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꽈리 고추 반찬 – [꽈리고추조림] 찌지않고 간단하게!👍 흰 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소소황 Cook \u0026 Eat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35,853회 및 좋아요 4,35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 꽈리고추는 꼭지를 떼서 물에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 줍니다.
- 일회용봉지에 고추를 넣고 밀가루를 2큰술 정도 넣어 봉지를 오무린 다음 흔들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
- 찜솥에 밀가루 묻힌 고추를 넣고 쪄 줍니다. …
- 분량의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골고루 무쳐 주세요.
꽈리 고추 반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꽈리고추조림] 찌지않고 간단하게!👍 흰 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 꽈리 고추 반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쉽고 간단하게 여름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꽈리고추조림 만드는 법.
#꽈리고추조림#밥도둑#반찬만들기
양념은 계량 스푼과 계량 컵입니다 기준입니다.
계량스푼 1큰술 = 15ml
일반숟가락 1스푼 = 10ml
계량스푼 1작은술 = 5ml
계량컵 1컵 = 200ml
종이컵 1컵 = 180ml
-재료-
꽈리고추 350g
대파 1/3대(흰부분)
참기름 1큰술
통깨
양념장:
진간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5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2큰술
(멸치 또는 까나리)액젓 1큰술
물 60ml
Track: Blue — Declan DP [AL+ Release]Music provided by Audio Library Plus
Watch: https://youtu.be/Tu63TwPG0RA
Free Download / Stream: https://alplus.io/Blue
꽈리 고추 반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꽈리고추볶음-hashtag på Instagram • Billeder og videoer
마늘과 꽈리고추의 만남~ 매력적인 꽈리고추조림 꽈리고추를 . 저녁식사. … Seneste. #울엄마표반찬 #비름나물 #고구마순김치 #머위대볶음.
Source: www.instagram.com
Date Published: 11/28/2022
View: 216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꽈리 고추 반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꽈리고추조림] 찌지않고 간단하게!👍 흰 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꽈리 고추 반찬
- Author: 소소황 Cook \u0026 Eat
- Views: 조회수 435,853회
- Likes: 좋아요 4,357개
- Date Published: 2022. 6.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PNx8ySP3wbA
꽈리고추무침 제철 맛있는 밥반찬 이네요~#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초간단 꽈리고추조림 만들기!!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이 레시피를 위한 추천 상품
STEP 1
감자는 껍질을 제거해 한입크기로 자른 후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해주세요. 양파는 껍질을 벗겨 한입크기로 자르고, 꽈리고추는 깨끗이 씻어 이쑤시개나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내주세요.
쭈글쭈글 꽈리고추로 만든 반찬 4가지
꽈리고루를 고를 때에는 모양이 곧고 만져 보아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A와 C, 철과 인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이맘때 나오는 꼬리고추 많이 드세요.
꽈리고추도 매운게 있고 덜 매운것도 있으니
맵지 않을 것을 원할때 미리 물어보고 구입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연하고 작은 걸수록 덜 매운것 같더군요.
1. 먼저 꽈리고추 된장조림
2. 다음은 꽈리고추 찜무침입니다.
3. 다음은 칼칼매콤한 꽈리고추 부추전입니다.
