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무역전문채널 무꿈사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0,489회 및 좋아요 14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은행 계좌 개설을 위해 여권, VISA, 신분증/국제운전면허증/국제학생증/어학연구기관학생증, 집주소(ZIP코드 중요), 핸드폰번호, 현금 등을 준비하여 해당 은행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한다.

Table of Contents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무꿈사 외국환거래법 법령집] 교재 구매 바로가기
↓↓↓ (클릭!)
https://smartstore.naver.com/muggumsa/products/5815241362
※ 본 영상은 정재환 (관세사, 일본통관사, 행정학박사) 강사님과 함께 했습니다.
[해외계좌에서 수출대금 수령하고 수입대금 지급하기 ]수수료 절감, 신속한 결제 등의 이유로 해외 계좌를 개설한 후
수출대금 및 수입대금을 현지 계좌에서 정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국환 거래법을 위반 할 시 원칙적으로 경고없이 바로 처벌되는잔인한 법이라는거 모두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요구되어지는 신고 및 보고 등의 주요 절차를 잘 따라주셔야 하는데요~
해외계좌로 수출입대금의 지급 및 수령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참고하실 블로그 링크▼
https://blog.naver.com/eco275/222133143479
#무역실무 #외국환거래법 #해외계좌 #해외계좌개설 #수출입 #수출대금 #수입대금
♥구독과 좋아요 알람설정 부탁드립니다♥
★무꿈사 네이버TV: https://tv.naver.com/mkacademy
★무꿈사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mgsedu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uggumsa.of…
★페이스북: \”무역을꿈꾸는사람들\”을 검색하고 친구추가
★B-log: https://blog.naver.com/eco275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muggumsabooks
★제휴관세사 홈페이지: http://muggumsa.co.kr/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비거주자로 미국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 – Damalion

US Bank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주요 조건은 무엇입니까? ; 영주권, 취업 비자, 본국 여권 등 정부 발급 신분증; 소득원 증명 ; 필수 W-7 양식을 작성 …

+ 더 읽기

Source: www.damalion.com

Date Published: 9/28/2021

View: 9808

미국 은행 방문해서 계좌 개설하고 체크카드(Debit) 만들기! – 뉴학

미국 현지에 도착해서 해야할 우선 순위중 하나는 계좌 개설 및 체크 카드(Debit Card라고 부름) 발급입니다. 한국에서 만든 해외 결제 카드를 미국에서 사용한다면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newhak.com

Date Published: 8/7/2022

View: 8882

미국 처음 왔을 때 #1. 은행 계좌 개설하기

체크 카드는 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만들 수 있는데요뱅크 오브 아메리카에서 은행 계좌 개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준비물여권, 거주지 증명 (2가지 EX: 집계약서, …

+ 여기를 클릭

Source: landinghelp.com

Date Published: 2/16/2021

View: 330

미국 은행계좌 개설 – 미국 한인 타운 커뮤니티

911 테러사건 이후로 강화된 지침에 따라 보수적으로 가다가 다시 몇년 전 부터 은행에서 계좌를 다시 쉽게 개설해 주고 있다. 그리고 심지어 불법체류자 라고 하더라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heretown.com

Date Published: 3/27/2022

View: 3780

계좌개설/해외 – 나무위키:대문

상위 문서: 계좌개설. 1. 개요2. 중국3. 일본4. 미국. 4.1. 하와이 … 외국에 거주하는 등의 이유로 외국의 은행에서 계좌개설시를 위해서 만들어진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25/2021

View: 8094

손쉽게 미국의 비즈니스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

현지 미국 은행에서 어렵게 비즈니스 계좌를 개설하는 대신에 Payoneer를 이용하세요! Payoneer는 미국 현지 은행 계좌와 같은 역할을 하는 현지 수취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blog.payoneer.com

Date Published: 5/14/2022

View: 4997

미국에서 해야 할 세 번째 일, 미국 은행 계좌 개설 후기(+tip)

미국에서 해야 할 세 번째 일, 미국 은행 계좌 개설 후기(+tip) … (가계약 비슷한거라도), ③ 은행 계좌 만들기(Opening Banking Account)가 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2ndflight.tistory.com

Date Published: 6/23/2021

View: 5108

미국에서 은행계좌 개설하기

계좌 개설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로는 여권, 미국 운전면허증, 그린카드 등 신분증 2개 이상과 미국 거주를 증명하는 서류 (거주지로 배달된 우편물 등), …

