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모든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건강요정 유창길박사IntegrativeMedicine DrYo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015회 및 좋아요 1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홈페이지 http://www.ra75.com/
블로그 http://ra7575.blog.me/
팟캐스트
팟빵 http://podbbang.com/ch/13675
팟티 https://www.podty.me/cast/177541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자가면역질환, 턱관절 전문 유창길한의원
http://www.ra75.com
류마지기 유창길 박사님 블로그 내 사랑 류마티스 My Love Rheumatism
http://ra7575.blog.me/
팟캐스트
팟빵 http://podbbang.com/ch/13675
팟티 https://www.podty.me/cast/17754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루푸스 :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 네이버 블로그

루푸스 환자는 어떤 음식을 조심해야 하나요? 첫째, 인삼, 홍삼, 상황버섯 등 면역력을 올려준다고 알려진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1/2/2021

View: 4463

루푸스 환자의 영양과 식사요법 – 중앙일보

* 장이 쉴 수 있도록 미음이나 죽을 섭취한다. *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한다. * 우유와 유제품은 피한다. * 복통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5/19/2022

View: 1999

[생생인터뷰] 12년 된 루푸스, 음식을 바꾸니 통증이 줄었습니다

모든 채소를 먹어도 되지만 초록색 잎채소를 우선적으로 먹어야 합니다. 버섯은 먹어도… 2022.8.5황성수힐링스쿨. 해조류에는 사람에게 …

+ 여기를 클릭

Source: healingschool.kr

Date Published: 8/21/2022

View: 671

자연적으로 전신성 루푸스를 치료하는 19 가지 방법​

루푸스 환자는 글루텐 및 콩과 같은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피해야합니다. 설탕, 트랜스 지방, 알코올 및 카페인과 같이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킬 수있는 …

+ 더 읽기

Source: inbio880.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8779

자가면역질환 루푸스/류마티스 좋은 음식 나쁜 음식 – Black Money

바로 루푸스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인데요. 실제로 음식에 따라 약의 효과도 좋아지거나 나빠지기도 하고, 완치가 됐다는 경우가 있기도 해서 치료 …

+ 여기에 표시

Source: blackmoney.kr

Date Published: 6/10/2022

View: 6397

30~40대 젊은 여성 공격하는 무서운 병… ‘루푸스’ 아세요?

미국의 유명 가수 셀레나 고메즈(오른쪽)는 루푸스병으로 인해 친구로부터 … 위하여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8/24/2022

View: 8663

루푸스병 원인 치료 예방에 좋은 음식은? – 즐거운 포스팅

루푸스병에 좋은 음식으로는 등 푸른 생선(오메가 3가 염증을 치유와 통증 완화의 역할을 합니다), 강황(항염 작용), 아보카도(염증 완화, 통증 억제), …

+ 여기에 보기

Source: thank.happydal.net

Date Published: 2/2/2021

View: 4012

루푸스 증상에 좋은 음식 종류는 – 새벽하늘별

루푸스에 좋은 음식이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비타민C,D 등이 풍부한 생선, 과일, 채소가 있습니다. < 말린 표고버섯 > 비타민D가 풍부해 면역성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yakong.tistory.com

Date Published: 5/17/2022

View: 484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 Author: 건강요정 유창길박사IntegrativeMedicine DrYoo
  • Views: 조회수 8,015회
  • Likes: 좋아요 116개
  • Date Published: 2018. 12.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8maH1Rt1G44

루푸스 :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요?

루푸스를 치료하기 위해서,

의사는,

면역력을 억제하는 면역억제제를 처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제를 처방하는데,

환자분들은

자기가 면역력이 떨어져있다고 잘못 생각하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음식이나 면역 증강 건강보조제를

섭취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면역기능을 증가시키는 음식이나

건강보조제를 섭취하면

잘 치료되던 루푸스가

악화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루푸스 환자는 어떤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을까요?

첫째, 루푸스 환자는 영양이 많은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좋다는 음식만을 편식하지 마시고, 골고루 균형있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신선한 채소, 과일을 적당량을 여러 종류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생선(연어, 고등어 등) 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에는 항염증 작용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다섯째. 돼지고기, 닭고기, 생선이 피부에 나쁘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루푸스 환자분들도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루푸스 환자의 영양과 식사요법

* 환자가 식사를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 영양 상태를 좋게 유지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도록 돕는다.

치료시 식사요법을 잘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식품들

* 곡류군-밥, 국수, 빵, 떡, 감자, 고구마 등등 매일 3회 이상

* 어육류군-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 등등 매끼 1회 이상

* 채소군-국건더기, 나물 등등 매끼 2회 이상

* 지방군-참(들)기름, 식용유, 버터 등등 조리시 양념으로

* 우유군-우유, 두유, 요구르트, 요플레 매일 200ml 이상

* 과일군-주스, 각종 과일 매일 1회 이상

올바른 식사요법

* 아침, 점심, 저녁을 규칙적으로 반찬은 골고루 먹는다.

* 밥은 매끼니 1그릇 정도 먹는다(죽인 경우는 하루 5번)

* 매끼니 단백질 반찬을 꼭, 충분히 먹는다.

* 채소 반찬은 매끼 2가지 이상 충분히 먹는다.

* 과일은 하루 1-2번, 1가지 이상 먹는다.

* 우유 및 유제품을 하루 1개(200ml)이상 마신다.

▣ 매스꺼움, 구토시

* 식사는 천친히 소량씩 자주 먹는다.

* 너무 달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 향이 강한 음식을 피한다.

* 식사 전 후에 환기를 시킨다.

* 먹고난 다음에는 움직이지 말고 쉰다.

▣ 식욕 부진시

* 환자가 원하는 음식 위주로 먹는다.

* 영양가 높은 음식을 선택한다.

* 텔레비전이나 신문을 보면서 먹는다.

* 특별식이나 외식을 가끔한다.

* 적당히 움직인다.

▣ 입안에 염증이 생기면…

* 매 식사 후에 반드시 양치질을 합니다.

* 음식을 차게 하거나 실온으로 식혀서 드십시오.

* 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주스는 피합니다.

* 너무 짜고 맵고 양념이 강한 음식은 피합니다.

