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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오-완전 자동화를 위해서_1 | PC패키지 스샷 – 루리웹
처음엔 흥미가 생기지 않았지만 호기심에 시작한 팩토리오……허억허억 너무 넘나 재… … 은근히 위치설계도해야되고 생각을 많이하게되는 게임인거같아요.
Source: bbs.ruliweb.com
Date Published: 6/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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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토리오 Factorio 청사진의 사용법 팁 – 게임세상
팩토리오 Factorio 청사진의 사용법 팁. darkchirea 2017. 2. 25. 20:51. 게임에서 빠르면 중반, 늦어도 후반에는 건설로봇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건설로봇을 제대로 …
Source: closedd.tistory.com
Date Published: 11/22/2021
View: 5893
팩토리오 각종 팁/테크닉 – Box
팩토리오 각종 팁/테크닉 · 1.초반 석탄채굴. 그림과 같이 드릴을 배치함으로서 연료 공급이 끊기지 않는 드릴을 만들 수 있다. · 2.초반 화로 세팅 · 3.자동화 예제들. · 4.맵 …
Source: karnen.tistory.com
Date Published: 12/30/2021
View: 2040
팩토리오 꿀팁 하나… – 이야기 – ITCM
저도 아직 50시간 겨우찍은 팩린이지만 팩토리오 하면서 제일 중요한개념이 라인 설계라 생각합니다. 라인을 잘 설계 못하면 한게임에도 다시 고쳐짓기를 여러번 하기 …
Source: itcm.co.kr
Date Published: 6/15/2022
View: 7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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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팩토리 오 설계 도면
- Author: 이리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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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1. 2. 2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UjQwxJr5sg
팩토리오-완전 자동화를 위해서_1
처음엔 흥미가 생기지 않았지만 호기심에 시작한 팩토리오..
….허억허억 너무 넘나 재미지다!!
처음엔 너무 복잡해서 채굴기와 가열로 사용밥법을 전혀 모른상태에서 맵만 방황하다가 외계인한테 죽고 재시작을 반복하다가 외계인 선공을 안할수있게 설정하는 법이 있어서 설정후 아이템 설명으로만 기본기를 갖춰가는중 입니다.
초반 자원을 어찌 모으고 분배할까 고민하다가 구성한 벨트라인 입니다. 찍을땐 몰랐는데 이제보니까 허접하네요…
초반에 구성한 조립동과 연구동(?) 입니다. 구리판 과 철판을 지능형 투입기가 골라내서 조립설비에 투입하고 또 조립설비에서 만들어진 생산품을 연구소에 집어넣는 방식으로 아~~~주 심플한 구성이네요(여기까지 알아내고 구성하는데 7시간….)
여기는 석탄을 연료로 증기기관 발전소입니다. 처음에 전기를 어찌발전하는지몰라 지어만 놓고 허둥지둥하다가 겨우 작동법 알아내서 연료까지 자동으로 투입할수있게 구성했습니다. 물론 다시한번 말하지만 오늘 처음해보는게임이고.. 전 초보입니다 못한다고 욕하지 말아주세요 ㅋㅋㅋ
지금 글을 쓰기 3시간전에 구성한 자동화 공장 라인 입니다. 맨 왼쪽에 공처럼생긴곳이 연구소구요 중간에 조립설비구역(동) 우측 상단이 자원채굴구역입니다. 은근히 자리도 많이차지 하고 전봇대도 지어야하기 때문에 위치선정이 상당히 애매하네요,
처음에 생산품들이 벨트에 가득차 조립설비 시설에서 생산품을 생산하지 못하는 바람에 생각해낸 무한(?)벨트입니다. 지능형 투입기가 필요한것만 집어가고 나머지는 컨테이너에 넣을수 있도록 구성해보았죠
연구동입니다. 여긴 뭐 딱히 할말이 없네요, 심플하네요 ㅎㅎ
증기 발전소가 조금 넓어졌네요 ㅎㅎㅎ
그리고 계속 진행하다가 생산설비쪽에서 자꾸 생산품이 엉키고 저쩌고 해서 생산을 똑바로 못하는 일이 발생… 포기하려던 찰나에 요즘같은 정보화 시대에 인터넷에서 공략좀 검색해보고 카페가 있길래 들어가 보았더니…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 구성이 떡하니 있더라구요…..
완전 멈춤없이 계속 생산해 내는 모습을 보면서 이유모를 뿌듯함이 생기네요.. 흐뭇
게임에 목적은 기본적으로 기술발전을 통해 우주로 갈수있는 우주선(로켓)을 개발해 우주로 나가는 것이 목표 입니다.
벌써 오늘 하루종일 이것만 붙잡고 하고있네요, 이게임이 오래전에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했었다고 하더군요, 스팀 광고에 몇일전에 뜨던데 그거보고 구입했는데 기본으로 한글화 되어있고 얼이억세스 인데도 완성도가 꽤 높습니다. 처음 시작할때 진짜 아무것도 모르겠었는데 하다보니 감도 잡히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심시티 못지않게 몰입감이 상당히 높은 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 이런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 공학적인 걸 좋아하신다면 상당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일거 같습니다.