+ 여기에 표시

Source: gomcineusa.tistory.com

Date Published: 8/22/2021

View: 2993

미국 인터넷 은행 계좌 만들기 – Medium

예를 들어 계좌 이체 시 최악의 경우 송금 계좌 출금 수수료, 은행간 이체 수수료, 수신 계좌의 입금 수수료 세가지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edium.com

Date Published: 3/18/2022

View: 366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 Author: 무역전문채널 무꿈사TV
  • Views: 조회수 10,489회
  • Likes: 좋아요 149개
  • Date Published: 2020. 11.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fQ4fqDEu3_U

미국에서 은행계좌 개설하기

(서울=뉴스코리아) 박수정 기자 = 미국으로 유학을 갈 경우, 한국에서 사용하던 계좌를 그대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그럴 경우 환전 및 거래 수수료가 부담된다. 때문에 미국에서 장기로 거주할 경우, 불필요한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미국에서 직접 계좌를 개설할 것을 추천한다.

미국에서 계좌를 만들려면, 먼저 계좌 종류를 알아야 하고, 계좌개설시 은행에 챙겨 가야 할 서류들을 사전준비해야 한다.

미국의 계좌종류는 checking account와 saving account로 분류된다.

사전준비물은 비자를 포함한 여권, 미국 휴대폰 번호, 휴대폰, 계좌개설 비용, 이메일 주소, 거주지 주소가 필요하다. 은행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사전 확인후 준비해야 한다.

미국 은행 계좌 개설 절차를 알아 보자.

(1) 은행 선택

미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먼저 은행을 선택해야 한다. 은행을 선택할 때 거리도 중요하지만, 지역은행 보다는 규모가 크고, 지점과 ATM이 전국적으로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국은 은행 설립이 쉬워 은행 숫자가 많은 편이다. 또한 은행 설립이 쉬운 만큼 문을 닫는 은행도 많다. 따라서 만일의 사태 때 기본적으로 예금에 대한 지불 보증이 되어있는 곳인지 확인이 필요하다. 즉 FDIC(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에 가입되어 있는 은행인지 우선 체크해야 하며, FDIC에 가입한 은행들은 로고 혹은 선전문구 등에 이 같은 사실을 표기되어 있다.

미국 유학생들의 계좌 개설 은행은 주로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체이스 은행(Chase Bank), 웰스파고(Wells Fargo) 등이 있다. 해당 은행의 경우, 미국의 현지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거나,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계좌 개설할 때 참고하면 좋다. 또한, 계좌를 개설하기 전 은행에서 신규 가입 시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지도 사전에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한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체이스 은행(Chase Bank)의 계좌 유지비와 개설시 부과되는 보증금에 대하여 알아보자.

■ Bank of America

① 계좌 개설 시 보증금 $100 필요

② 월별 계좌 유지비 $12 ※ 계좌 유지비는 은행마다 상이

③ 아래의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될 경우, 계좌 유지비는 미청구된다.

– 매달 들어오는 정기 입금 금액이 $250 이상일 때

– 혹은 매일 계좌 잔고가 $1,500 이상일 때

– 24세 이하의 학생 중 고등학교, 대학, 대학교, 직업 교육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고객

– Preferred Rewards 고객의 경우

■ 체이스 은행(Chase Bank)

① 월별 계좌 유지비 $12 ※ 계좌 유지비는 은행마다 상이

② 아래의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될 시 계좌 유지비는 미청구된다.

– 각 월 명세서의 기간 내에 달마다 들어오는 금액이 $500 이상일 때

– 혹은 각 날의 시작에 계좌 잔고가 $1,500 이상일 때

– 혹은 월 시작하는 날의 계좌 잔고가 $5,000 이상일 때 (Chase 은행 계좌, 다른 은행 계좌 합산 가능)

STEP2. 은행 방문

은행 계좌 개설을 위해 여권, VISA, 신분증/국제운전면허증/국제학생증/어학연구기관학생증, 집주소(ZIP코드 중요), 핸드폰번호, 현금 등을 준비하여 해당 은행의 가까운 지점을 방문한다. 일반적으로 Checking 계좌 개설 가능하며, 앱으로 연계하여 모바일/인터넷 뱅킹이 가능하도록 셋팅해준다. Debit(직불)카드를 동시에 신청할 수 있으며 Apply pay나 구글페이 셋팅해주니, 가급적 핸드폰을 가져간다.