4. 마지막으로 꽈리고추 채무침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사업자 정보 표시 마마님청국장 | 윤광미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지영동 98-3 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128-12-82230 | TEL : 010-3944-5344 | Mail : [email protected]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34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경빈마마 입니다.꽈리고추 아시죠?겉모양이 쭈글 쭈글하고 매운맛은 적으면서 카로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녹색채소로서 이용 가치가 크고 멸치나 새우등을 넣고 볶아 먹으면 맛있죠.쇠고기나 돼지고기로 장조림을 만들 때 함께 넣어 졸이기도 합니다.꽈리고추 찜무침, 꽈리고추 된장조림, 꽈리고추 채무침, 꽈리고추 부추전이렇게 4 가지를 만들어 봤어요.꽈리고추 150그람, 다시물 1컵, 고춧가루 2/1 숟가락, 다진마늘 3/1 숟가락,맛된장 2 숟가락 준비합니다.●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육수물을 내줍니다.육수물 내기가 귀찮을때는 멸치가루나 새우가루를 넣고 조리하면 됩니다.●멸치다시물 1컵에 맛된장 2숟가락 풀어주고 고춧가루와다진 마늘도 넣어주고 잘 풀어줍니다.● 그런다음 너른 냄비에 넣고 바글 바글 끓여줍니다.● 먹기 좋게 자른 꽈리고추를 넣어줍니다.그리고 중불에서 수저로 저어주면서 바글 바글 졸여주면 됩니다.국물이 잘박하면 맛있어요.상추에 된장국물과 함께 이렇게 고추조림을 넣어 쌈을 싸먹으면 칼칼한 그 깊은 맛이 더없이 좋습니다.입맛이 확 돌지요.간장과 참기름 고춧가루 마늘만 있으면 간단하게 무치는 꽈리고추 찜무침두 끼 정도 먹을 분량만 만들어 먹고 또 만들어 먹는게 좋아요.● 하얀 비닐에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넣어주고 꽈리고추를 넣고입구를 봉한 뒤 막 흔들어 줍니다.● 흔들어주면 알아서 고추에 밀가루가 잘 묻어납니다.● 끓는 물에 찜선반을 올리고 고추를 올려 5-6분 정도 쪄줍니다.● 간장 한 숟가락 양념액젓 반 숟가락 마늘과 참기름 고춧가루를 넣고 조물 조물 무쳐주면 됩니다.-양념장에 다시물을 조금 넣고 간을 맞춰 잘박하게 만들어 무치면 더 촉촉하고 맛있습니다.계란말이 처럼 또르르르 말아 썰어주었어요.꽈리고추가 매콤하다 보니 매운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겠어요.●.꽈리고추는 송송송 잘게 다지듯 썰어주고 부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밀가루 반죽에 소금만 살짝 넣어주고 준비한 꽈리고추와 부추를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반죽이 너무 된듯 싶으면 다시물을 살짝 넣어주면 맛있어요.● 계란말이 하듯 반죽을 펴 노릇하게 앞 뒤로 부쳐준 뒤 팬 위에서 바로 돌돌돌 말아주세요.뜨거울때 말아야 서로 잘 붙어줍니다.그리고 이렇게 썰어 놓으면 되겠죠.밥 반찬으로 드시면 좋아요.이 반찬은 삼겹살 먹을때 올려 먹으면 최고!!! 입니다.그냥 고추 올려먹는 맛하고는 또 달라요.만들기도 쉽습니다.● 꽈리고추 채 썬것에 (큰 꽈리고추 5-6섯개만 썰어도 양이 많아요.)양념액젓 반숟가락, 고춧가루 3/1 숟가락 참기름 깨소금으로만 버물 버물 무쳐주면 끝!!!삽겹살 구이에 살짝 올려 드셔보세요.크아~말이 필요없어요 ^^*혹시 시골에서 꽈리고추 많이 가져왔다고 고민하지 마세요.오징어 조림에 계란장조림 목살장조림까지 해먹으면 버릴일도 없습니다.꽈리고추가 많이 나오는 요즘한 봉지 샀는데 양이 많아 고민이시라구요?절대 고민하시 말고 맛나게 뚝딱 뚝딱 만들어 드십시요.이도 저도 안되면 식초 설탕 간장 물 소주넣고 장아찌 만드시면 되고요.한 주 시작되는 월요일 아침 입니다.날 더워도 힘내시고 홧팅입니다.