▣ 입안이 건조해서 음식 섭취가 힘들면…

* 물을 많이 마시건, 얼음 덩어리를 입에 넣어 녹여 먹는다.

* 껌을 씹는다.

* 수분이 많은 음식을 자주 먹는다.

* 조리된 음식을 갈아서 삼키기 쉽게 합니다.

* 연하고 차가운 음식을 먹는다.

▣ 설사가 심할 때는…

* 장이 쉴 수 있도록 미음이나 죽을 섭취한다.

*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다.

*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한다.

* 우유와 유제품은 피한다.

* 복통을 일으킬 수 있는 커피, 땅콩, 단음식을 피한다.

▣ 백혈구 수치가 감소할 때

* 생선, 고기 , 계란, 두부 등은 반드시 익혀 먹는다.

* 채소나 과일은 깨끗이 씻어서 먹는다.

* 외식을 할 경우에는 깨끗한 식당에서 먹는다.

* 식품은 냉장 보관한다.

* 식품의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한다.

▣ 식욕이 점차 회복될 때

* 열량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

자연적으로 전신성 루푸스를 치료하는 19 가지 방법​

자연적으로 전신성 루푸스를 치료하는 19 가지 방법

심장, 뇌, 폐, 관절, 혈관, 피부 및 신장을 포함하여 신체의 여러 기관 및 결합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자가 면역 질환을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SLE)라고합니다. 루푸스에 대한 통상적인 의학적 치료는 면역계를 억제하고 수많은 다른 부작용을 나타내는 고용량 코르티코 스테로이드를 포함한다.

이 기사는 루푸스와 같은 자가 면역 질환의 염증 효과를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능한 경우 면역 억제제 약물 치료의 위험을 피하고 장애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배우게됩니다. 이 기사의 맨 아래에는 전신성 루푸스를 자연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사용할 19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루푸스의 증상 :

피부 병변은 루푸스를 앓고 있는 개인의 90 %를 괴롭 힙니다. 예를 들어, 고통받는 개인의 얼굴에 나비 모양의 발진이 나타납니다 (24). 발진은 뺨과 코의 다리를 덮습니다. 루푸스의 흔한 징후로는 관절염 변화, 만성 피로, 관절통, 두통, 구강 염증 및 백혈구 수 감소가 있습니다. (2)

질병의 진행성 퇴행성 신경 증상은 기억 상실, 혼동, 불안 및 우울증을 포함한다. 루푸스 환자는 또한 빈혈, 고혈압, 심장병, 호흡 곤란, 발작 및 뇌졸중을 포함한 심장 퇴행성 증상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21)

SLE는 경증이거나 생명을 위협 할 수 있는 광범위한 임상 증상을 나타내며 종종 진단을 복잡하고 연장된 과정으로 만듭니다.

누가 루푸스에 영향을 받습니까?

이 만성 자가 면역 질환은 남성 1 명당 9 명의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루푸스 발병 위험이 있습니다. 루푸스에 걸릴 위험이 높은 개체에는 아시아 또는 아프리카 출신의 개인, 10 대 후반에서 40 대 초 사이의 생식 연령의 개체가 포함되며 이탈리아, 마르티니크, 스페인 및 영국의 아프리카-카리브해 인구에서 유병률이 높습니다. (22)

연구자들은 루푸스의 악화 효과를 유발하는 요인이 스트레스와 임신과 같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는 에스트로겐과 호르몬 변동과 같은 여성 호르몬에 의해 특징 지어진다고 가정합니다 (15). 자가 면역 질환의 가족력이있는 개인은 장애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합니다.

환경 위험 요인에는 독소에 대한 노출이 증가하고 식이가 불량한 요인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공 식품이 많은식이는 신체의 염증 상태를 증가시켜 식품 알레르기 및 위장 장애와 같은자가 면역 합병증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신체 면역 강화 :

만성 염증성 질환을 극복하려면 위협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신체의 자연 방어를 복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염증을 유발하는 지속적이고 압도적 인 반응성이 높은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면역 기능을 더 잘 조절하기 위해 해결할 수있는 12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ut Dysbiosis : 소화관의 이러한 상태는 미생물의 불균형, 일반적으로 병원성 박테리아의 과잉 성장을 특징으로합니다. 이 불균형은 만성 염증을 유발하며 장누수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면역계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장 건강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메틸화 : 메틸화는 후성 유전학에서 중요한 생물학적 과정이다. 메틸화는 DNA를 보호하고 유전자를 켜고 끄며 유해 화학 물질의 세포를 해독하도록 도와줍니다. 많은 사람들은이 기능을 방해하는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 때문에 적절한 메틸화 능력이 부족합니다. 메틸화는 신체의 자연 면역 방어를 강화하는 데 중요합니다. T 세포 기능 조절에도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6).

3. EMF 노출 : EMF 노출 또는 전자기 주파수는 면역계 기능 장애를 일으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EMF에 노출되면자가 면역 상태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7).

4. 부적절한 혈당 조절 :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위해서는 혈당 균형이 필수적입니다. 불안정한 혈당 수치는 변화된 신호 경로 및 기능 장애를 유발하는 신체의 에너지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하는 면역 체계에 의해 증가 된 반응을 촉진합니다.

5. 미토콘드리아 기능 부전 : 미토콘드리아는 인체의 각 세포에 대해 에너지를 생산하는“발전소”로서 매일 높은 수준의 산화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비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은 증가된 자유 라디칼 손상 및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비정상적인 면역 반응을 유발합니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가 다발성 경화증과 같은자가 면역 질환을 특징 짓는 이상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8).

6. 글루타티온 결핍 : 글루타티온은 인체의 모든 세포 내에 존재하는 마스터 항산화 제입니다. 글루타티온은 백혈구 (WBC)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WBC는 1 초마다 자유 라디칼 손상으로 인한 많은 양의 산화 스트레스에 취약합니다. 글루타치온 결핍은 염증 수준을 악화시키고 잠재적으로 자가 면역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9).