참고로, 가급적 은행을 바꾸지 않고 계속 이용하는 것이 크레딧(신용)을 쌓는데 유리하다. 미국은 신용사회이기 때문에 신용(Credit)의 점수가 매우 중요하며 동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은행계좌 내 잔고액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나 정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소득이 유지되느냐와 빌린 돈에 대해서 얼마나 잘 갚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목돈을 구좌에 입금해 두는 것보다는 금융거래를 반복하는 것이 크레딧을 쌓는데 유리하다.

미국에서 계좌 개설한 이후, 한국 계좌에서 미국 계좌로 송금할 때, 한패스 송금 앱을 이용하면 해외 송금 수수료를 크게 절약할 수 있다. 한패스 미국 송금 수수료는 5,000원이며, 미국 은행의 계좌로 송금하는 계좌이체 방식과 미국 웨스턴유니온으로 송금해서 현금으로 수령하는 캐시픽업 방식이 있다. 미국 송금은 보통 1~2영업일 정도 소요된다.

한패스의 송금 방법은 국가별로, 송금 방법 별로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한패스 해외송금 앱 또는 한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Independent consulting firm.

미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싶지만 비거주자입니까? 이 가이드는 미국에서 개인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은행에 접근하는 것은 재정적 자유를 향한 확고한 장소입니다. 돈을 보관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장소이며, 돈을 늘릴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필요할 때 돈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젊은 개인의 경우 재정적 발자취와 신용 기록을 시작할 수 있는 주요 수단입니다.

US Bank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주요 조건은 무엇입니까?

미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연방법이 미국 은행 계좌 에 적용되지만 은행 계좌 신청의 성공 여부는 현지 법률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금융 기관에는 비거주자 또는 비미국 시민이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은행 계좌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무엇인지 미리 현지 은행 지점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은행은 다음 중 일부 또는 전부를 요구할 것입니다.

영주권, 취업 비자, 본국 여권 등 정부 발급 신분증

소득원 증명

공과금 청구서, 임대 계약서 등을 포함한 개인 주소 증명.

대부분의 미국 은행 계좌는 일반적으로 직불 카드와 같은 필수 문서를 우편으로 보내기 때문에 계좌를 개설하려면 우편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사회 보장 번호가 정말로 필요합니까?

비거주자 사이에서 은행 계좌를 신청할 때 흔히 통하는 통념은 이러한 노력에 성공하려면 보안 번호가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사회 보장 번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회 보장 번호가 없지만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추가 신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유효한 요건으로 납세자 식별 번호 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납세자 식별 번호를 취득하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W-7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납세자 식별 번호에 대한 IRS 신청 표준의 이용 약관을 검토하십시오.

지역 IRS 사무소 에 신청서를 제출하십시오.

필요한 서류와 서류를 제출한 후 은행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 최소 보증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예상 수익이 선택한 은행의 관리 수수료를 초과하게 되며, 이 수수료는 모두 귀하의 계정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최소 입금액은 금융 기관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회사에서 최소 입금액은 $50~$100입니다. 반면 풀서비스 증권사는 더 많은 보증금을 요구하지만 이는 예외일 뿐 일반적인 규칙은 아니다.

미국 외 거주자를 위한 개인 은행 계좌 유형

비거주자로서 사용할 수 있는 은행 계좌 에는 개인 및 기업 은행 계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개인 은행 계좌

당좌예금 또는 저축예금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좌예금은 가스, 식료품 등과 같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와 같은 일상적인 금융 거래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직불 카드를 사용하면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청구서 지불

계좌 이체

ATM 인출

반복 결제

반면 저축은행 은 미래를 준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것은 원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자를 쌓을 목적으로 돈을 계정에 보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저축 예금은 당좌 예금보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므로 장기적으로 돈을 그대로 두기에 이상적인 곳입니다. 반대로, 당좌 예금 계좌는 작은 이자를 쌓고 매일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비거주자는 올바른 문서 세트만 있으면 미국에서 당좌 예금 계좌와 저축 계좌를 모두 개설할 수 있습니다.

기업 은행 계좌

은행 계좌를 개설하려면 미국에 설립된 회사가 있어야 합니다. 저명한 국제 은행과 기존 관계가 없는 한, 그 계좌에 많은 돈이 저장되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대부분의 미국 은행에서는 미국에서 은행 계좌 개설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미국 법률은 다음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의 법인을 인정합니다.

