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머리 에 여드름 –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이해진의황금피부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1,184회 및 좋아요 1,44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머리 에 여드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 머리 에 여드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요즘 정말 두피 뾰루지하고 두피모낭염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환절기때나 특히 뾰루지나 여드름같은게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하시는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털주변에 나는 뾰루지의 원인은 모낭염때문이기도 하고
피부에 나는 여드름보다도 치료하기가 수월하지 않을때도 많습니다.
이럴때일수록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받으시는게
가장 좋긴합니다. 또한 올바른 샴푸법이나 두피스케일링으로 예방할
수도 있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연세에이앤비 피부과 이해진원장님을 통해서
들어보시고 우한폐렴 –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주의에 만전을 기하셔서
별탈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석촌역 7번출구 ㅣ 02-417-7500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영상 : 제이와이기획
머리 에 여드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두피에 생기는 뾰루지: 모낭염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모낭염은 두피 표면에 생기는 지루성 피부염과는 달리 모낭이 들어있는 모공 속에서 생기기 때문에 염증이 심해지면 모낭이 손상을 받아서 머리가 빠질 수 있는 위험이 …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9/21/2022
View: 628
머리에 생긴 뾰루지, 가볍게 여기면 안된다? < 라이프 ... - 환경일보
비듬이나 뾰루지와 같은 증상은 두피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에 …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더라도 자칫하다가는 해당 부위의 머리카락마저 …
Source: www.hkbs.co.kr
Date Published: 4/24/2022
View: 6385
[길벗 따라 생활건강] 왜 머리 속에 뾰루지가 생길까?
머리 피부에 염증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머리가 뜨겁다, 각질이나 비듬이 잘 생긴다, 머리 피부가 붉어진다, …
Source: www.ikpnews.net
Date Published: 10/13/2022
View: 7993
두피 여드름이 심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 YouTube
두피여드름#지루성두피염#지성두피탈모 전문의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 https://cafe.naver.com/30talmo ♥ 탈모에 도움이 되는 효과에 자신 있는 …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9/6/2022
View: 8482
한 달 전부터 머리에 뾰루지가 올라오는 증상이 심해져서 걱정 …
안녕하세요. 머리 지루성피부염으로 문의드려요. 몇년전부터 스트레스 받거나 술을 많이 먹으면 머리이 뽀루지가 올라오곤 했는데요.
Source: www.doctalk.co.kr
Date Published: 6/3/2022
View: 5615
[바자] 두피 뾰루지가 고민이라면? 샴푸법부터 바꿔야 한다
피지가 번지르르 올라오기 시작하는 주기에 맞춰 머리를 감을 것. 탈모 두피 전문관리센터 리치앤영 두피 전문가 이영희는 “만지면 아프다는 이유로, …
Source: mifamoon.com
Date Published: 2/23/2021
View: 8810
[건강톡톡] 두피에도 여드름이?…여름철 ‘지루성두피염’ 관리법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 그 증상이 심해지는 질환이 있다. … 지루성 피부염은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피지 분비가 왕성한 곳, 특히 머리 속에 많이 …
Source: www.hidoc.co.kr
Date Published: 2/27/2022
View: 521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머리 에 여드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머리 에 여드름
- Author: 이해진의황금피부
- Views: 조회수 291,184회
- Likes: 좋아요 1,448개
- Date Published: 2020. 2.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LJzXNDMbQA
두피에 생기는 뾰루지: 모낭염
두피에 생기는 뾰루지: 모낭염
가끔씩 두피를 손가락으로 만지면 볼록 솟아나온 것이 만져지는 경우를 경험해 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를 ‘모낭염’ 이라 하는데 흔히 뾰루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가렵기도 하고 아플 수도 있는데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한두개 생겼다가 저절로 없어지지만 심한 경우에는 수십 개 씩 생기고 계속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게 됩니다.