7. 환경 독소 : 환경 독소는 장내 미생물을 화나게하고, 글루타티온 수치를 낮추고 신체의 염증 활동을 유발합니다 (10, 11, 12). 인체는 살충제, 제초제, 가소제, 퍼스널 케어 제품 및 중금속뿐만 아니라 글루타티온 수준을 고갈시키는 곰팡이와 같은 감염성 미생물 및 생물 독소에서 발견되는 이러한 독성 물질에 정기적으로 노출됩니다.

8. 높은 스트레스와 부적절한 호흡 습관 : 정신적, 정서적 스트레스는 신체의 스트레스 호르몬 생성을 증가시킵니다. 이 호르몬은 염증 효과를 나타냅니다. 이 스트레스 요인은 하루 종일 짧고 얕은 호흡 습관과 함께 생리적 수준에서 정신적, 정서적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13).

9. 높은 오메가 6 : 3 비율 : 오메가 6 지방산 대 오메가 3 지방산의 비율은 만성 염증 및자가 면역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14). 평균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메가 3 지방에 비해 오메가 6 지방의 농도가 더 높습니다. 오메가 6에서 오메가 3 지방의 농도가 높을수록 전 염증성 매개 프로스타글란딘 분자의 방출이 증가합니다.

10. 수면 부족 : 루푸스 환자의 최대 80 %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고 만성 피로로 고통받습니다 (23). 수면 습관이 좋지 않으면 면역 기능 장애와 만성 염증이 촉진됩니다. 염증과 조직 복구를 감소시키는 멜라토닌 분비에는 충분한 수면 습관이 필수적입니다 (15).

11. 비타민 D 결핍 : 비타민 D가 부족한 사람들 (40ng / ml보다 낮은 수치)은 만성 염증과자가 면역이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16).

12. 상부 척추 아탈구 (Upper Cervical Subluxation): 두개골과 아틀라스의 맨 아래 인 첫 번째 뼈인 후두는 뇌와 면역 체계 사이의 정보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 관절의 아 탈구는 척수의 상단으로 회전하여 신체의 압박과 염증을 증가시킵니다 (17).

마이크로 바이 옴과 루푸스(The Microbiome and Lupus)

소화관은 영양소 흡수와 해독을 지원하기 때문에 면역계의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1000 가지가 넘는 독특한 박테리아 종이 장내 미생물 군을 구성합니다. 루푸스 환자에게는 특정 박테리아의 자라거나 고갈되는 것이 분명합니다. 연구자들은 유익한 Lactobacilli와 bifidobacterium의 수준이 낮고 부티레이트 생성 Lachnospiraceae 수준이 높은 개인이 루푸스 발생 초기에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루푸스 환자는 매일 프로 바이오 틱을 섭취하고 프로 바이오 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락토 바실리 세아 박테리아가 풍부한 건강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첨가하면 염증성 T 세포 및 인터루킨을 억제하고 Treg 세포를 자극하여 면역 세포 항상성을 조절함으로써 항 염증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4)

생 야채와 유기농 야채도 장 문제를 치료할 수있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고 소화 운동성을 개선하며 독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줄이려면 불필요한 독소를 피해야합니다. 생 야채는 질병에 걸리지 않는 알칼리성 환경을 촉진하여 항상성을 향상시킵니다.

처방약은 미생물 군집에 영향을 미칩니다 :

불행하게도, 루푸스 증상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처방약에는 장의 미생물 불균형을 증가시킬 수있는 면역 억제제가 포함됩니다. Cytoxan (cyclophosphamide) 및 Rheumatrex (methotrexate)와 같은 약물은 신체가 감염과 싸우는 능력을 감소시켜 염증을 억제합니다.

스테로이드 제는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켜 마이크로 바이 옴을 화나게 할 수 있으며 항생제에 필적하는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자들은 특정 약물이 장내 세균성 환경을 촉진하여 병원성으로 분류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자가 면역 질환의 관절염 증상을 촉진 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3). 루푸스에 유 전적으로 경향이있는 개체는 또한 자가 면역을 촉진하는 공생 장내 세균을 보유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9).

항염증제 다이어트 및 라이프 스타일 :

항염증제와 운동이 보충 된 생활 방식은 자연적으로 루푸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성 음식과 염증성 음식이 포함 된 음식물로 인한 소화 불량은 신체를 매우 반응성이 높은과 면역 상태로 만듭니다. 이러한 분열은 호르몬 혼란, 독성 및 본질적으로 약화 된 면역계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루푸스에 대한 일부 위험 요인에는 적절한 영양소, 음식 알레르기 및 민감성, 소화관 장 증후군으로 나타날 수있는 위장 장애가 제한된 식단이 포함됩니다. 루푸스 환자는 우울증, 피로와 같은 증상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 및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규칙적인 저 강도 운동을 고려해야합니다.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올리브, 야채, 허브 및 연어 및 정어리와 같은 야생 잡힌 물고기와 같은 항 염증 식품으로 가득 찬 식단을 섭취하여 루푸스 증상을 자연스럽게 치료 하십시오. 루푸스 치료에 고려해야 할 보충제는 비타민 D, 생선 기름, 비타민 B 및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합니다. (1)

루푸스 환자에게 가장 좋은 접근 방법 중 하나는 가장 일반적인 음식 자극제와 다른 의심스러운 음식을 몇 주 동안 제거한 다음 천천히 의도적으로 다시 염증을 유발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제거 식을 따르는 것입니다. 반응. 이 기사는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과 활동 :

루푸스 환자는 글루텐 및 콩과 같은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피해야합니다. 설탕, 트랜스 지방, 알코올 및 카페인과 같이 신체의 염증을 증가시킬 수있는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 루푸스의 증상을 줄이려면 매일 1-2 컵의 뼈 국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푸스 환자는 자외선이 자가 면역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태양 노출을 제한해야합니다. 그들은 그 수준이 면역계에 매우 유익하기 때문에 매일 15 분의 햇빛을 받는 것을 목표로해야합니다. 그러나 루푸스 환자에게는 피부 염증과 나비 발진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30 분 이상 직사광선을 피하십시오.

