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서 12 장 2 절 | 로마서강해 | 로마서 12:1-2 |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으라 | 유기성 목사 빠른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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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2 KRV – Bible.com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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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bible.com

Date Published: 8/2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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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역개정] 로마서 12장

(롬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엡5: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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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6/2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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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2절(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라 ) – 시냇가교회

롬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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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2/1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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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는 / 로마서 12장 2절 / 오늘의 말씀

로마서 12장 2절 (로마서 12:2 / 롬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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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2/1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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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1-2절 말씀 묵상 [김연희 목사] – 복음뉴스

첫째,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은 하나님이 기쁨으로 받으시는 것이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고 귀한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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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7/23/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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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로마서 12장 1-2절) – 트레이시 정원지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로마서 12장 1-2절) … [롬 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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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logosgarden.tistory.com

Date Published: 8/2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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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1-2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

로마서 12장 1-2절. 12:1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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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redlongstone.com

Date Published: 8/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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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의 삶 변화를 받으라 (2) 롬 12:2 – 온누리교회

크리스천의 삶. 제물. -. 지난주에 저희들은 로마서. 장 절을 통하여 크리스천의 삶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배웠습. 12. 1. 니다 크리스천의 삶이라고 하는 것은 하나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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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onnuri.org

Date Published: 9/2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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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로마서 12 장 2 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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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19.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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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로마서 12:2 KRV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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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2절(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라 )

롬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영적 예배의 마지막 단계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하나님께 시선을 맞추고 우리에게 주신 이성을 다해 말씀 가운데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것입니다. 그 말씀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경작해 가는 것, 그 삶이 영적 예배의 본질입니다.

그런데 바울은 여기에서 단순히 하나님의 뜻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라고 합니다. 그 만큼 하나님의 뜻을 분별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어떤 것은 아주 명확한 것 같습니다. 네 이웃을 사랑하라. 굉장히 명백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생각하며 삽니다. 그러나 사랑도 어떻게 하는 것이 하나님이 선하시고 기뻐하시며 온전하게 여기시는지 말씀 가운데서 바르게 찾아야 합니다.

무조건 다 주고, 무조건 다 참아내는 것이 성경이 말하는 사랑입니까? 요셉의 이야기는 하나님이 바라시는 형제사랑 부모사랑이 무엇인지를 제시 합니다. 말씀가운데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그분의 명령을 순종해야 합니다.

그런데 날이 갈수록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그 말씀대로 사는 것이 어려워 집니다. 무엇때문입니까? 하나님께 시간을 드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세상 사람들의 말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방법은 우선 하나님과 동행할 때에 가능합니다.

세상에 푹 빠져 살면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 수 가 없습니다. 우리 속에 우리도 모르게 이 세대를 따라 사는 삶이 있다면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이 세상 사람들의 생각을 따라가지 않기로 작정을 해야 합니다.

이 세대를 따라가면서 복음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온전히 복음을 받아 들이고 그 말씀으로 마음이 변화가 되어야 그 다음으로 하나님의 뜻이 분별되어 지는 것입니다.

오늘도 그분께 시간과 관심을 드리기로 작정합니다.

성도는 / 로마서 12장 2절 / 오늘의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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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2절 (로마서 12:2 / 롬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출애굽기를 보면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음소리를 들으시고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대로 이제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의 바로의 손에서 구원해 내시겠다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구원해 내시어 세상의 수없는 민족 가운데서 당신의 소유된 백성으로 삼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보내 애굽의 바로왕의 무거운 종살이 하는 고통에서 구해내시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모세가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서도 전혀 기뻐하지도 않고 그 말씀에 귀를 기울이기도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눈 앞에 있는 고통만 제거해 달라고 합니다.

자신들은 하나님이 누구이신지 알 필요도 없고 하나님의 언약도 필요 없다고 합니다.

오직 자신들의 고통만 제거해 달라는 것이다.

고통만 없고 배만 부르면 애굽에서 종으로 살아도 괜찮다고 합니다.

이것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말을 듣지 않는 이유였습니다. (출 6:9)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너 출애굽 후에도 조그만 어려움이 오면 애굽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불평하며 수 없이 하나님을 원망했습니다. (출 16:2~3/ 민 14:22)

이것은 단순히 이스라엘 그들만의 모습이 아니요, 바로 나의 모습이요, 우리들의 모습이요, 세상 모든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모든 인간들은 항상 자기 중심으로 생각하고 자기 중심으로 말하고 자기 중심으로 행동합니다.