개인 기업

협력회사

에스 코퍼레이션

유한 책임 회사(LLC)

미국 외 거주자는 현지 유한 책임 회사 또는 신탁 , 재단을 설립하고 광범위한 관련 세금 혜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과 유사하게 다음을 제출해야 합니다.

정부 발급 신분증

주소 증명

사업장 주소 증명

정관

연방 고용주 식별 번호(EIN)

기업 계좌를 개설할 때 선택한 은행에서 최소 입금액을 요구합니다.

은행 선택

JP Morgan Chase 및 TD Ameritrade와 같은 주요 은행은 미국 외 신청인에게 가장 접근하기 쉬운 은행 계좌 개설 절차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은행은 비거주자의 온라인 신청을 금지하고 있지만, 서비스가 부족한 그룹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핀테크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미국 거주자가 아닌 경우 미국에서 국제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금융 산업 전문성과 방대한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 를 활용하여 고객은 미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원활하고 번거로움 없는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 은행 계좌 또는 외국의 개인 또는 기업 은행 계좌를 개설 하려는 경우 Damalion 전문가가 기꺼이 귀하의 요구 사항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지금 문의하십시오 .

이 정보는 특정 개별 세금 또는 법률 자문을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자격을 갖춘 세금 또는 법률 고문과 특정 상황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은행계좌 개설

예전에는 미국 내 에서 은행계좌를 새로 오픈하는 것이 까다로운 적이 있었다. 911 테러사건 이후로 강화된 지침에 따라 보수적으로 가다가 다시 몇년 전 부터 은행에서 계좌를 다시 쉽게 개설해 주고 있다.

그리고 심지어 불법체류자 라고 하더라도 상관없이 은행에서 계좌 개설을 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과거에 계좌개설을 실패한 사람들은 여전히 현금으로만 생활하고 있는 듯 하다.

필자는 불법체류중인 지인의 계좌를 개설시켜주기 위해서 Chase 은행, TD Bank 등 모든 은행에 전화를 걸고 심지어 찾아가서 계좌 개설에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물어보았다.

그리고 크레딧 점수등을 확인하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물어봤더니 크레딧 점수나 빽그라운드는 확인하지 않는다고 아래와 같은 회신이 왔다.

Chase bank doesn’t require a credit check to open a checking account . However, they will pull your ChexSystems file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은행계좌를 개설할 때는 영주권자 이상이라면 영주권 카드를 가지고 가면 되고, 외국인 신분이라면, 그것이 불법체류라도 상관없이, 여권을 갖고 가면 된다.

– Non U.S. Citizens: Permanent Residents must provide their Permanent Resident Alien Card (Green Card). Non U.S. Citizens who are not Permanent Resident Alien Cardholders must provide their Passport or Matricula Consular Card.

미국에서 해야 할 세 번째 일, 미국 은행 계좌 개설 후기(+tip)

728×90

유학생을 포함하여 미국에 장기체류하는 사람들이 도착하자마자 해야하는 3대 과업은 순서대로 ① 미국 폰 개통(정확히는 번호(USIM)까지라도 받아야 한다), ② 집 렌탈 구하기(가계약 비슷한거라도), ③ 은행 계좌 만들기(Opening Banking Account)가 있다. 이렇게 써놨지만 사실 세 가지 작업이 서로에 대해 요구하는 사항들이 조금씩 있기 때문에 스무스하게 되는 게 하나도 없다…;;

사실 편의도로 따지면 집을 먼저 구하는 게 가장 좋다. 문제는 생짜로 집을 구하려면 미국 현지에 계좌가 없는 입장에서 현금이 상당히 많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집 구할 때까지 호텔 체류, 차비, 식비 등 필요한 비용을 다 포함하면 맨해튼 기준으로는 넉넉히 1만 달러 수준의 현금이 필요한데(다른 도시는 6000 달러 쯤 있으면 될 것 같다.), 일단 1만달러는 국내에서 미국으로 한 가족이 현금으로 가져올 수 있는 최대(…너무 작다) 액수인 데다가, 이를 현금으로 들고다니는 건 위험 천만한 행동이다. 특히 JFK 공항이 퀸스(QUEENS)에 있다는 걸 기억해둘 필요가 있는데, 왜 그러지 말라는지 지하철을 직접 타보면 알게 될 것이다(…). 아니면 50달러 쯤 더 내고 우버를 타는 방법도 있다.