특정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은 피부의 수분을 향상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건조하고 자극받은 피부를 안쪽에서 밖으로 구호하는 치유 음식에는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녹차, 오이 및 오메가 3가 풍부한 호두, 아몬드 및 아마씨가 포함됩니다. 이 습관은 심혈관 계통의 긴장을 증가시키고 루푸스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흡연하는 환자는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루푸스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있는 한 가지 보충제는 장을 지원하는 주요 아미노산과 루푸스에 가장 많이 영향을받는 조직을 제공하는 유기 뼈 브로 쓰 콜라겐 단백질입니다. 나는 물이나 딸기와 코코넛 우유로 매일 단백질 스쿠프에서 1-2 스 coop을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 및 루푸스 :

미토콘드리아는 신체의 에너지 수요를 공급하기 위해 각 세포 내에 존재합니다. 이들 발전소 소기관은 반응성 산소 종 ROS (반응 산소 종) 및 RNS (반응 질소 종)의 높은 생산으로 인해 산화 스트레스의 주요 부위이다. 각각은 자유 라디칼 손상 및 세포 및 조직에 대한 추가의 산화 적 손상을 촉진하여 만성 염증 및 자가 면역 증상을 초래한다.

세포에 대한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신체의 생물학적 능력이 고갈되어 산화 적 손상으로부터 보호됩니다. 루푸스 환자의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는 글루타치온 감소와 SOD (superoxide dismutase) 수준 및 비정상적인 에너지 생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20)

루푸스를 이기는 19 가지 방법 :

1. 식품 민감도 / 알레르기 테스트 : 바이오 피드백 테스트를 완료하여 어떤 식품 민감도 또는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 음식들은 몸에 스트레스를 주고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거식이 요법을 사용하여 특정 시간 동안 특정 음식을 제거하는 데 신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하십시오.

2.식이 요법을 변경하십시오 : 여기에서 항 염증 영양 프로그램을 따르십시오. 또한 낮은 옥살산식이 요법이나자가 면역식이 요법을 사용하는 습관을 고려하십시오.

3. 수면 습관 개선 : 8-9 시간의 고품질 수면은 뇌의 완전한 치유와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이 기사를 읽고 수면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4. 스트레스 줄이기 : 스트레스가 많은 활동을 제한하여 삶의 평화와 평온을 더 누리십시오. 스트레스를 받고 번성하는 법을 여기서 배울 수 있습니다.

5.식이 요법에 마그네슘 및 비타민 B 리치 식품 추가 : 마그네슘은 놀라운 정신 및 신체 치유 이점을 제공합니다. 혈당 신호 패턴을 조절하고 혈뇌 장벽을 보호합니다. 가장 풍부한 마그네슘 및 비타민 B가 풍부한 음식 중 일부는 풀 먹이 유제품, 호박 씨앗, 생 카카오 및 짙은 녹색 채소를 포함합니다. 가장 견딜 수있는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또한 Epsom 소금 욕조에서 휴식을 취하여 마그네슘 수치를 높이십시오.

6. 항산화 제가 풍부한 허브 섭취 : 생강, 오레가노, 마늘, 심황, 바질, 백리향 및 로즈마리와 같은 식사의 항산화 력을 높이기 위해 허브를 추가하십시오. 최적의 혜택을 위해이 허브를 차에 정기적으로 마실 수도 있습니다.

7. 오메가 3 보충 : 건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하고 통증과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오메가 3 지방산과 장쇄 EPA 및 DHA가 필요합니다. 풀 먹이 버터, 고기, 잡은 물고기 및 스피루리나를 섭취하여 건강한 지방산을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2-5 그램의 EPA / DHA 및 200 mg의 GLA를 보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8. 야채를 섭취하십시오 : 신체의 항산화 제와 식물 영양소를 강화하는 강력한 방법은 채소를 주스로 만드는 것입니다. 내 기사에서 최고의 주스 전략을 배우십시오.

9. 심호흡 기술 연습 : 간단한 연습에 참여하여 호흡 패턴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고품질 척추 지압사를보고 하루 종일 자세에주의를 기울이고 호흡 패턴 개선에 대한 다른 팁을 따르십시오.

10. 실습 접지 : 우리는이 세상에서 전자기 주파수 (EMF)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EMF는 신경 전달 물질 기능 장애를 촉진하고 인체 내에서 스트레스를 발생시킵니다. 흙, 잔디 또는 모래 위에서 맨발로 걷기 때문에 전기 펄스의 균형을 잡도록 접지를 연습하십시오. 지면에는 신체가 자연적으로 흡수하는 EMF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몸을 접지하는 단계에 대해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11. 미토콘드리아의 건강 개선 : 미토콘드리아는 모든 세포 내에서 발견되는 에너지 발전소입니다. 루푸스와 같은자가 면역 질환이있는 사람은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가있을 수 있습니다. N- 아세틸 시스테인, 리포산, CoQ10 및 L- 카르니틴을 포함한 이러한 특정 영양소의 임상 용량으로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을 보충하십시오.

12. 카이로 프랙틱 치료 받기 : 카이로 프랙틱 의사로부터 정기적으로 조정을 받으면 신경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전반적인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3. 간헐적 단식 :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최적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아침 식사와 저녁 식사 사이에 최소한 16 시간 동안 식사를하지 않는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 기간은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여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강화시킵니다. 간헐적 단식은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제한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신체는 자가 면역 질환을 포함한 간헐적 단식 기간 동안 항 염증 반응으로 반응합니다 (18). 음식을 정기적으로 다시 섭취하면이 치유 활동이 사라 지므로 오전 11 시부 터 오후 7시와 같은 8 시간 동안 식사를 해보십시오

14. 가정용 정수 여과 시스템 사용 : 수돗물에는 살충제, 중금속, 불소, 염화물 및 기타 유해 독소가 많이 농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피하기 위해 완전한 가정용 정수 여과 장치를 설치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이 기사를 읽으십시오.