남이야 어찌 되었든 나만 편하고 나만 행복하면 상관이 없습니다.

나만 괜찮으면 손해 없으면 무슨 일이 일어나도 상관이 없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런 사상이 오늘 교회안에도 팽배해진 것 같습니다.

모든 성도는 예수의 피를 나눈 한 형제요 그리스도 안에서 분명히 하나님의 한 식구가 되었는데 신앙생활의 모습을 보면 거의 대부분 너는 너요 나는 나입니다.

다른 성도야 어찌되었든 나만 은혜 받으면 되고 나만 축복 받아 잘살면 된다는 식입니다.

가난하고 어려운 성도가 있으면 교회 구제부가 다 알아서 하겠지라고 생각하며 장례가 나면 찾아가 위로하고 슬픔을 같이 나누기 보다는 장례부에서 다 알아서 하겠지라고생각합니다.

대형 교회 다니는 분들은 같은 교회에 다니면서도 누가 누구인지도 잘 모릅니다.

분명한 사실은 성도는 예수님이 머리시요 성도 모두는 한 몸을 이룬 그분의 지체입니다.

지체란 한 지체가 아프면 모두가 아프고, 한 지체가 기쁘면 모든 지체가 당연히 기쁜 것입니다

손이 아프면 온 몸이 아프고, 발이 아프면 발만 아픈 것이 아니고 온몸이 아픈 것처럼 말입니다.

이것이 한 몸을 이룬 지체된 증거요 참 교회를 이룬 모습입니다.

그런데 오늘 교회 모습은 지극히 이기주의적이고 개인주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종교 생활이지 신앙생활은 아니라 할 것입니다.

주안에서 한 몸을 이룬 성도는 서로 사랑하고 돌아보며, 서로 우애하고 서로 먼저 존경하고, 가난한 성도를 돌아보며 나누며 베풀며, 즐거워 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우는 사람입니다. (롬 12:10~15)

성도는 같은 마음, 같은 사랑, 같은 뜻으로 한마음을 품고 사는 사람이며

겸손한 마음으로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며, 나의 일도 돌아보지만 다른 성도의 일도 먼저 돌아보는 사람입니다 (빌 2:2~4)

이것이 참 교회의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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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서 12장 1-2절 말씀 묵상 [김연희 목사]

제목 : 하나님이 받으시는 제사에 합당한 제물이 됩시다

본문 : 로마서 12:1-2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오늘 본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구원 얻은 성도들의 삶이 하나님이 받으시는 합당한 제물로 드려지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있음을 말씀하십니다.

첫째,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어야 합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은 하나님이 기쁨으로 받으시는 것이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고 귀한 것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아니면 소용이 없습니다.

둘째, 무엇보다도 깨끗해야 합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거룩하게 구별된 제물을 받으십니다

더러우면 제물이 될 수 없습니다.

셋째, 그리고 죽은 것이 아닌 살아 있는 것으로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께 바쳐지는 산 제물은 산 채로 드리지 못합니다. 죽음으로 드려집니다.

마치 구약에서 하나님께 드리는 제사에 사용된 제물이 하나님이 명하신 가축을

흠이 없는 깨끗한 살아 있는 것으로 준비하여 죽음으로 드려지는 것처럼 말입니다.

오늘도 믿음으로 걷는 우리의 삶을 살펴봅니다. 나는 힘들고 괴로워도 과연 하나님이 원하시고 기뻐하시는 삶인지, 그리고 세상 가치관과 충돌하고 세상 문화와 거슬려 싸우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거룩한 삶으로 구별되어 있는지, 예수를 믿는 다는 것은 나는 죽고 성령의 다스림으로 사는 삶인데… 즉, 그리스도 영이 거하는 살아있는 신앙인지를 돌아보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우리 자신이 온전히 드려지길 함께 기도합니다

ⓒ 복음뉴스(BogEumNews.Com)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로마서 12장 1-2절)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삶

[롬 12:1-2]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사람은 누구나가 잘 살고 싶습니다. 가치있게, 의미있게 살고 싶은 것이 사람의 소망입니다. 문제는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죄를 짓고 싶어서 짓는 사람이 없습니다. 누구나가 죄 짓지 않고 살고 싶습니다. 문제는 죄를 이길 능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결심했다가 무너지고, 마음 먹었다가 유혹이 오면 흔들리고, 계획을 세웠다가도 당장 급한 것 때문에 번번히 계획을 수정합니다. 성경에 의하면 이 세상은 이미 공중권세 잡은 자, 마귀의 통치를 받는다고 말합니다. 그들의 가치관으로 번번히 우리 안의 고귀함을 잃어버리고 살아가게 만듭니다.

