가 조언
컨셉 아트 이외의 정보원으로부터 작품의 영감을 얻읍시다. 그 외에도 많은 유형의 예술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잘 모르는 유형의 예술일수록 배울 것이 많습니다. 한 달간 컨셉 아트를 안 보고 지내 보세요. 그 대신 조각, 현대 미술, 1960년대의 잡지 일러스트 1920년대의 흑백 영화 등을 보고 많은 것을 배웁시다. 이를 통해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되어 당신의 예술은 재미있는 방향으로 진화할 것입니다.
또한 실생활과 관련된 것을 더 많이 그려 봅시다. 당신의 뇌는 주변 세계를 관찰하려고 애쓸 때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흡수합니다. 일상적인 것을 그리거나 칠하는 것은 귀찮고 지루한 기분이 들 때도 있지만 마침내 쏟은 에너지보다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페르시아의 왕자’의 아트 워크
Karl 씨의 작품을 더 보려면 ArtStation 또는 그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https://www.artstation.com/artist/karlsimon
http://karlsimon.com/index.html
■ 저자 Sierra Mon에 대해서
Sierra는 ArtStation Magazine의 편집자입니다.
https://magazine.artstation.com/author/sierramon/
컨셉아트(원화디자인) 전주
조예영 선생님 만나고 나의 성공시대 시작됐다, 그린컴퓨터 부천캠 다니고 나를 찾는 회사 많아졌다성은*
제목 그대로입니다. 서울 사*버 대학교 안 가셔도 됩니다. 저는 비전공자이며 영상의 이응도 알지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유튜브는 볼 줄만 알았지 제가 영상을 직접 촬영하거나 편집하는 등 제작할 수 있으리라고는 꿈도 꾸지 못했고요. 학원에 등록하는 순간까지도 제가 정말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컸는데, 사전 교육 첫날에 조예영 선생님을 뵙는 순간, 의문은 확신으로 바뀌었습니다. 나도 해낼 수 있겠다는 확신으로요. ‘아, 이분께 배우면 정말 제대로 배울 수 있겠구나.’ ‘내가 열심히 노력하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최선을 다해서 가르쳐 주시고 서포트해 주시겠구나.’ 그런 믿음 하나로 저도 제 나름 열심히 노력하며 보낸 6개월이었습니다. 이전에 다루어 보았던 툴보다 난생처음 접하는 툴이 월등히 많았지만, 조예영 선생님의 세심하고 훌륭하신 가르침 덕분에 하나하나 제 것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기획서 작성도 어려웠는데, 이제는 기획서 작성을 재미있게 느낄 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조예영 선생님 덕분이라고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강사와 스승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사전적 의미만 보아도 그렇습니다. 강사 4 講師 [강ː사] 1. 학교나 학원 따위에서 위촉을 받아 강의를 하는 사람. 시간 강사와 전임 강사가 있다. 2. 모임에서 강의를 맡은 사람. 스승 [스승] 자기를 가르쳐서 인도하는 사람. 강사는 자신이 가진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서 역할이 끝나지만, 스승은 그렇지 않습니다. ‘제자를 가르쳐서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사람’… 제 생각에는 조예영 선생님이 바로 그런 분입니다. 한두 명도 아닌 십수 명의 학생들을 한 데 모아 같은 목적을 갖고 달리게 하는 일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진심으로 대해 주셨고, 수업 시간이 아닐 때에도 저희를 위해 마음 써 주신 것을 압니다. 단순히 프로그램만 가르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무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멘탈 관리까지 조언해 주시지 않은 부분이 없습니다. 조예영 선생님께 배우거나 받았던 크고 작은 것들을 다 적자니 사흘 밤낮을 전부 할애해도 모자랄 것 같습니다. 한 치의 거짓도 보태지 않고, 조예영 선생님께서는 저희들을 자식 대하듯 아껴 주셨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선생님을 제2의 어머니라고 생각하며 믿고 따랐습니다. 때로는 ‘이런 것까지 해야 해?’ 하며 고뇌하기도 했지만, 선생님의 모든 판단은 옳았고, 곧 정답이었습니다. 제가 선생님을 믿지 않고 제 독단대로 행했다면 아마 저는 취업의 문턱까지도 가지 못했을 겁니다. 이 글을 읽는 미래의 수강생분들, 운 좋게도 조예영 선생님의 강의를 듣게 되신다면 전적으로 믿고 따라 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이러니까 제가 무슨 약 파는 것 같은데 아니에요. 또한 김가람 취업실장님께도 감사의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취업 시장에서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었던 제 과거를 포장해 주신다고 많이 애쓰셨습니다. 실장님의 실전 압축 조언과 응원 덕분에 인생 첫 면접 때도 큰 실수 없이 제 몫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 종강 이후에도 끊임없는 응원과 피드백이 있었으며 그로 인해 좋은 결과를 거두었습니다. 실장님 덕분에 포트폴리오도 중요하지만 이력서와 자소서도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취업은커녕 한 명의 사람 구실도 제대로 하지 못하던 저를 어엿한 사회인으로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술한 조예영 선생님과 김가람 실장님! 언제나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던 그린컴퓨터아카데미 부천캠퍼스 원장님! 그리고 5층에서 항상 웃으며 맞아 주시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 드리고 글을 줄이겠습니다. 알차게 만들어진 포트폴리오 하나, 열 학력 안 부럽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컨셉 아트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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