쫀득한 꽈리고추조림 만드는법 꽈리고추요리
반찬(무침,볶음,조림) 쫀득한 꽈리고추조림 만드는법 꽈리고추요리 금수강산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여름철 입맛내기 반찬 *** 쫀득하고 매콤한 밥반찬 꽈리고추조림 만들기. 꽈리고추도 조금 독이 오르나 봅니다. 만들어 놓고 보니 매운 아이가 좀 들어 있네요. 쫀득하고 짭쪼름한 밑반찬으로 고추조림좀 만들었습니다. 멸치조금 넣어 조렸고요. 오징어나 건새우 넣어 조려도 좋아요. 국물없이 바짝 조렸더니 쫀득한 식감이 좋은 밑반찬이 되었네요. 여름반찬중 밥반찬 으로 좋은반찬 고추조림 만들기 시작 할께요. 식감좋고 맛도 좋아서 좀 많이 만들어서 두고 먹기 좋은 반찬 입니다. 간장 양념이 폭 배어서 먹을수록 맛있는 반찬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 꽈리고200g,멸치1줌,양조간장3큰술, 설탕1큰술,맛술2큰술,후추약간,식용유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다진대파3큰술, 참기름1작은술,통깨1작은술,물반컵 멸치는 마른팬에 약불로 달달 볶아주고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제거 합니다. 깨끗이 손질된 멸치는 식용유에 달달 볶아서 따로 덜어 놓습니다. 준비된 간장 양념을 모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놓습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꽈리고추를 넣어 달달 볶습니다. 꽈리고추가 샛파랗게 색깔이 변하면 만들어 놓은 양념장과 물반컵을 부어 줍니다. 양념장이 끓으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어 익힙니다. 고추가 잘 무르면 뚜껑을 열고 뒤적이면서 국물을 졸여 줍니다. 국물이 거의 없어졌을때 볶아 놓았던 멸치를 넣고 잘 섞습니다. 국물이 많을때 멸치를 넣으면 멸치에 간이 배어서 멸치가 짜져요. 멸치자체의 간으로 마지막에 넣어야 짜지 않아요. 국물이 없어지면 참기름 깨소금으로 마무리 합니다. 넓은 접시에 꺼내 식혀주고 실고추 조금 올려 줬네요. 고추가 푹 무르기도 했지만 고추속의 공기가 빠지면서 고추가 짝 붙으면서 쫀득한 식감이 된답니다. 이렇게 조려 놓으면 볶음과는 또 다른 깊은맛이 나는 밑반찬이 되지요. 밥반찬으로는 아주 그만 이고요. 색깔은 좀 죽지만 맛은 좋은 밑반찬 고추조림 이네요. 가을에 서리내리기직전에 여리고추를 따서 만들면 그것도 아주 맛있는데 여름에는 꽈리고추로 만들면 맛있는 밥반찬이 됩니다. 색깔 예쁘게 만들려면 볶음으로 만들면 되고요. 색깔 무시하고 쫀득하고 깊은 맛을 느끼려면 이렇게 조림으로 만들면 됩니다. 두고먹기 좋은 밑반찬 이고요. 매콤한 맛을 좋아 한다면 매콤한 고추로 만들면 되겠지요. 맵지 않게 생겨서 사다 만들었더니 매운 아이들이 좀 있어서 골라 먹어야 되겠더라구요. 우리식구들이 매운걸 잘 못 먹어서 맵지 않은 아이들로 항상 만들거든요. 그래도 안매운 아이들이 더 많아서 맛있게 먹고 있는 꽈리고추조림 입니다. #꽈리고추조림만들기 #꽈리고추요리 #밑반찬 #밥반찬 #고추조림 #꽈리고추조림만드는법 #꽈리고추반찬 #고추조림레시피 쫀득한 느낌이 좋은반찬 고추조림 입니다. 맵지 않은걸로 샀지만 매운아이 몇이 있어서 골라먹는 조림이 되었네요. 꽈리고추가 슬슬 매워지는걸 보니 여름이 되긴 했나 봅니다. 툭하면 비가 찔끔거리다 보니 아직 여름 이라는걸 잊을때가 있더라구요. 어제도 종일 찌푸린 날씨 였는데 오늘은 해가 난다니 더운하루가 되겠네요. 불금일 기분좋게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인쇄
매콤한 추억의 집밥 밑반찬 ‘꽈리고추찜 만드는 법’
대학시절까지도 제가 고추찜을 먹으리라고는 상상도 할 수 없었어요.