어쨌든 이번 포스팅에서는 폰 개통과 집 구하기를 상당한 단계까지 밟아놔야 진행할 수 있는 은행 계좌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순서가 좀 이상한 이유는 언급한 세 가지 일 중에서 은행업무가 제일 쉽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느 대목에서 폰과 집이 필요한 지도 언급할 것이다.

1. 어떤 은행을 고를 것인가?

미국은 땅이 넓어서 은행들이 전국 도시를 커버하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마다 주류(Dominating)인 은행들이 다르다. 그래서 은행이 좋다고 획일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은행을 고를 때 (아마도)가장 중요한 요소는 “어느 은행의 ATM이 앞으로 살 집에서 가까이에 있는가?”다. 우리나라에서는 수도권 내 대부분의 은행들이 역마다 지점을 가지고 있지만 미국은 어째서인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미국은 해가 지면 길거리가 제법 위험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ATM 접근성은 매우 중요하다.

나는 투자은행인 JP 모건과 합병된 걸로 유명한 체이스 은행을 선택했다. 맨해튼에서 제일 지점이 많고, 학교나 집에서 제일 가까운 지점이 있는 은행이기도 하다. 아마도 본사가 뉴욕에 있어서 그런 듯 하다. 미국이 땅이 넓다 보니 모르긴 몰라도 캘리포니아로 대표되는 서부에서는 체이스 은행이 메이저가 아니다. 찾아보니 샌 프란시스코에는 뱅크오브 아메리카(BoA)가 제일 많은 듯 하고, 캘리포니아 전체로 하면 웰스파고(Wells Fargo)가 제일 많은 것 같다(웰스파고의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을 고르면 될 것 같다. 은행의 오픈 시간은 구글맵에서 지점을 검색해보면 된다. 내가 갔던 체이스의 경우에는 아래 시간동안 영업했다. 확실히 사업화가 될대로 된 미국 금융답게 고객이 방문하기 편한 시간에도 열려있다.

평일 8:30~18:00

토요일 9:00~14:00

사우스 맨해튼(South Manhattan)의 트라이베카(Tribeca)는 유명한 부촌답게 은행들이 밀집돼있다. 순서대로 체이스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뱅크오브 뉴욕 멜론(카네기 멜론의 멜론이다)

은행 대부분의 레이아웃은 출입구 바로 앞에 ATM들이 있고, 그 다음 Teller(금전출납원), 그리고 고객관리를 담당하는 Private 부서가 있다. 우리나라의 은행과 다른 점은 Teller와 Private(정식명칭을 모르니 상담원으로 칭함)이 하는 일이 엄격하게 구분돼있다는 것이다. 금전출납원은 진짜 출납만 하고, 나머지 고객상담, 계좌관리 업무는 계좌를 열어주는 일은 상담원이 전담한다. 이 상담부서 사람이 앞으로 나에게 1달에 한 번씩, 혹은 자주 메일을 보내게 될 사람이다(월례인사부터 시작해서 집/차를 사고싶을 때 대출 요청을 넣는 등). 집(주소)와 전화번호가 구비되었으면 VISA가 붙어있는 여권, VISA 증빙서류(I-20 등), 현금(최소 $2000 이상)을 가지고 은행을 방문하면 된다.

2. 어떤 계좌를 열면 될까?

“I want to open bank accounts.”라고 말하고 얼마 후면 바로 집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미국 은행에서 발급하는 모든 Card는 현장발급은 당연히 안 되고, 그렇다고 발급된 카드를 은행에서 찾을 수도 없고, 오로지 주소지로 배달 받는 것만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반드시 카드를 받을 주소가 필요하다. 호텔 주소 안 된다…;; 그런데 또 가계약으로라도 주소를 갖는 것이 꽤나 복잡한 일이다. 그 다음, 집 주소가 있더라도 계좌에 연결된 전화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의 휴대폰 번호가 반드시 필요하다. 로밍한 한국 폰 번호로 때울 수가 없다. 사실 미국 휴대폰 번호를 갖는 데도 약간의 장애물이 있다. 한국의 폰에 미국의 유심을 꽂더라도 전화가 안 되기 때문에 미국에서 전화기를 사야한다는 것. 그러니 건너오기 최소 3년 전부터는 우리나라에선 폰을 바꾸지 않는게 좋아보인다. 우리는 일단 폰은 살 예정이라고 하고 유심으로 받은 번호만 불러줬다.