15. 충분한 양의 비타민 D 섭취 : 루푸스 환자는 태양의 자외선에 노출 될 때 피부에 민감하여 플레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감광성이 외부에 있을 때 피부를 가리는 경우, 비타민 D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품질 비타민 D3 / K2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위장관 운동 개선 : 아마씨, 치아 씨, 발효 식품, 뼈 국물 및 프로 바이오 틱이 풍부한 발효 식품과 같은 건강에 좋은 섬유소를 함유 한 소염제를 섭취하면 장 운동성이 향상됩니다. 건강한 위장관 운동은 신체에서 유해한 물질을 해독하고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17. 오일 풀링 실습 : 오일 풀링은 구강 내 미생물 축적을 극적으로 억제하는 전통적인 기술입니다. 코코넛 오일과 같은 항균 오일을 사용하여이 기술을 실행하면 면역계에 대한 스트레스와 신체의 염증이 줄어 듭니다. 매일 두 번 오일 당기기를 연습하고이 기사에서 더 많은 것을 읽으십시오

18. 에센셜 오일 사용 : 에센셜 오일은 몸 전체에 산소를 공급하고 강력한 항산화 아로마 테라피를 사용하여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을 약화시킵니다. 페퍼민트, 카모마일, 스위트 오렌지, 라벤더의 치유 효과를 실험 해보십시오. 좋아하는 기름 한 방울을 손바닥에 넣고 액체를 문지릅니다. 손을 코 위로 들어 올려 덮고 에센셜 오일 증기를 천천히 깊게 흡입하십시오. 이 행동은 뇌로의 혈류를 자극합니다.

19. 낮은 강도 운동 : 하루 종일 자주 움직이면 관절의 활액의 흐름이 증가하고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빌라도, 에어로빅, 놀이, 가벼운 자전거 타기, 수영 또는 활발한 걷기와 같은 저 강도 운동에 참여하여 앉아있는 생활 방식을 피하십시오. 운동은 염증을 제한하고 관절 건강을 개선하며 뇌 뉴런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출처

drjockers.com

Sources for this Article Include:

1. Mayo Clinic: Risk Factors Link Here

2. Mayo Clinic: Lupus Symptoms Link Here

3. Paget SA. The Microbiome, Autoimmunity, and Arthritis: Cause and Effect: An Historical Perspective 3540616

4. Zhang H, Liao X, Sparks JB, and Luo XM. Dynamics of Gut Microbiota in Autoimmune Lupus. Appl Environ Microbiol. 2014 Dec; 80(24): 7551-7560. PMCID: 4249226

5. Proal AD, Albert PJ, and Marshall TG. The human microbiome and autoimmunity. Curr Opin Rheumatol. 2013 Mar; 25(2):234-40. PMID: 23370376

6. Richardson B. DNA methylation and autoimmune disease. Clin Immunol. 2003 Oct; 109(1): 72-9. PMID: 14585278

7. Boscolo P, Lovene R, and Pairardini G. Electromagnetic fields and autoimmune diseases. 2014 Feb; 3(2):79-83.Link Here

8. Mao P, and Reddy PH. Is multiple sclerosis a mitochondrial disease? Biochim Biophys Acta. 2010 Jan; 1802(1): 66-79. PMCID: 2790545

9. Perricone C, Carolis DC, Perricone R. Glutathione: a key player in autoimmunity. Autoimmun Rev. 2009 Jul; 8(8): 697-701. PMID: 19393193

10. Bigazzi PE. Autoimmunity and heavy metals. Lupus. 1994 Dec; 3(6): 449-53. PMID: 7704000

11. Hess EV. Environmental chemicals and autoimmune disease: cause and effect. Toxicology. 2002 Dec; 181-182: 65-70. PMID: 12505286

12. Ercolini AM, and Miller SD. The role of infections in autoimmune disease. Clin Exp Immunol. 2009 Jan; 155(1): 1-15. PMCID: 2665673

13. Stojanovich L, and Marisavljevich D. Stress as a trigger of autoimmune disease. Autoimmun Rev. 2008 Jan; 7(3): 209-13. PMID: 18190880

14. Simopoulos AP. The importance of the ratio of omega-6/omega-3 essential fatty acids. Biomed Pharmacother. 2002 Oct; 56(8):365-79. PMID: 12442909

15. Palma BD, et al. Effects of sleep deprivation on the development of autoimmune disease in an experimental model of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Am J Physiol Regul Integr Comp Physiol. 2006 Nov; 291(5):R1527-32. PMID: 16809486

16. Agmon LN, et al. Vitamin D in systemic and organ-specific autoimmune diseases. Clin Rev Allergy Immunol. 2013 Oct; 45(2): 256-66. PMID: 23238772

17. Upper Cervical Vertebral Subluxation in Multiple Scerosis Subjects with Chronic Cerebrospinal Venous Insufficiency: A Pilot Study Link Here

18. Skoldstam L, and Magnusson KE. Fasting, intestinal permeability, and rheumatoid arthritis. Rheum Dis Clin North Am. 1991 May; 17(2): 363-71. PMID: 1862245

19. Vieira SM, Pagovich OE, and Kriegel MA. Diet, Microbiota and Autoimmune Diseases. Lupus. 2014 May; 23(6):518-526. PMCID: 4009622

20. Pagano G, et al. Oxidative Stress and Mitochondrial Dysfunction across Broad-Ranging Pathologies: Toward Mitochondria-Targeted Clinical Strategies. Oxid Med Cell Longev. 2014; 2014: 541230. PMCID: 4024404

21. Fayyaz A, et al. Haematological manifestations of lupus. Lupus Sci Med. 2015; 2(1): e0000078. PMCID: 4378375

22. Palejwala NV, Walia HS, and Yeh S. Ocular Manifestations of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A Review of the Literature. Autoimmune Dis. 2012; 2012: 290898. PMCID: 3395333

23. Ahn GE, and Goldman RR. Fatigue in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Int J Clin Rheumtol. 2012 Apr; 7(2): 217-227. PMCID: 3380630

24. Okon LG, and Werth VP. Cutaneous Lupus Erythematosus: Diagnosis and treatment. Best Pract Res Clin Rheumatol. 2013 Jun; 27(3): 391-404. PMCID: 3927537

[출처] 자연적으로 전신성 루푸스를 치료하는 19 가지 방법|작성자 닥터후

NOTE:

루푸스 환자에게 보조적으로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온다메드 치료

에너지의학의 대표적인 치료 방법으로써 아직 국내에서는 널리 알려진 치료법은 아니지만 일부 의료기관에서 도입하여 운영중이며 비보험 입니다, 입원을 할 필요가 없으며 외래에서 대략 50분 내외 정도 시간이 필요하며 치료시 편안하게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온열요법 (개인이 구입하여 사용)

체온 관리는 기본적으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별한 원적외선 파장을 채택하여 최저 35도에서 최고 70도까지 온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면 중에는 환자가 원하는 온도로 설정하여 사용을 하고 전신 온열요법을 할 경우에는 70도의 고온 상태에서 60분 정도 편안하게 누워있으면 됩니다, 일반적인 온열과 개념이 다르며 원적외선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되었으면 2가지의 핵심적인 원적외선 파장이 발생됩니다,

3.트랜스퍼팩터 요법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류마티스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반응형

루푸스, 류마티스관절염, 다발성경화증, 강직성척추염, 크론병 등 여러 자가면역질환에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바로 루푸스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인데요.