세상 쫓아 살아보면, 어느 순간 양심도 사라지고, 인간의 존엄성이라는 말은 찾아보기 힘든 세상이 옵니다.

세계 대전 때 독일군이 유대인들을 600만명을 학살했습니다. 그런데 그들을 학살할 때 가장 장애가 된 것이 무엇인줄 압니까? 바로 독일군의 양심이었습니다. 어떻게 사람을 아무렇지 않게 죽일 수 있습니까? 그것도 포로로 잡혀온 힘없는, 저항 할 수 없는 그런 자들을 군인이지만 어떻게 아무렇지도 않게 죽일 수 있습니까?

그래서 유대인 학살을 위해서 교묘히 생각해 낸것이 유대인들을 사람아닌 짐승으로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수천명씩 흩어져 있는 수용소에 화장실을 없애버렸습니다. 공식적으로 수용소마다 포로가 쓸 수 있는 화장실을 하나씩만 만들어 놓고 나머지는 다 없앴습니다. 그러니 어떻게 합니까? 급하니까 아무대나 싸게 됩니다. 스스로 모욕감을 느끼면서 사람으로서의 가치를 잃어버리게 만듭니다. 이제 하루 하루 살아가는 것이 그저 주면 먹고 시키면 일하다가 죽는 것도 사는 것도 무감각해지게 됩니다. 그런 것을 바라보면서 병사들이 유대인들은 사람이 아니다. 저들은 죽어 마땅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죽이는 데에 양심의 거리낌을 갖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빅터 프랑크라는 유대인 의사가 나치 수용소에서 살아남으면서 썼던 < 죽음의 수용소 > 라는 글을 읽어보면 수용소에서 살아남은 유대인의 간증을 들어보게 됩니다. 그 안에서 자기 가족들이 죽어나가면서도, 또 매일 같이 자기 동료들이 불려나가 죽는 것을 바라보면서도 끝까지 인간이기를 포기하지 않고 스스로 가치를 포기하지 않으려고 발버둥을 칩니다.

그들은 하루에 물 한컵을 배급받았다고 합니다. 대부분 밥을 먹으면서 그 물을 다 먹어 버리는데, 조금 먹고 나머지는 헝겁 조가리에 물을 조금 묻혀서 이빨을 닦습니다. 또 남겨진 조금의 물로, 깨어진 유리조각으로 면도를 합니다. 언제 죽을 지 모르지만 인간다움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대개 수용소에서도 아픈 사람, 정신적으로 연약한 사람들을 먼저 골라내어 처단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기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인간답게,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잃어버리지 않는 사람들은 결국 끝까지 살아남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지금도 사탄은 끊임없이 사람이 인간다움을 포기하도록, 성도가 성도다움을 포기하도록 공격하고 미혹합니다. 그 유혹에 넘어가면 결국 자신을 비하하게 되고 죄책감에 스스로 하나님 앞에 나올 용기를 잃어버립니다. 그러나 성령을 의지하는 사람은 자신을 존귀하게 여깁니다. 끊임없이 성도답게 살려고 합니다. 문제와 허물과 단점이 많아도 하나님의 사랑받는 존재로서 자기의 존재에 가치를 부여하며 자존감과 가능성을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의 시작은 자기의 가치를 발견하게 합니다. 자기를 스스로 포기하고 생각도 없고 노력도 없이 산다면 누가 나를 돕겠습니까? 자신이 자신을 존중하지 않으면 계시도 없고, 자기가 자신을 믿어주지 않으면 남도 나를 믿어 줄 수 없습니다. 복된 삶을 살려면 자신의 인간다움과 성도다움을 회복하고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한 삶을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로마서는 16장으로 되어 있는데 1-11장까지는 주로 교리의 문제를 다루고 12-16장은 실천편입니다.

