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맛있는 라면 |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198 개의 정답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제일 맛있는 라면 –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침착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70,533회 및 좋아요 7,3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침착맨의 【이상형 월드컵】 모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if_jr7pPZAAGRKOHgas0qm05Ha_wMUmN\u0026disable_polymer=true
침투부 인기동영상 : http://goo.gl/i7Uqj1
침착맨 유투부 구독하기 : http://goo.gl/wzc7Ib
침착맨 트위치 실시간방송 : http://www.twitch.tv/zilioner
2018년 9월 28일 방송분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맛있는 라면 순위 30대 남자의 추천 TOP 10 순위 – 스타카토리뷰

맛있는 라면 순위 상세보기 · 1. 농심 육개장 사발면 · 2. 오뚜기 열라면 120g · 3. 농심 신라면 · 4. 삼양 쇠고기면 · 5.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 6. 농심 안성 …

+ 더 읽기

Source: lifenhome.net

Date Published: 1/20/2022

View: 7439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TOP 11 중 한국 라면은? – 여행플러스

잘 아는 만큼 잘 만들 확률도 높다. 그 예상은 유효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이 한국 제품으로 꼽혔으니 말이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ripplus.co.kr

Date Published: 2/23/2022

View: 377

라면 나트륨 순위 TOP 8, 어떤 라면이 제일 짤까? (2022년 기준)

라면 나트륨 순위 TOP 8, 어떤 라면이 제일 짤까? (2022년 기준) · 8위 : 쇠고기미역국 라면 (1,800mg) · 7위 : 맛있는라면 비건 (1,820mg) · 6위 : 삼양라면 …

+ 여기에 보기

Source: guri-guri.tistory.com

Date Published: 5/9/2021

View: 5691

맛있는 라면 순위 베스트 10. ft. 지극히 주관적 – 87MALE

1. 팔도 비빔면. 솔직히 이게 제일 맛있는거 같다. · 2. 진라면 매운맛. · 3. 불닭볶음면. · 4. 간짬뽕. · 5. 라면한그릇 – 얼큰하고 진한 맛. · 6. 안성탕면.

+ 여기를 클릭

Source: 87male.com

Date Published: 8/3/2021

View: 121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TOP 11 중 한국 라면은? – Kakao

잘 아는 만큼 잘 만들 확률도 높다. 그 예상은 유효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이 한국 제품으로 꼽혔으니 말이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ontent.v.kakao.com

Date Published: 3/26/2022

View: 4147

한국 라면만 최고? 또 다른 세계 1위는 인도네시아 라면 – 한국일보

다음 중 미국 언론에서 뽑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즉석 라면’ 보유국은? ① 한국 ② 인도네시아 ③ 일본 ④ 중국. 인도네시아 ‘와룽 압노르말’에서 …

+ 더 읽기

Source: www.hankookilbo.com

Date Published: 4/20/2022

View: 594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제일 맛있는 라면

  • Author: 침착맨
  • Views: 조회수 1,370,533회
  • Likes: 좋아요 7,329개
  • Date Published: 2018. 10. 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cIZANFqEl8

맛있는 라면 순위 30대 남자의 추천 TOP 10 순위

면발이 탱탱하고 국물이 진하면서도 매콤해 얼큰함을 느끼기에 딱 좋은 라면입니다. 각종 야채 재료의 풍미가 더해져 숙취 해소에도 이만한 라면이 없습니다. 맛있지만 매콤한 것에 조금 약한 분들은 기호에 따라서 치즈나 순두부 등을 넣어드시면 훨씬 먹기 좋다고 합니다. 청양고추를 넣으면 칼칼함이 배가 된다는 라면!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TOP 11 중 한국 라면은?

기준을 바꿔 1인당 라면 소비량을 살펴보면 순위는 확 바뀐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최소 1번 이상은 라면 먹는 장면이 나오는 그 나라, 바로 한국이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린다. 우리 국민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간 74.6개로, 2위 53.9개의 베트남, 3위 53개의 네팔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인다. 더구나 전 세계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 평균이 13.6개라는 것과 비교하면 한국민의 라면 사랑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이, 잘 먹는 사람이 맛 또한 잘 안다고 한다. 잘 아는 만큼 잘 만들 확률도 높다. 그 예상은 유효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이 한국 제품으로 꼽혔으니 말이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과 함께 미국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신라면블랙’을 선정했다고 2일 농심이 밝혔다.