실제로 음식에 따라 약의 효과도 좋아지거나 나빠지기도 하고, 완치가 됐다는 경우가 있기도 해서 치료에 도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지켜서 나쁠 건 없으니 한번 보시고 단백질 류와 소금류는 되도록이면 자제해 주세요.

​<안좋은 음식> – 주로 신장에 무리를 주는 단백질 또는 체액과 관련된 소금류는 좋지 않습니다.

지방이 과도하게 많은 육류

유제품

정제 탄수화물

글루텐이 첨가된 밀가루음식

알코올

가공식품

기름에 튀긴 음식

주류​

과도한 단백질

고염식

<좋은 음식>

가공하지 않은 자연식품

항산화 영양제

베리류 과일

오메가 3 오일

튀기고 굽는 음식보다는 삶고 찌는 음식위주

글루텐이 없는 음식

비타민 복합제 (병이 활성기에 들면서 식욕이 급격히 떨어질 때 도움이 됨)

저염식

루푸스 등 자가면역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고 꼭 완치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30~40대 젊은 여성 공격하는 무서운 병… ‘루푸스’ 아세요?

30~40대 젊은 여성 공격하는 무서운 병… ‘루푸스’ 아세요?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미국의 유명 가수 셀레나 고메즈(오른쪽)는 루푸스병으로 인해 친구로부터 콩팥을 이식받은 바 있다./사진=셀레나 고메즈 인스타그램 캡처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건강한 세포를 공격하는 질환을 ‘자가면역질환’이라 한다. 여러 자가면역질환 중 30~40대 젊은 여성을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병이 있다. ‘루푸스’다. 미국의 유명 가수 ‘셀레나 고메즈’도 지난 2015년 루푸스 투병 사실을 고백, 친구로부터 콩팥을 이식받았다. 루푸스는 ‘천(千)의 얼굴’을 가진 병이라 불릴 정도로 증상이 다양하다.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송란 교수의 도움말로 루푸스에 대해 알아본다.

환자 86.5%가 여성, 여성호르몬 연관 추측

루푸스 환자 대부분은 여성이며, 가임기의 젊은 환자가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에 따르면, 2019년 루푸스로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환자 2만6556명 가운데 여성 환자가 2만2991명으로 남성의 6배가 넘었다. 특히, 여성 환자의 83%가 20~50대인 비교적 젊은 환자였다. 이에 송란 교수는 “루푸스의 발병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가임기 여성에서 많이 발생하는 만큼 여성호르몬이 연관되어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며 “이외에도 화학물질과 같은 환경적 요인, 유전적 요인도 관련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말했다.

양쪽 볼 나비 모양 피부 발진 등 증상 다양

루푸스는 증상이 환자마다 매우 다양하다. 증상이 몇 주 안에 나타나기도 하고 몇 년에 걸쳐 느리게 나타나기도 해 진단이 어렵다. 전신 피로감, 근육통, 미열 혹은 고열, 체중감소, 탈모 등 다른 질병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 초기에 흔히 발생한다. 양쪽 볼에 나타나는 나비 모양의 피부 발진, 관절이 붓거나 아픈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이외에도 콩팥, 폐, 늑막, 심장, 뇌와 같은 주요 장기가 손상될 수 있어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다양한 증상으로 인해 루푸스는 피부과, 정형외과 등을 찾았다가 발견하거나 검진을 받는 도중 우연히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진단을 위해서는 가장 최근에 개정된 미국·유럽 류마티스학회 공동으로 발표된 진단기준을 따라 ‘ANA검사’에서 양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기준, 면역학적 기준에 제시된 소견이 있을 때 점수를 매겨 총 10점 이상이면 루푸스로 진단한다.

완치는 어려우나 충분히 치료·예방 가능

루푸스는 완치가 어렵지만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다. 루푸스 치료의 목적과 방향은 증상을 치료하고 장기 손상을 막는 것이다. 치료는 환자의 증상과 유형에 따라 결정된다. 근육통이나 관절통, 피로감, 홍반 등은 위험한 증상은 아니므로 비스테로이드항염제, 항말라리아제 등의 약물 치료와 함께 증상에 따른 보존적인 치료를 한다. 콩팥, 폐, 심장, 뇌신경 같은 주요 장기를 침범하는 경우에는 고용량의 스테로이드나 면역억제제를 투여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환자 중증의 정도에 따라 생물학적제제나 혈장교환술 등의 치료도 고려할 수 있다.

햇빛 조심하고 운동으로 근육감소 예방해야

루푸스 환자는 햇빛에 과민반응을 보이므로 선크림, 양산, 모자 등을 사용해 자외선을 차단해야 한. 과로나 스트레스는 루푸스를 악화해 생활 스타일을 조절해야 한다. 또한 장기간 스테로이드 등 약물치료로 인한 골다공증과 근육감소를 예방하기 위하여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규칙적인 유산소운동 및 근력운동을 하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게 중요하다. 송란 교수는 “매년 잊지 말고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으며, 필요한 경우 폐렴 예방접종이나 대상포진 예방접종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루푸스 관리를 위한 일상생활 TIP 5가지

– 많은 환자가 햇빛에 과민반응을 보이므로 선크림, 양산, 모자 등을 이용해 자외선을 차단한다.

– 과로나 스트레스는 루푸스를 악화시키므로 생활 스타일을 조절한다.