이것을 이어주는 것이 12장 처음 시작인 ‘그러므로’입니다. 값없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제 구원 받은 자 답게, 믿는 사람답게 살라는 것이 12장부터의 내용입니다.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것을 구약시대는 제사를 드린다고 했습니다. 제사에는 반드시 제물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죄지은 인간이 하나님앞에 사죄의 은총을 입기위하여 살아있는 흠없는 가축을 제물로 삼아 성소의 제사장 앞에 끌고옵니다. 그리고는 그 짐승에게 안수하여 자신의 죄를 전가하고 그리고는 짐승을 도살합니다. 죽어지는 짐승을 보고 죄인은 마음을 아파하며 자신의 죄를 참회를 합니다. 죄지은 자신을 대신하여 피를 흘리며 죽어지는 짐승의 죽음을 하나님께서 보시고 용서해주시도록 사죄의 은총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게 제물을 드리는 것입니다. 자기의 귀한 것을 자기 대신 죽게함으로써 이제 다시는 죄를 짓지 않고 거룩하게 살고자 다짐하고 재물을 통해 자기 죄를 사해주심을 감사하며 돌아가는 것입니다. (어린양, 송아지-> 결코 값싼 제물이 아니다. 자신의, 가족의 귀중한 재산-> 왜? 죄지은 내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생제물이다.) 그 제물을 드리고 다시 새로운 시작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존귀함을 유지하는 것.

그런데 이러한 제물을 바치는 제사의 오랜 반복으로 인하여 사람들은 제사 곧 예배행위가 형식화되고 동물제사 만능주의적인 사고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즉 동물 희생제사만 드리면 사회에 나가서 웬만큼 죄를 지어도 또 제물로 제사만 드리면 된다는 습관화된 제사의식에 점점 젖어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사야나 말라기같은 선지자들은 그런 제사의 무용론과 심지어는 재물 폐지론을 내세우기도 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제물바치고 죄짓고 제물바치고 죄짓고 하는 이스라엘을 향하여 이제 나는 지겨우니까 제발 그런 희생제물을 그만 가지고 오라고 하신다는 것입니다.

예배는 나의 죄의 죽음을 재확인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하나님으로부터 공급되는 새로운 생명 , 새로운 시작을 재확인받는 것 입니다. 하나님 앞에 죄인이 죽어지는 시간이요, 그리스도의 의로 말미암아 은혜 안에서 생명을 다시 찾는 시간입니다. 생명의 약속을 재확인 받는 것이 예배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군대- 점호 후에 10-30분간의 TV시청시간-> 내가 사는 집, 사회, 소속감, 내가 돌아갈 곳을 기억) – 예배는 내가 하나님께 속한 자라는 것을 회복하는 시간

몸으로 산 제사를 드린다

이제 송아지나 어린 양이 아닌 너희들의 몸의 제사를 드려라고 말씀하신다.

몸으로 제사를 드린다고 하면 좀 겁이 나고 흠칫한 말 같기도 하지만 흔히 교회에서 쓰는 용어로 말하면 헌신하라는 것입니다. ‘헌신’이라는 의미가 ‘몸을 드리다’의 의미 아닙니까?

바울은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한다’라고 했지요. 명한다라고 하지 않고 권한다고 했습니다. 네가 선택하라는 것입니다. 헌신은 전적으로 나의 의지로 자원함으로 드리는 것입니다. 헌신의 근거가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자비하심입니다.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생각하면서 우리를 헌신하라는 것입니다.

ex) 기부와 헌신 (산 제물)

닭과 돼지가 어느날 사이좋게 길을 가다가 “굶어 죽는 사람”을 보았습니다.

닭이 제안합니다. 돼지야 돼지야, 우리가 저 사람들을 돕자. 우리가 ” 햄과 에그 ” 를 저 사람들에게 주자.

얼마나 좋은 제안입니까? 그런데 돼지가 반대합니다. ” 싫어 , 넌 기부만 하면 돼지만 난 내 몸을 다 내 주어야 돼 .”

뭡니까? 닭은 자기가 낳는 알만 낳아주면 되지만 돼지는 자기를 죽여야 햄을 내어 줄 수 있습니다. 적어도 돼지는 헌신의 의미를 알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산 제물”로 드리라. 기부는 자기의 어떤 것을 드리는 것이지만 헌신은 자기 전부를 드리는 것입니다.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헌신은, 나를 드리는 삶은 나의 부분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주권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내게 기쁨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니라 진정 내가 주님의 기쁨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2.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이 세상은 사람들이 우르르 따라가는 패턴이 있습니다. 그 시대마다 그것이 유행처럼 크고 강한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유행에 민감합니다. “남들처럼, 남들만큼…” “보통사람들…” 한 때 오래 유행했던 땅 투기 열풍, 과외과열, 얼짱 몸짱, 성형 바람, 다이어트, 조기유학 유행 등 이런 패턴을 따라 사람들은 휘말려갑니다. 이게 공중권세를 잠은 악마의 속임수입니다. 내 의지가 주도하결국 세상의 흐름대로 살아가도록 우리를 통제합니다. 그 속에 들어있는 욕망은 알고보면 다 자기 자랑거리를 위하여 사는 것 입니다. 자식자랑 집자랑 직장자랑, 학벌자랑,,.외모자랑,,.