라면 나트륨 순위 TOP 8, 어떤 라면이 제일 짤까? (2022년 기준)

반응형

라면 나트륨 순위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인 라면은 국내 라면 종류만 해도 수십 가지가 넘으며, 라면 맛도 칼국수, 비빔, 미역, 김치 등 다양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다양한 라면 중 어떤 라면이 가장 짠지를 알아보기 위해 나트륨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는 봉지라면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8위 : 쇠고기미역국 라면 (1,800mg)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쇠고기 양지와 사골을 우려낸 진한 육수에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과 남해안산 청정미역을 가득 넣은 쇠고기 미역국 본연의 맛이 특징입니다. 쇠고기미역국 라면의 라면 중량은 115g, 칼로리는 450kcal입니다. 나트륨은 1,80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0%입니다.

7위 : 맛있는라면 비건 (1,820mg)

삼양식품 맛있는라면 비건은 100% 식물성 원료로 채식주의자도 즐기는 라면으로, 감자전분을 넣어 쫄깃한 면발과 청양고추의 깔끔한 매운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맛있는라면 비건의 라면 중량은 100g, 칼로리는 355kcal입니다. 나트륨은 1,82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1%입니다.

6위 : 삼양라면 골드 (1,860mg)

삼양식품 삼양라면 골드는 1980년대 인기라면이었던 삼양라면 골드의 그 시절 감성을 담아 그 맛 그대로 돌아온 라면으로, 삼양라면 고유의 햄 맛에 다양한 해물을 넣어 더 깊고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삼양라면 골드의 라면 중량은 120g, 칼로리는 530kcal입니다. 나트륨은 1,86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3%입니다.

5위 : 신라면블랙 두부김치 (1,870mg)

농심 신라면블랙 두부김치는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과 깊고 진한 두부 김치째개의 맛을 구현한 라면입니다. 김치찌개에 딱 어울리는 부드러운 두부와 김치 건더기가 풍성하게 들어 있어 얼큰하고 진한 김치찌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라면블랙 두부김치의 라면 중량은 127g, 칼로리는 530kcal입니다. 나트륨은 1,87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4%입니다.

4위 : 불타는 고추짬뽕 (1,880mg)

오뚜기 불타는 고추짬뽕은 온라인 브랜드 ‘불타는’ 시리즈 두 번째 제품으로 오징어, 새우,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을 사용한 진한 국물에 고추기름으로 불향을 입히고, 국내산 청양고추 원물을 넣어 칼칼하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타는 고추짬뽕의 라면 중량은 115g, 칼로리는 495kcal입니다. 나트륨은 1,88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4%입니다.

1위 : 불닭 짬뽕, 바담뽕, 콩나물김치라면 (1,890mg)

▶︎ 불닭 짬뽕

오뚜기 불닭 짬뽕은 진한 고기육수에 불닭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 라면으로 불닭맛 고기 짬뽕의 맛을 살리는 액상소스에 후첨 조미유를 추가해 진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닭 짬뽕의 라면 중량은 140g, 칼로리는 555kcal입니다. 나트륨은 1,89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5%입니다.

▶︎ 바담뽕

오뚜기 바담뽕은 바다를 그대로 담은 듯 해물의 풍미가 가득한 짬뽕 라면 제품으로, 오징어와 새우 등을 넣어 깊고 진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에 쫄깃한 면이 특징입니다. 바담뽕의 라면 중량은 120g, 칼로리는 510kcal입니다. 나트륨은 1,89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5%입니다.

▶︎ 콩나물김치라면

오뚜기 콩나물김치라면은 콩나물과 김치의 개운한 콜라보의 라면으로 밥을말아먹으면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콩나물의 시원한 맛으로 해장에도 딱인 라면입니다. 콩나물김치라면의 라면 중량은 115g, 칼로리는 490kcal입니다. 나트륨은 1,890mg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95%입니다.

이상으로 국내 봉지라면 나트륨 함유량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물라면이 비빔라면보다 압도적으로 나트륨 함유량이 높았으며, 1위인 불닭 짬뽕, 바담뽕, 콩나물김치라면은 나트륨 함유량이 1일 기준치(하루 권장량 2,000mg) 대비 95%나 되었습니다. 짜게 먹는 것은 고혈압이나 탈수 증상 등 부작용이 많으니 적절한 나트륨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맛있는 라면 순위 베스트 10. ft. 지극히 주관적

반응형

라면은 너무 맛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일주일에 못해도 3~4번은 먹었다. 개인 취향이긴 하겠지만, 나는 컵라면보다는 끓여먹는 라면이 좋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간단히라도 컵라면을 먹을 일이 생기면 라면 자체를 안 먹고 다른 음식으로 대체한다.