– 스테로이드 등 장기간 약물치료는 골다공증, 근육감소를 일으킬 수 있어 예방을 위해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한다.

– 규칙적으로 유산소운동 및 근력운동과 충분한 숙면을 취해 컨디션을 좋게 유지한다.

– 매년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폐렴,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필요한 경우 고려한다.

루푸스병 원인 치료 예방에 좋은 음식은?

반응형

루푸스 병을 아시나요? 최진실 씨의 딸이 앓고 있다고 하고 행복전도사로 방송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던 최윤희 씨가 이 병의 고통을 이기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적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무서운 질병이라고 합니다. 일명 전신 홍반성 낭창이라 불리고 있는데 정확한 이름은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입니다. 루푸스병에 대해 알아봅니다.

루푸스 병은 만성 염증성 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자기 몸 안의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외부에서 침입하는 세균을 공격하지 않고 자기 몸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으로 인해 관절과 폐, 피부, 신장, 신경 등에서 염증이 생기에 됩니다. 루프스 병은 보통 만성적인 병으로 진행되는 데 악화됐다가 약화되고를 반복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겨 홍반점 루푸스라고 불리다가 몸 안의 장기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 알려진 뒤로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루푸스 병 증상

1) 근 골격계 이상

관절 고통은 루푸스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75%가량이 겪고 있는 고통입니다. 관절 주의의 조직이 변형되어 손가락이 구부러지거나 펴지기도 합니다. 통상의 관절염 증상이 없이 관절통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뇌신경 이상

이 증상은 가벼운 것에서부터 생명이 위험할 정도의 증상이 있습니다. 우울증과 정신 불안, 주의력 결핍, 기억력 장애나 두통을 야기합니다. 심한 경우 발작 증세를 보이기도 합니다.

3) 신장

이 증상은 특별한 작가 증상 없이 진행됩니다. 신부전이나 신증후군이 발생해야 알게 되는 증상입니다. 루푸스 환자의 25%~75%에서 발견되는 증상입니다. 이 증상이 발견되면 신기능의 저하가 심각해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신기능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4) 피부점막 증상

이 증상은 루푸스 환자의 80%~90%가 겪는 증상으로 루푸스병의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뺨 부위에서는 고정적인 붉은 반점이 나타나며 코를 중심으로 대칭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보통 대칭 형상으로 인해 나비 모양의 붉은 발진 형태를 디고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뺨의 발진과 구장 궤양, 원판성 발진, 광과민성이 나타납니다. 갑자기 나타나서 오래 동안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데 오랜 시간에 걸쳐 반복되며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머리에 이런 증상이 지속되며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흉막염과 복막염, 심낭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는 루푸스 환자에게서 동맥경화가 잘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위장관과 눈 그리고 간 등 전신의 장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루푸스병 원인

루푸스병의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원인이 정확하게 잡힌다면 정확한 치료도 가능한데 현재로서는 정확한 원인을 밝혀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호르몬과 유전적 요인, 환경적 요인 등이 원인으로 추측되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인과 관계가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루푸스병 치료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이상 아직은 100% 완치시키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료의 발달로 인해 10년 생존율은 90% 이상이라고 합니다. 완치는 힘들지만 관리는 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아직까지는 100% 완치 방법을 못 찾았기에 현재의 루푸스병 치료는 장기 손상을 억제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생존율이 높은데 완치가 힘들기에 평소 관리가 중요합니다. 병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합니다. 평생을 병을 안고 살아야 하는데 행복전도사 최윤희 씨의 사례에서 보듯이 고통이 심하기에 평소 관리를 통하여 병이 더 발전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남성보다 여성,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는 경증의 환자와 중증의 환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경증의 경우는 생명의 지장이 없기에 증상 억제에 초점이 맞추어져 진행됩니다. 비 스테로이드성 약물로 치료를 진행하는데 잘 듣지 않을 경우 저용량의 스테로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심장이나 폐를 침범당한 중증 환장의 경우는 전신적인 스테로이드가 주사됩니다. 스테로이드는 몸 안에 염증이 발생할 때 염증 작용을 억제하고 통증을 약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용량의 스테로이드 주사는 생존율을 높여 주긴 하지만 장기간 투여 시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양을 줄이며 치료를 합니다.

루푸스 예방법

원인을 정확히 찾지 못했기에 정확한 예방법 또한 아직은 없습니다. 다만 100%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유전적 요인도 의심 요인의 하나이기에 가족 중에 병력이 있다면 조기 진단을 통하여 빨리 찾아낼 수는 있다고 합니다. 어느 질병이건 조기 발견은 치료와 생존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빨리 발견하면 할수록 그 질병으로 인한 고통도 적어지고 완치율도 높아지기에 평소 정기 검진은 건강한 사람에게도 필요합니다.

만약 루푸스 증상이 있다면 자외선을 피해야 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멀리 해야 합니다. 특히 피로는 루푸스병을 급격하게 악화시키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이 심각할 정도로 진행된 경우에는 면역억제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자가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겨 자기 몸을 공격하기 때문에 면역억제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신 면역력이 억제되기에 다른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건강관리와 증상이 보일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지도를 받아야 합니다. 병원은 주로 류머티즘 병원에서 검진을 받습니다.

루푸스병에 좋은 음식으로는 등 푸른 생선(오메가 3가 염증을 치유와 통증 완화의 역할을 합니다), 강황(항염 작용), 아보카도(염증 완화, 통증 억제), 사과(피로 약화, 활성산소 억제), 바나나(관절염 감소,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등이 있습니다.

운동도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평소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루푸스병만 아니라 모든 질병에 대한 기본적인 예방법입니다. 적절한 운동으로 각 기관과 몸의 기능이 정상 유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루푸스 증상에 좋은 음식 종류는

반응형

젊은 여성의 병이라고 할 정도로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루푸스 증상과 원인, 루푸스에 좋은 음식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루푸스 증상 또한 여느 질병들처럼 조기에 발견하면 관리하기 쉬운만큼 증상이 의심될 때는 정확한 검진을 받고 치료 받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루푸스란 어떤 질병일까?