세상 풍조에 휩쓸리지 않고 하나님 뜻대로 산다고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모릅니다. 남들 다 하는 것, 나만 하지 않고 빠지면, 뒤떨어진 사람 같아서 어쩔 수 없이 끼어 들게 됩니다. 시대를 거스려 하나님 의 뜻을 따른다고 하는 것이 , 어떤 경우에는 목숨을 걸어야 할 때 도 있습니다. (연어의 삶)

시대 풍조에 휩쓸리지 않고 왕따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 권력에 굴복하지 않으면서 산다는 것은 정말 고독하고 힘든 십자가의 길입니다. 이 세대의 풍조 패턴은 거대하고 강한 흐름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거슬러 간다는 것은 그 안에 생명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생명이 있을 때만 물고기가 역류하여 올라가듯이 우리도 이 세대를 본받지 않게 됩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러한 자들에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3.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시 51:10).다윗은 범죄한 후 자신의 마음을 깊이 살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자신이 그런 끔찍한 죄를 범한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 그래서 자신의 속에 정한 마음이 없노라고 고백 을 합니다. 깨끗한 마음이 자신의 마음속에 없다는 사실을 자백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자신은 하나님을 잘 섬겼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범죄한 후 자신을 바라보니 자신은 정말 보잘것없는 존재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하나님께 비로소 매달리기 시작합니다. 주여 나에게 깨끗한 마음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옵소서! 그것은 창조입니다 . 없는 것을 새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 입니다. 우리 안에도 깨끗한 마음이 없습니다. 주님께서 창조해 주셔야 가질 수 있습니다. 악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는 자신의 마음이 정직한 영으로 새로 나기를 탄원합니다.

성령은 우리 안에 거룩한 꿈과 환상 을 줍니다. 그래서 성령을 의지 하는 자는 자신의 가치를 새롭게 보게 되고, 자신을 통해 이루실 하나님의 꿈을 생각합니다. 물질과 자원과 인맥은 부족해도 하나님이 주신 꿈이 있고 그 꿈을 실천하려는 용기와 의지가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복된 삶 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주님의 제자들을 보십시오. 그들은 지력, 재력, 학력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로마를 이기고, 바리새인들을 이기고, 이방인들을 이겼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거룩한 꿈을 따라 살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은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최고의 선물은 비전이고 꿈이고 그것을 이루어가는 믿음입니다. 그 선물을 가지고 자기를 사랑하고 자기 한계를 극복하며 사는 것이 은혜의 삶입니다.

새롭게 변화된 마음을 가지라 : 자기의 모습을 보지 말고 하나님 주신 꿈과 비전 을 보십시오. 미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목사로 인정되는 무디 목사님은 가난으로 말미암아 초등학교 4학년 중퇴를 하였지만 100만명을 전도하고 무디 성경학교를 세워 교장이 되어 학생들에게 참 신앙을 가르쳤습니다. (부흥회때 “자기 몸을 바친다는 일화”) 조건에 연연하지 않고 최상의 가치를 추구하면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거듭난다는 것은 삶의 스타일을 자기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바꾸고 하나님 안에서 희망을 가지고 사는 것 입니다. 하나님 안에서는 불리한 것이 유리한 것이 됩니다 믿음이란 불리함 속에서 유리함을 보는 것입니다. 절망의 눈으로 보면 길이 없는 것 같아도 희망의 눈으로 보면 반드시 극복의 길이 있습니다.

4.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 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분별력: 이것이 하나님이 주신 뜻인가? 꿈과 환상에만 매달려 있으면 분별력을 잃어버리기 쉽다. 자기 자신안에만 머물러 있어도 분별력을 가질 수 없다.

예수님이 갈릴리에서 사역을 하실 때에 어느 날 예수님의 모친과 동생이 예수님을 데리고 가려고 왔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막 3:35) ‘누가 내 형제 자매 내모친이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 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형제가 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 입니다. 특히 바울은 이 하나님의 뜻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갈라디아서1장 4절을 보면,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바울이 말한 하나님 아버지의 뜻은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대한 말씀을 몇 군데 더 말씀드리면,

마 18:14-이와 같이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라도 잃는 것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뜻이 아니니라

요6장40-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살전5:16-18절-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하나님의 뜻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을 구원하는 것이고 , 구원받은 성도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기도하고 기뻐하고 감사하며 그리스도의 일을 위하여 사는 것 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3대 삶: 헌신 , 변화 , 분별력 .