그렇다면 내가 뽑는 맛있는 라면 베스트10 을 한번 보자.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미리 밝히며 국물 있게 먹는 제품과 없게 먹는 제품 모두를 한 번에 순위를 매기도록 하겠다.

1. 팔도 비빔면.

솔직히 이게 제일 맛있는거 같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삼겹살을 구워서 같이 먹어도 맛있고, 골뱅이나, 족발과 함께 먹어도 맛있다. 그냥 맛있다. 달리 설명을 할 방법이 없다. 그냥 맛있다.

2. 진라면 매운맛.

진라면과 신라면은 서로가 서로의 경쟁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난 사실 신라 면파였지만, 진라면 매운맛을 먹어보지 않고 그냥 신라면이 잘 팔리니까 먹었던 것이었다. 우연한 기회로 진라면 매운맛을 먹어봤는데 그 이후로 진라면 매운맛을 고수하고 있다. 진라면 순한 맛에 대해서는 할 말은 많지만 말을 아끼도록 하겠다.

3. 불닭볶음면.

3위에 랭크됐지만, 최근 가장 많이 먹은 라면이 불닭인거 같다. 집에 불닭볶음면은 끊이지 않게 구비되어 있었고, 쉬는 날의 경우에는 두 끼를 불닭볶음면으로 해결한 적도 많다. 정말 맵긴 한데 맛있다. 맵 찔이인 나는 사실 “맛있게 맵다”라는 말을 몰랐는데 불닭볶음면을 접하고 나서 그 뜻을 알게 되었다.

4. 간짬뽕.

군대에서 처음 알게된 라면이다. 군대에서는 뽀글이만 해서 먹었지만, 그때도 좋아했고, 전역을 하고 끓여 먹으니 더 맛있었다. 속이 좋지 않아 불닭볶음면을 먹기에 조금 부담될 거 같으면 간짬뽕으로 대체한다. 약간의 해산물 맛? 같은 비린맛이 있는데 호불호가 갈릴 듯하다.

5. 라면한그릇 – 얼큰하고 진한 맛.

노브랜드에서 나오는 제품이다. 가족들과 노브랜드에 장을 보러 간 적이 있는데 처음 보는 라면이라 맛이나 봐볼까? 하는 마음으로 구매를 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괜찮았다. 노브랜드 갈 일이 있으면 꼭 사 온다. 저가라고 무시만 할게 아니라 라면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먹어봐라 진짜 괜찮다.

6. 안성탕면.

라면에 각종 첨가물(만두, 떡, 햄, 스팸 등등)을 넣어 먹을 때는 이게 제일 맛있는 거 같다. 면을 다 건져 먹고 각종 재료를 넣고 끓인 국물에 밥을 말아먹으면 너무 맛있다. 밥 말아먹기 좋은 라면.

7. 사리곰탕면.

약간 물 부족하게 끓이면 정말 맛있다. 원래 라면을 두 개씩 끓여먹는데 사리곰탕면을 먹을 때만큼은 하나만 끓여서 밥을 말아먹는다. 솔직한 말로 그냥 사골국물이라고 해도 속을듯하다.

8. 짜파게티.

짜장라면은 솔직히 이걸 따라올게 없는거 같다. 최근 기생충의 여파로 인해 짜파구리인지 뭔지가 대세라는데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듯 짜파게티는 짜파게티 본연의 맛이 제일 맛있다. 물 조금 많에 끓여서 밥이랑 같이 볶아서 먹으면 맛있다.

9. 진짬뽕.

국물이 굉장히 진하다. 한때 거의 모스트 1픽이었는데 언제부턴가 잘 안먹게 됐다. 근데 국물의 진함 만큼은 정말 최고인거 같다.

10. ???

아무리 생각해도 떠오르는 라면이 없다. 생각해도 떠오르지 않는다면 내가 평소에 잘 찾아 먹지 않는 라면이겠지? 베스10이라고 했지만, 베스트 9가 될거 같다. 근데 글 제목은 안바꿀란다. 왜? 귀찮으니까

지금까지 맛있는 라면 베스트10을 뽑아봤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개인의 취향이며 지극히 내 주관적인 생각이다. 불편충들은 저리가라.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TOP 11 중 한국 라면은?

한국의 라면 사랑은 세계적이다. 세계라면협회(World Instant Noodles Association, WINA)가 최근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한국의 라면 총 소비량은 세계 8위권이다. 1위는 홍콩을 포함한 중국, 2위 인도네시아, 3위 인도, 4위 일본, 5위 베트남, 6위 미국, 7위 필리핀 순이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7위까지 나라의 인구수다. 베트남을 제외한 6개국의 인구는 1억명이 넘는다. 사실 베트남도 올해 기준 9733만여명이니 1억명이라 해도 무방하다.