모낭염은 모낭이 들어있는 모공 속에서 세균이나 곰팡이가 염증을 일으키는 것인데 (그림 1) 처음에는 붉게 솟아오르다가 희거나 노란 고름이 잡히게 되며 고름이 터지면서 딱지와 각질이 생기고 이것이 떨어져 나가면서 붉은 자국을 남기고 회복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림 2)
[그림 1] 전체 두피에 모낭염이 생긴 환자의 뒷머리 사진 [그림 2] 모낭염의 진행과정모낭염은 두피 표면에 생기는 지루성 피부염과는 달리 모낭이 들어있는 모공 속에서 생기기 때문에 염증이 심해지면 모낭이 손상을 받아서 머리가 빠질 수 있는 위험이 있으며 염증에 의해서 한번 손상을 받은 모낭은 이전 상태로 회복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그림 3) 가능하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이미 탈모가 되고 있는 부위에 모낭염이 생긴 경우에는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탈모 상태를 초래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림 3] 모낭염으로 인해 생긴 뒷머리의 탈모. 유전적인 탈모는 생기지 않는 튼튼한 뒷머리에도 모낭염이 생기면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 만약 원래 유전적인 탈모가 있는 부위에 모낭염이 생기면 탈모는 훨씬 더 심하게 진행될 수 있으며 나중에 탈모 치료를 하더라도 치료 효과는 별로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원래 두피는 상당히 튼튼한 곳이라서 어느 정도 세균과 곰팡이가 있더라도 모낭염은 잘 생기지 않게 되어 있는데 일단 모낭염이 재발하기 시작하면 마치 원래 두피가 가지고 있던 방어 기전이 완전히 허물어진 것처럼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이에 대한 원인은 확실히 밝혀져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두피에 기름기가 많은 사람에서 잘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낭염이 계속 생기면 치료를 받으셔야 하는데 일반적인 지루성 피부염과는 달리 샴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좋아질 수 없기 때문에 집에서 해볼 수 있는 치료 방법은 없는 셈입니다. 가능한 빨리 피부과에서 모낭염에 대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 먹는 약과 치료용 샴푸, 이에 더하여 두피 관리까지 함께 병행하는 것이 지금으로써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모낭염은 일단 치료가 되더라도 워낙 재발을 잘 하는데 탈모를 동반한 심한 모낭염의 경우에는 재발을 막기 위해서 6-12개월에 걸친 장기간의 유지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리치피부과 / 오준규 원장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머리에 생긴 뾰루지, 가볍게 여기면 안된다?
비듬이나 뾰루지와 같은 증상은 두피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에 가볍게 여겨지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두피에 생겼다면 두피 건강을 확인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벼운 증상으로 시작하더라도 자칫하다가는 해당 부위의 머리카락마저 탈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 박수지(가명·목동) 씨는 병원에서 지루성두피염 증상을 치료 중이다. 박 씨는 “원래부터 두피가 기름진 지성이었다. 건조한 날씨 때문에 두피 가려움증이나 유분기가 점점 심해지는 걸 느끼곤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거라 생각했었다. 그런데 갈수록 두피 뾰루지가 커지고 통증이 생기더니 그 부근의 머리카락까지 빠지기 시작해 위기감을 느끼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발머스한의원 목동점 신현진 원장
발머스한의원 목동점 신현진 원장은 “박 씨의 증상은 지루성두피염으로 두피 비듬이나 뾰루지, 가려움증 등이 주를 이룬다. 각종 두피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청결 관리에 문제가 있다고 여기곤 한다. 하지만 지루성두피염은 부적절한 생활습관 반복으로 나타난 질환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 과다, 과식이나 폭식과 같은 소모적인 생활습관은 장부기능을 저하하는 주요인이다. 장부기능이 저하되면 대사활동 시에 평소보다 많은 체열을 생성하는데 이로 인해 체열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상체로 과도한 열이 몰리는 두피열 증상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한다.
또한 “상체로 몰린 두피열은 두피를 뜨겁게 만들어 두피 피지 과다 상황으로 이어져 염증이나 뾰루지 등의 증상을 촉진한다. 두피열은 각종 두피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지만 그보다 더욱 주의해야 하는 점은 두피열이 탈모의 원인증상이라는 점이다”고 전했다.
신현진 원장은 “두피를 뜨겁게 만드는 두피열 증상이 오래가면 모공이 넓어지고 모근 기능을 저하해 모발이 조기탈락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한다. 두피열은 시간이 갈수록 심해지기 때문에 두피열로 인해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비단 두피증상 뿐만 아니라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유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두피에 여러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몸속 어딘가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두피를 통해 알리는 일종의 경고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비록 두피에서 증상이 나타났더라도 그 원인은 몸속에 있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밀한 진단을 통해 몸속 원인을 파악한 뒤 이를 바로잡는 치료가 필요하다”고 한다.