가장 성공적인 삶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몸된 교회를 위해 헌신하며 변화된 마음을 가지고 소망과 비전을 가지고 사는 것이고 하나님의 뜻을 잘 분별해서 사는 것 입니다.

어떤 사람은 정말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싶은데 능력이 없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의지가 없고 믿음이 없는 것입니다.

아인시타인인이 말했지요. 우리 인간은 자기 능력의 5%도 발휘하지 못하고 죽는다.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의지가 약해서 조금만 역풍이 불어도 뒤로 물러서기 때문에 무력해지는 것입니다. 이제 다시 한 번 우리의 마음과 뜻과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보십시오. 우리도 얼마든지 하나님 앞에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드릴 것이 없는 사람도 주님께 최고의 선물을 드릴 수 있습니다. 그 최고의 선물은 바로 자신 입니다. 그처럼 자신을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고 몸된 교회를 위해 헌신하며 살 때, 하나님은 우리를 가장 복된 존재로 살아가게 해 주실 것입니다.

그런데 자기 자신을 하나님께 드린 사람은 다름아니라 정말 인간답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정말 가치 있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인생이라는 것이 자기 자신에게만 초점을 맞추면 자기가 벌수 있는 모든 것을 벌어서 써도 만족함이 없습니다. 늘 부족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며 없는 가운데서도 나누며 섬길 때에 우리는 정말 풍요롭고 부유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참 부요함은 가진 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쓰는가에서 옵니다.

자기 한계를 넘어 자기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자기만 위하여 사는 사람들, 자기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사람들은 결국은 미혹되어 살아갑니다. 가치없는 일에 매여, 그것으로 인해 자기를 망가뜨리고 자기 능력을 잃어버리고 삽니다.

하나님께 자신을 맡기면 하나님이 우리의 본질을 아시고, 달란트를 아시고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대로 살아가게 합니다.

세 가지 중심 단어

내 인생은 지금 무엇에게 나 자신을 헌신하고 있는가?

나는 꾸준히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변화하고 있는가?

나는 매사에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가?

로마서 12장 1-2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

로마서 12장 1-2절

12:1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2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히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오늘 본문은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관하여 권면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 된 자들에게 권면을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바울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생각할 때에 세상과 구별되는 거룩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를 하나님의 의로 이끌고 가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바울이 권면하는 내용이 무엇입니까? 먼저 우리의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고 권면합니다. 바울이 이미 로마서 6장 13절에서 이렇게 권면했었습니다.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난 자 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이제 예수님을 주라 시인하는 자들은 우리의 몸을 불의의 병기로 죄에 드리지 않고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는 자가 된 것입니다. 우리의 몸을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면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존 스토트는 로마서 강해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그러면 우리의 발은 하나님의 길에 행하고, 우리의 입술은 진리를 말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우리의 혀는 치유를 가져오고, 우리의 손은 타락한 자들을 일으킬 것이며, 또한 요리와 청소와 타이핑과 수선하는 일 같은 세속의 많은 일을 행할 것이다. 우리의 팔은 외롭고 사랑받지 못하는 자들을 감싸 안을 것이며, 우리의 귀는 가난한 자들의 부르짖음을 들을 것이며, 우리의 눈은 겸손하고 끈기 있게 하나님을 바라볼 것이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드리는 영적 예배는 단순히 교회 건물에서만 드리는 예배를 의미하지 않고 오히려 우리의 일상에서 드려지는 삶의 예배를 의미합니다. 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은 주일 하루의 예배가 아니라 우리 삶의 전체를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바울이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하나님을 따를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는 말은 하나님을 버리고 세상을 쫓는 자들을 본받지 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반대 지점에는 항상 세상의 나라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는 세상의 권세를 좇았던 자들이었습니다. 사망이 왕 노릇 하는 곳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악으로 구렁텅리로 갔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자비하심으로 우리를 생명이 왕 노릇 하는 하나님 나라로 옮기셔서 하나님 자녀가 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은혜를 받은 자들은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히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매 순간 분별하며 살아가는 자가 된 것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세상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화되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준으로 살아가는 자들이 된 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의 인도하심을 쫓아 죄를 멀리하고 그리스도의 거룩을 닮아가는 하루가 되길 소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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