정확한 이름은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이지만 줄여서 루푸스라고 부르는데요. 루푸스는 만성 염증성 자가면역질환으로 ‘ 자가면역질환이란 ‘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겨 신체를 공격대상으로 오인하고 피부, 관절 등의 정상조직을 공격하여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루푸스라는 이름은 라틴어로는 늑대라는 뜻으로 환자의 피부가 늑대에 물린 것처럼 붉게 보인다고 해서 붙여졌으며, 대표적인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증상으로는 얼굴이 나비처럼 붉어지는 피부점막 증상이 있습니다.

루푸스 증상 여성에게 많이 나타난다? 자가면역질환인 루푸스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남성보다 여성에게, 여성 중에서도 20~30대 젊은층에서 루푸스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루푸스 환자들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남성보다 10배 많았고 특히 2-30대 여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병하였다고 합니다. 이는 유전적인 요인과 여성호르몬 등이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방송 이미지 – ytn 뉴스)

루푸스 원인은?

<유전적요인, 호르몬,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며 특정 바이러스에 감염되거나 자외선 노출, 과도한 스트레스 등도 루푸스 원인이 됩니다.

<유전> 루푸스는 유전병은 아니지만 유전적 소인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적인 유전병과는 달리 여러 유전자의 복합적인 작용에 의해서 생긴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루푸스는 여성의 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병하고 주로 사춘기를 지나서 발생하며, 생리 시작이나 임신 중에 루푸스 증상이 일부 심해지기때문에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루푸스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가장 큰 요인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져 자가면역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강한 자외선> 강한 자외선 또한 루푸스 증상을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루푸스병 환자는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면역계의 이상으로 발생하며 증상은 개인마다 다양한데요. 루푸스 증상이 매우 다양해서 천 개의 얼굴을 가진 병이라도 합니다

초기 루푸스 증상은?

처음에는 피부 발진이나 몸살 기운 처럼 나타나며, 발진이 점점 심해지면서 얼굴에 나비 모양의 붉고 큰 점이 생깁니다. 또한 이유 없이 몸이 피곤하고 몸 곳곳에 염증이 생기는데요. 주요 장기인 콩팥, 폐, 뇌, 심장을 침범하면 생명이 위독해 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루푸스 증상들 – 전신 쇠약감, 피로, 발진, 구강 궤양, 관절 통증, 열, 체중변화, 두통, 탈모, 호흡시 가슴통증, 하지 부종, 레이노 현상 등

<빰의 발진> 가장 특징적인 증상은 피부발진으로 양쪽 뺨에 나비 모양의 붉은 반점이 나타납니다.

<원판상 발진> 경계가 분명한 붉은 반점으로 색소침착과 흉터를 남깁니다.

<광과민성> 피부가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발진이 생기거나 악화됩니다.

<구강궤양> 흔한 루푸스 증상으로 점막이 존재하는 모든 부위에 궤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입 안이나 코안에 가장 흔히 발생합니다.

<관절염> 자가면역질환인 루푸스는 우리몸 어느 부위나 공격하기 때문에 관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늑막염> 폐나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늑막염, 심막염 내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증상으로 피곤감, 열감, 식욕부진, 체중감소, 피부 홍반은 물론 입안궤양, 수부 관절염, 근력약화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만큼 병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조기에 진단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루푸스 치료 방법은? 루푸스는 완치는 어려워도 병이 악화되지 않도록 조절할 수는 있는데요. 약물치료로 염증을 가라앉히면 치명적인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조기에 진단 받아 치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유 없이 계속 피곤하고, 몸에 생긴 붉은 반점이 치료를 받아도 한달 이상 지속된다면 큰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증상을 악화시키는 요인(자외선 노출,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 ,약제의 무분별한 사용, 육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을 피하고 루푸스에 좋은 음식(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루푸스에 좋은 음식이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비타민C,D 등이 풍부한 생선, 과일, 채소가 있습니다.

< 말린 표고버섯 > 비타민D가 풍부해 면역성을 높여주며 항암효과, 콜레스테롤 저하,골다공증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연어, 등푸른 생선 > 오메가 3와 비타민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오메가 3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고 비타민D는 면역체계를 도와 유해 세균을 없애줍니다.

< 달걀노른자 > 달걀노른자에도 비타민 D가 들어 있으며 매일 1 개정도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우유 > 우유에는 글로불린, 라이소자임, 락토펙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강에 효과적입니다. 글로불린은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로 각종 질병에 대한 항체 작용을 합니다.

<시금치 >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 결석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토마토> 항산화 성분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면역기능을 높여줍니다.

<브로콜리>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 홍삼 > 인삼, 홍삼 등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만성 피로회복, 혈액순환 개선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두부 > 콩으로 만든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해 단백질 부족으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아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풍부합니다.

< 마늘 >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마늘에 든 알리신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며 항암, 항노화,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합니다.

루푸스 증상 발병률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루푸스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병이지만 제대로 관리하면 정상 생활을 할 수 있으니 증상이 의심되면 검사를 받아보시고, 평소 루푸스에 좋은 음식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기고 충분한 수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다음은 Bing에서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 유창길한의원
  • 유창길원장
  • 유창길박사
  • 류마지기
  • 유창길한의사
  • 유창길전문의
  • 유창길
  • 자가면역질환
  • 류마티스관절염
  • 류마티스
  • rheumatism
  • rheumatoid arthritis
  • Lupus
  • SLE
  • Systemic Lupus Erythematosu
  • 루푸스
  • 루푸스증상
  • 루푸스 식이요법
  • 루푸스치료
  • 루푸스병
  • 루푸스병 치료
  • 루푸스완치
  • 루푸스에 좋은 음식
  • 루푸스에 나쁜 음식
  • 루푸스좋은음식
  • 루푸스나쁜음식
  • health
  • 건강
  • 건강정보
  • 건강상식
  • 건강상담
  • 건강요정
  • 전신홍반성루푸스
  • 전신홍반낭창증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YouTube에서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루푸스 식이요법 몇가지 음식 질문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 루푸스 먹으면 안되는 음식,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환자 를 위한 기도 | 환자를 위한 기도ㅣ강남세브란스병원송우용 원목실장 빠른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