이어서 들어오는 질문은 어떤 계좌를 원하는 지이다. 보통 유학생은 Checking Account(우리나라로 치면 입출금 계좌)와 Savings Account(입출금 제한 예금 계좌) 2 종류의 계좌를 연다. 그리고 Checking Account에 딸려오는 Debit Card를 집으로 배송받는다. Checking Account에서 돈이 빠져나가는 Personal Check(개인수표)를 받을 수도 있는데, 이는 수표 발행 후 결제에 수수료가 더 붙기 때문에 별로 권장되지 않는다. 상담원의 말로는 비싸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권하지는 않는다고 한다. 요즘엔 대부분의 fee를 App을 통해 낼 수 있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줄어드는 중이라고…

미국에서는 큰 액수를 거래할 대 수표를 주로 사용한다고 한다. 수수료가 제법 비싸서 학생들은 잘 발행하지 않게 되는 것 같다.

Checking과 Savings 각 계좌에 Deposit(예치금)을 넣을 수 있다. Checking Deposit은 APR(Annual Percentage Rate, 은행이 고객에게 주는 이자)가 거의 없고 수수료를 내지 않으면서 꺼내쓸 수 있는 반면, Savings는 월 6회만 수수료 없는 출금이 가능하고 APR이 Checking보다 살짝 높다(지금같은 저금리 시기엔 차이가 없다).

그럼 APR도 없는 시기에 Savings를 왜 만들어야하는가 하는 의문이 생기는데, Savings는 Checking과 달리 Debit Card로 소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카드 분실 시에도 Savings 계좌에 있는 돈은 안전하다. 우리와 달리 국가 통제가 잘 안먹히는 미국이라, 카드를 주웠을 때 그걸 막 써버리는 인구도 있고, 또 그걸 일일이 잡고 다닐 경찰력이 부족하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하여간 자기 돈은 자기가 지켜야 하니 Checking에 더해Savings는 하나 만들어두고 Checking에는 $1500 + 2주일 필요한 돈 정도만 넣어두는 게 좋아 보인다.

왜 Checking에 $1500을 넣어두어야 하냐 하면, 은행 입장에서 계좌를 유지하는 데도 비용이 들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고, 현금을 유치하는(미국인들은 $5000 Deposit도 없이 빚으로 생활하는 사람도 부지기수라고…) 목적으로 충분한 Deposit이 없는 계좌에 관리비(service fee)를 요구한다. 반대로 Deposit이 충분하면 이를 면제해준다. 이를 면제받는 조건은 아래와 같다. 다른 뱅크오브 아메리카, 씨티 뱅크, 웰스파고 같은 곳들도 조건은 대동소이하다.

(1) Checking Account(관리비: $12/월), 다음 중 하나만 만족

– 월 내 Direct Deposit $500 이상 받거나,

– 매일 $1500 이상의 deposit을 유지하거나,

– Checking + Savings 합쳐서 $5000 이상을 매일 유지하거나,

– 만 17세~만 24세 학생이거나.

(2) Savings Account(관리비: $5/월), 다음 중 하나만 만족

– 매일 $300 이상의 Deposit을 유지하거나,

– 매월 Chekcing에서 받는 자동이체 금액이 $25 이상이거나,

– 만 18세 미만이거나.

3. 지금은 멸종위기 종이 돼버린 이자를 받는 방법

미국의 대형은행들은 APR이 거의 없는 대신에 캐시백(Cashbac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많게는 이것저것 합하면 $1000도 넘게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은데 COVID-19 터지고 나서는 은행도 현금이 좀 부족한 듯 하고, 지금은 캐시백이 엄청 줄어서 이제 Checking Account에 붙어있는 $200만 남아있다(그래도 이게 어디야..). 캐시백 받는 방법은 Checking 개설 후 그 계좌로 90일 이내에 자동이체 입금울 설정하면 된다. 용돈/월급 받는 사람들은 챙겨서 받으면 좋을 것 같다.