기준을 바꿔 1인당 라면 소비량을 살펴보면 순위는 확 바뀐다. 드라마나 영화에서 최소 1번 이상은 라면 먹는 장면이 나오는 그 나라, 바로 한국이 당당히 1위에 이름을 올린다. 우리 국민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간 74.6개로, 2위 53.9개의 베트남, 3위 53개의 네팔에 비해 큰 차이를 보인다. 더구나 전 세계 1인당 연간 라면 소비량 평균이 13.6개라는 것과 비교하면 한국민의 라면 사랑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

많이, 잘 먹는 사람이 맛 또한 잘 안다고 한다. 잘 아는 만큼 잘 만들 확률도 높다. 그 예상은 유효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이 한국 제품으로 꼽혔으니 말이다. 워싱턴 포스트, 월스트리트저널과 함께 미국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뉴욕타임즈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신라면블랙’을 선정했다고 2일 농심이 밝혔다.

뉴욕타임즈가 운영하는 제품 리뷰사이트 와이어커터(Wirecutter)는 지난 달 17일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The best instant noodles)’이란 제목의 기사를 통해 전 세계 라면 베스트 11을 소개했다. 그 결과 BEST 11 수위에는 신라면블랙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어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세를 탄 ‘짜파구리’가 3위를, ‘신라면건면’은 6위, ‘신라면사발’은 8위를 차지하며 한국 라면이 4개나 순위에 포함됐다. 이밖에 일본 라면은 6개, 싱가포르 라면은 1개가 랭크됐다.

뉴욕타임즈 와이어커터가 신라면블랙을 최고의 라면으로 선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소개한 기사에 따르면 크게 4가지 요소를 꼽았다.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에 슬라이스 마늘과 큼직한 버섯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을 매력이라고 평가했다.

순위에 오른 다른 라면에 대한 호평도 인상적이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한 짜파구리에 대해서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이라며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고 평했고, 신라면건면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에서 파는 사발면 형태(Bowl)의 신라면사발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칭찬했다.

이번 최고의 라면 선정에는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명의 음식전문가가 참여했다. 전 세계 수천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 유형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고,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대로 조리했다. 맛과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 라면만 최고? 또 다른 세계 1위는 인도네시아 라면

편집자주 인도네시아 정부 공인 첫 자카르타 특파원과 함께하는 ‘비네카 퉁갈 이카(Bhinneka Tunggal Ikaㆍ다양성 속 통일)’의 생생한 현장.

문제 다음 중 미국 언론에서 뽑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즉석 라면’ 보유국은?

① 한국 ② 인도네시아 ③ 일본 ④ 중국

대개 ①을 골랐을 게다. 맞다. 사실 정답은 ①과 ② 두 개다. 한국 라면(농심 신라면블랙)은 2020년 뉴욕타임스(NYT)의, 인도네시아 라면(인도미 미고렝 바비큐치킨맛)은 2019년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의 전문가 시식 평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실제 먹었을 때 얼마나 맛있는지’와 ‘추구하는 맛과 실제 맛의 동질성 수준’이 심사 기준이었다. 국내에선 NYT 순위가 널리 보도됐고, LAT 순위는 한국 라면이 3위(신라면블랙)라는 사실만 부각됐다. 우리나라의 라면 자부심이 그만큼 강하다는 방증이다.

인도네시아도 라면 강국이다. 세계즉석라면협회에 따르면 2019년 연간 라면 소비는 125억2,000만 개로 중국(414억5,000만 개)에 이어 세계 2위다. 우리나라는 7위(39억1,000만 개)다. 물론 인구 수를 감안한 1인당 소비는 75.6개인 우리나라가 압도적 1위다. 라면이 처음 시판된 시점도 우리나라(1963년)가 인도네시아(1968년)보다 5년 이르다.

라면 생산은 인도네시아가 단연 앞선다. 세계 최대 라면생산업체가 있고, 미국 유럽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나이지리아, 터키 등에선 라면시장의 70~90%를 장악하고 있다. 세계인을 사로잡는 특유의 맛과 20억 무슬림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할랄(이슬람 율법이 허용한)’ 음식이란 점이 인기 비결이다. 인도네시아 대표 라면들을 살펴본다.