고추에 굳이 밀가루옷을 입혀 찜통에 쪄서 다시 양념하는지..
저 맛없는 것을 만들기 위해 이런 수고까지하면서 먹을까했는데요.
ㅋㅋㅋㅋ 결론은~~~2년전부터 제 손으로 직접 해먹는 밑반찬이 되었답니다.
표면이 매끄러운 고추에 밀가루옷을 입히면 짭조름한 양념이 알맞게 배어 저에겐 밥도둑과 같은 반찬이지요.
매콤하고 짭조름한 꽈리고추찜~ 매력에 한번 빠져보아요.
매콤한 추억의 집밥 밑반찬 ‘꽈리고추찜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2인분 x 3회)
▣ 주재료 : 꽈리고추 250g, 밀가루 1.5국자 (1국자=8밥숟가락), 대파 10cm 한토막
* 고추찜하기에는 표면이 매끄러운 풋고추보다는 쭈글쭈글한 꽈리고추가 좋아요. 그 주름 때문에 밀가루가 잘 묻혀지거든요.
▣ 양념장재료 (밥숟가락 ) : 간장3.5, 고추가루1,올리고당1,다진 마늘1, 참기름1
* 올리고당은 안넣은 경우가 많은데 저는 살짝 단맛도 나고 윤기로 흘러 넣었습니다. 올리고당보다는 물엿이 더 달아요. 물엿을 넣는 다면 1/2밥숟가락만 넣어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양념장 만들기 : 그릇에 간장3.5, 고추가루1, 올리고당1, 다진 마늘1, 참기름1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 대파 : 잘게 썰어주세요.
▣ 꽈리고추 : 씻은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밀가루를 뿌려 골고루 묻혀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을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냄비에 채반을 올리고 물이 펄펄 끓어 김이 날 때’꽈리고추’를 올려 뚜겅을 닫아 쪄주세요.
▣ 둘째 – 고추 속까지 익힐 필요없이 겉면의 밀가루만 익혀주세요. (푹 익히면 고추식감이 물컹물컹 안 좋아요.)
▣ 셋째 – 여기에 양념을 넣고 살살 ~ 골고루! 무쳐주시고 참깨를 뿌려주세요.
매콤하고 짭조름한~ 추억의 밑반찬 ‘꽈리고추찜’입니다.
개운한 고추맛! 밀가루옷에 적당히 간이 잘 배었는데요.
제가 이거 만들어 먹는 것을 친정어머님이 아신다면 크게 놀리실 것 같아요.
어렸을때는 이 반찬 정말 싫어했거든요.
옛사람들은 어떻게 밀가루 옷을 입혀 찐 다음 양념할 생각을 했는지..
얇은 밀가루 옷이 일단 식감이 부드럽고요~
매콤하고 짭조름한 양념을 잘 배이게 해주어 간 딱 맞아요.
아직까지 초딩입맛을 가지고 있는 신랑은 잘 먹지 않아
저만 열렬히 사랑하는 고추찜!!!
저와 같은 식성 가지신 이웃님~ 어디 없나요???
< 추억의 밑반찬 또 대령이요~ > 제목 클릭 ==> 간단하게 쫀득하게 윤기 좔좔~’연근조림 만드는 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꽈리 고추 반찬
다음은 Bing에서 꽈리 고추 반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꽈리고추조림] 찌지않고 간단하게!👍 흰 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 꽈리고추조림 만들기
- 꽈리고추조림 만드는법
- 꽈리고추조림 양념장
- 꽈리고추조림 소스
- 꽈리고추볶음 만드는법
- 꽈리고추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꽈리고추볶음 맛있게 만드는 방법
- 꽈리고추 요리
- 간단요리
- 간단한 요리
- 반찬 요리
- 밥도둑 반찬
- korean food
- korean food recipes
YouTube에서 꽈리 고추 반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꽈리고추조림] 찌지않고 간단하게!👍 흰 쌀밥🍚 위에 얹어먹으면 입맛 확~ 돋아주는 밥도둑 | 꽈리 고추 반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