출처: Chase.com

나를 상담했던 분이 아마 $10000 deposit을 Savings에 90일 유지하면 또 뭔가를 준다고 했던 것 같은데.. 한번 더 물어보고 그것도 받아야겠다. 자세한 캐시백 혜택은 계좌개설할 때 상담원이 설명해주니 잘 기억해두면 좋다. 주기적으로 비슷한 쿠폰들이 메일을 통해 들어오니 역시 유용히 잘 쓰면 좋다. 본인에게 현금이 많다는 걸 강조하면서 Cashback 방법을 가르쳐달라 하면 상담원이 친절하게 알려준다.

하지만 이런 것들은 단발성 혜택이기 때문에 가입 후 3년 정도까지는 수익률이 괜찮지만, 지속성이 없어 중장기적으로는 국채나 지방채 등의 다른 자산에 투자를 해야할 듯 싶다. 지금 당장은 할 수 있는게 Savings액수를 올리는 것 밖에 없으니 기준금리가 상승하길 기대해본다..

728×90

미국에서 은행계좌 개설하기

이번에는 미국 은행에서 은행계좌를 개설하고 credit 카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 이민올 때 현금 (보통 1만달러 이하, 그 이상은 세관에 신고를 해야하기 때문에) 을 들고 오겠지만, 계속 돈을 손에 들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미국 은행에 은행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통 핸드폰을 계통하고 SSN 을 발급받은 이 후에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진행을 하게 됩니다.

1. 은행 선택

우리나라에도 제1금융, 제2금융 해서 수많은 은행들이 있다. 미국도 마찬가지로 많은 은행이 있겠지만 우선 제1금융으로 가장 믿을 만하고 전국적으로 지점이 많고,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가까운 곳에 지점과 ATM 기가 있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유명한 은행이 Bank of America (BoA)와 Chase Bank, Citi Bank 등이 있습니다. 저는 그냥 크게 고민안하고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는 Bank of America 로 결정하였습니다.

2. 은행 계좌 종류

미국 은행에도 다양한 은행 계좌 종류가 있습니다다. 그 중 우리같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개설하는 계좌는 크게 Saving account와 Checking account 가 있습니다.

Saving account 는 이자가 붙는 계좌로 입금은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출금 회수 제한등이 있으며 일정 금액 이하로 잔액이 떨어지면 수수료를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Checking account 는 Check (수표) 를 발행할 수 있는 계좌로 이자가 별도로 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 계좌 역시 일정 금액 이하로 떨어지면 수수료를 내야 할 수도 있으니 항상 주기적으로 잔액을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부부가 공동명의로 개설을 하게 되면 check 를 발행할 때 둘 중 아무의 싸인으로 처리 가능합니다.

3. 은행 방문 및 계좌 개설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여러 개의 창구가 있고 한쪽에는 Private Manager 가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창구에서는 주로 돈을 찾거나 예금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며,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Private Manager와 상담을 하여 개설해야 합니다. 은행에 도착하자마자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호명이 되면 Private Manager와 상담을 시작하면 됩니다.

계좌 개설을 위해서 필요한 서류로는 여권, 미국 운전면허증, 그린카드 등 신분증 2개 이상과 미국 거주를 증명하는 서류 (거주지로 배달된 우편물 등), 미국 내 전화번호, 그리고 사회보장번호 (SSN) 이 있으면 됩니다.

계좌 개설이 끝나면 임시 Debit 카드도 발급하여 줍니다. 이 후에 며칠 지나면 이름이 적혀있는 정식 Debit 카드가 우편으로 거주하는 주소로 발송 됩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결제에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죠.

이상 미국에서 은행계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미국 이민 후 계좌 개설을 하실 때 위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미국 은행 업무 관련하여 참고 할 영어표현>

I would like to open an account.

What kind of account would you like to open?

I’d like a checking account.

I see. Please, fill out this application form.

Can I see your photo ID?

<은행 관련 단어>

credit card 신용카드

deposit 예금

withdrawal 인출

transfer 이체하다

wire 송금하다

account number 계좌번호

balance 잔고

debit cart / ATM 카드 : 직불/현금카드

bank statement : 거래내역 명세서

credit line : credit 한도액

credit history : credit 거래 기록

principal : 원금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YouTube에서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외국환거래법] 해외에서 계좌개설하는게 외국환거래법 위반이라고? (ft.해외예금계좌 대금결제) | 미국 에서 은행 계좌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Rozmowa Kwalifikacyjna Nauczyciela Stażysty Pytania | Jak Przygotować Się Do Rozmowy Kwalifikacyjnej Na Stopień Nauczyciela Kontraktowego 2973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