또한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마련이다. 각종 두피증상 또한 이유 없이 발생하지 않는다. 만약 두피 비듬이나 뾰루지 등이 오래간다면 겉을 살피는 것보다는 몸속 문제가 생겼는지 살펴 증상 개선과 원인 치료 모두를 잡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길벗 따라 생활건강] 왜 머리 속에 뾰루지가 생길까?
박현우(경희도담한의원 원장)
머리 피부에 염증성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머리가 뜨겁다, 각질이나 비듬이 잘 생긴다, 머리 피부가 붉어진다, 머리 속에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생긴다, 하루만 머리를 안 감아도 기름이 잘 낀다, 머리카락이 빠진다 등의 증상을 호소합니다.
몸이 건강하려면 두한족열(頭寒足熱), 즉 머리는 차가워야 하고 발은 따뜻해야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머리는 뜨겁고 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가장 큰 이유는 현대인의 생활방식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상과 컴퓨터 앞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끊임없는 두뇌활동을 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일부러 운동할 시간을 내지 않으면 몸은 쓸 기회가 잘 없습니다. 깨어있는 시간 내내 머리는 과열되기 쉽습니다.
과열된 머리가 잘 식으려면 잠을 잘 자야 합니다. 하지만 어떻습니까. 긴긴 겨울밤이라는 말은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 환한 LED 등은 우리에게서 밤을 빼앗아 갔습니다. 밤 12시, 1시에도 안 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늦게 자도 그만큼 아침에 늦게 일어나니 괜찮을까요? 아닙니다. 우리 몸의 생체리듬은 밤에는 잠을 자면서 몸을 회복하고, 낮에는 깨어 활동하도록 진화해 왔습니다. 키가 크는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인 것처럼, 대부분 우리가 내 맘대로 조절할 수 없는 것들, 면역력, 소화기능, 피부, 만성 염증 등은 해가 없는 캄캄한 밤, 잠을 자면서 회복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야간에 잠을 자지 않고 일하는 것을 발암 가능성이 있는 유해인자(2A)로 규정했습니다. 이는 DDT 살충제, 납 화합물 등의 유해인자와 같은 등급입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야간의 수면 부족은 고혈압, 당뇨, 뇌혈관질환, 심장질환과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정혜선 가톨릭대 예방의학교실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야간이나 교대근무를 하는 여성이 주간이나 저녁근무를 하는 여성보다 비만 가능성이 1.2배 높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면역력의 저하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감염병이 피부나 코, 입으로 처음 들어오는데, 면역력이 약해서 제대로 이겨내지 못하면 점점 몸속 깊은 곳으로 들어간다고 보았습니다. 실제로 바이러스의 이동을 관찰한 것이 아닙니다. 환자의 증상을 보고 변화들을 관찰한 것입니다.
감기, 독감,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 걸리면 처음에는 목구멍이 아프고,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나고, 몸이 으슬으슬 추워지고, 몸살이 납니다. 즉, 급성 염증입니다. 입과 코, 피부처럼 몸의 바깥쪽에 염증이 생긴 겁니다. 그런데 면역력이 잘 대응하지 못하면 급성 염증은 점점 몸속 깊은 곳으로 들어가 만성 염증이 됩니다. 목구멍에서 식도, 위를 거쳐 소장, 대장에서, 그리고 코에서 기관지, 폐를 거쳐 간과 신장에서, 피부에서 근육, 혈관을 거쳐 뼈에서 만성 염증이 관찰되는 겁니다.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환자는 오히려 몸의 바깥에서 생기는 염증 증상들은 안 보일 때가 많습니다. 대신 몸의 가장 깊숙한 곳인 소장, 대장, 간과 신장, 뼈 주위에서 만성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중 머리는 몸속 깊이에 있는 뼈의 상태를 보기 가장 좋은 곳입니다. 머리는 두꺼운 근육이 없이 뼈 위에 얇은 피부만 덮여 있기 때문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 머리 에 여드름
다음은 Bing에서 머리 에 여드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 두피모낭염
- 두피
- 두피뾰루지
- 샴푸법
- 기능성샴푸
- 두피여드름
- 모낭염
- 두피스케일링
- 두피모낭염치료
- 지루성피부염
- 비듬치료
- 석촌역피부과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 이해진원장
- 피부과
- 피부과전문의
- 송파피부과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YouTube에서 머리 에 여드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피모낭염 그대로 두면 더 심해질뿐이에요 / 해결방법과 원인 / 연세에이앤비피부과 이해진원장 | 머리 에 여드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