팩토리오 Factorio 청사진의 사용법 팁
게임에서 빠르면 중반, 늦어도 후반에는 건설로봇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건설로봇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청사진을 사용을 할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청사진은 중후반 운영에서 건설에 들어가는 시간을 크게 줄요주는 가뭄의 단비와 같은 존재 이니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청사진은 자동화건설을 연구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일단 청사진을 클릭한 후 자신이 만드려는 구조를 드래그하면 되는데 그러면 위와 같은 표시가 뜨고 엑스표 옆 표시를 누르면 해당 구조의 청사진이 완료된다. 그리고 당연히 패시브형 공급상자나 자신의 인벤토리에 충분한 재료가 있어야하고, 휴대용로봇포트나 로봇포트의 반경에 건설로봇이 존재해야 한다. 이후 완성된 청사진을 클릭한 후 적당한 자리에 누르면 건설로봇이 근처에서 활동을 할 수 있을 경우 그 구조를 만들기 위해 이동을 하게된다. 그리고 이런 청사진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개인장비를 업그레이드한 후 휴대용 로봇포트를 들고다니는게 좋다. 청사진은 또한 재활용이 가능한데 그 뜻은 자신이 만약 청사진을 잘못 설정했을 경우 인벤토리를 열어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현재 복사된 청사진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쉬프트 우클릭을 하면 청사진의 내용을 초기화를 할 수 있으니 잘못 만들었다고 청사진을 더 만들 필요가 없음에도 더 만드는 경우가 없기를 바란다. 별로 안들기는 하지만 고급회로가 들기 때문이다. 청사진의 활용으로 좋은 것으로는 석유화학공장처럼 복잡한 공정이 필요하여 이리저리 설정하는데 시간을 많이 잡는 곳이거나 증기발전기나 태양열발전기처럼 규모가 크고 여러개를 지어야 하는 곳을 중심으로 청사진을 설정하면 해당시설을 짓는데 드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인벤토리도 업그레이드해서 넉넉히 재료를 직접들고 다니면서 개척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체플래너를 사용하면 그동안 도끼로 밖에 밀어낼수 없었던 나무들을 드래그 한번이면 삼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으니 이를 적극활용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극후반 우주선 생산에 올인하기 위해 기존의 있던 생산시설을 모두 뜯어내고 물류로봇을 통한 자동화를 할때도 해체플레너는 이러한 재개발에 큰 도움이 되는 존재이다. 그리고 청사진의 다른 활용 방법으로는 몬스터들을 제거할 때에도 꽤나 고마운 존재이다. 일단 중후반으로 넘어가게 되면 몬스터들이 강해지고 그 수들이 많아지므로 안정적으로 제거하려면 레이저포탑을 통한 정리가 캐릭터의 죽음이란 변수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인데 레이저 포탑을 운영하려면 전기가 필요하다. 또 이러한 포탑을 빠르게 짓고 해체하고 다음 지역으로 가는것이 기지의 안전을 유지하는데 좋으니 대형전신주와 레이저포탑을 복사하고 설치해서 몬스터들을 죽인다. 그리고 해체플레너를 이용해서 시설을 지우고 거기에 대형전신주 하나를 박는다. 이후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몬스터 정벌에도 청사진을 이용하여 많은 시간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팩토리오 각종 팁/테크닉
출처:http://www.factorioforums.com/forum/viewtopic.php?f=18&t=5553
의 사진들과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1.초반 석탄채굴
그림과 같이 드릴을 배치함으로서 연료 공급이 끊기지 않는 드릴을 만들 수 있다.
이때 커서를 드릴위에 두고 CTRL+R-CLICK하면 석탄을 꺼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사이클을 만들어 갈 수 있다.
2.초반 화로 세팅
이렇게 작게 셋업할 수도 있다.
3.자동화 예제들.
로봇 제작에 매우 많이 쓰이는 배터리의 자동화이다. 공간절약형 이다.
마찬가지로 연구에 많이 사용되는 빨강,초록연구의 자동화이다.
이쪽이 좀 더 대량 생산을 한다.
4.맵 마커
기차 역을 이용해 맵 마커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맵을 축소하게 되면 안 보이게 되는 단점이 있으므로, 철로로 글자를 새기는 것도 추천한다.
5.설정 복사/붙여넣기
만약 같은 내용을 셋업해야 할때(ex/조립공장, 지능형 투입기등등…) 하나를 설정하고, 커서를 올린 후 쉬프트 우클릭으로 설정내용을 복사한다. 그 후 다른 개체에 쉬프트 좌클릭을 하면 복사가 된다.
6.벨트 버퍼
만약 벨트에 아이템이 쌓이게 되면, 드릴이 멈춘다 던지 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 이때, 버퍼를 활용 함으로서 중간에 아이템을 저장할 수 있게 한다.
7. 보일러 셋업
스팀발전소를 셋업할때, 엔진을 그냥 잇게 되면 전선을 연결할 공간이 없어진다. 다음과 같이 한칸을 띄워두고 연결을 하게 되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다음 글은 투입기와 벨트에 관한 규칙들을 써야지.
팩토리오 꿀팁 하나…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factorio&no=902
요즘 팩토리오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기분이 좋네요.
저도 아직 50시간 겨우찍은 팩린이지만 팩토리오 하면서 제일 중요한개념이 라인 설계라 생각합니다.
라인을 잘 설계 못하면 한게임에도 다시 고쳐짓기를 여러번 하기때문이죠 ㅜ
요약하자면 인풋 아웃풋을 어떻게 관리할지에 관한 내용이구요
저는 위 링크가 여러 팩토리오 공략 or 강의 중에서 제일 도움이 많이됐던 기억이나서 공유해봅니다.
다들 로켓많이 쏘아올리시길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팩토리 오 설계 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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