보통명사가 된 ‘인도미’

인도미(indomie)는 인도네시아와 면(mi 또는 mie)의 합성어다. 고유명사인 제품명이 인도네시아 라면을 일컫는 보통명사로 불릴 만큼 인기가 높다. 40년 가까이 인도네시아 라면시장의 7할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1971년 현지인에게 익숙한 ‘닭 육수’맛을 내놓은 게 시작이다. 일본의 도움으로 1968년 시판된 인도네시아 첫 라면 ‘슈퍼미’보다 늦었으나 1982년 공전의 히트 상품인 ‘미고렝(볶음면)’을 선보이면서 인도미는 독보적인 존재가 됐다. 인도네시아인들은 국물라면보다 볶음라면을 선호한다. 초창기 라면 삼국지를 펼친 인도미, 슈퍼미, 사리미(‘면의 핵심’이라는 뜻ㆍ1982년 출시)는 결국 1986년 하나의 회사(㈜인도푸드)로 합쳐져 ‘라면 통일’을 이룬다.

인도푸드는 연간 190억 봉지의 인도미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나라의 5년치 라면 소비량과 맞먹는다. 세계 최대 생산업체다. 라면 종주국인 일본의 닛신은 그다음이다. 지난해 수익이 전년보다 31% 늘었을 정도로 성장세다. 맛의 종류는 수십 개가 넘는다. 나이지리아엔 인도미 팬클럽(IFC)도 있다. 자국의 쌀 부족을 해소하려고 반신반의하며 내놓은 라면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LAT는 “매일 먹을 수 있고 또 매일 먹을 것”이라고 인도미 미고렝 바비큐치킨맛에 헌사했다.

빨랫비누 장인이 만든 ‘미스다압’

1948년 두 남자가 동부자바주(州) 수라바야 집 뒷마당에서 빨랫비누를 만들어 팔았다. 독립전쟁의 포화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집집마다, 마을마다, 노점마다 비누를 팔았다. 성공에 힘입어 크림세제도 만들었다. 기존 제품보다 훨씬 싼데 세정력은 뛰어난 두 남자의 세제는 지역을 넘어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사랑을 받았다. 카투아리씨와 수탄토씨는 “날개 한 쌍처럼 동일한 가치와 포부를 공유한다”는 뜻을 담아 ㈜윙스푸드를 설립했다.

윙스푸드는 2003년 라면 ‘미스다압(mie sedaap)’을 출시했다. 라면시장을 이미 평정한 인도미에 32년 만에 도전장을 낸 것이다. 맛있는(sedap)에 ‘a’를 하나 더 추가한 형태라 ‘더 맛있는 라면’ 정도로 풀이하면 된다. 바삭바삭한 맛을 앞세운 10여 년의 노력 끝에 현재 라면시장 점유율 2위(15~17%)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019년엔 ‘대한민국 매운 닭갈비’맛을 선보이며 한류 스타 슈퍼니주니어 최시원을 광고모델로 내세웠다. 인도네시아 라면 광고에 처음 등장한 한국 모델은 일대 사건으로 받아들여졌다.

건강 라면 戰士 돌풍 ‘레모닐로’

20대 청춘 세 명이 설립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2017년 출시한 레모닐로(lemonilo)는 건강한 라면을 꿈꾼다. 이름은 건강을 상징하는 ‘레몬’과 전사(戰士)를 뜻하는 켈트어 ‘닐로’에서 따왔다. 카사바와 밀가루, 유기농 시금치, 심황, 셀러리, 소금 등 천연 재료를 사용한다. 면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서 익힌 뒤 말린다. 방부제, 향료, 인공색소, 화학조미료(MSG)를 일절 쓰지 않는다고 광고한다. 한류 효과에 영감을 받은 ‘한국 매운’맛 볶음면도 내놓았다.

건강에 대한 관심 덕에 레모닐로는 최근 각광받는 라면으로 부상했다. 다른 국산 라면보다 3배 가까이 비싼 데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라면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 식품과 간식을 만들면서 투자자들의 자금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다만 고급 라면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면서 인도네시아 내 한국 라면 점유율을 잠식하는 분위기다.

인도네시아 청춘들은 우리나라 분식집과 카페가 섞인 형태의 ‘와룽 압노르말(warunk upnormal·보통 이상의 가게라는 뜻)’에서 인도미 외식을 한다. 가격은 1만5,000~2만 루피아(약 1,200~1,600원) 정도로 직접 끓여먹을 때보다 비싸지만 고기와 계란, 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준다. 와룽 압노르말은 2014년 생긴 연쇄점으로 젊은이들의 아지트다. 파투루(25)씨는 “요리가 맛있고 무료 인터넷과 에어컨이 있는데다 콘센트도 많아 모임을 하거나 공부하기에 편하다”고 했다. 서민들은 실내 포장마차처럼 생긴 ‘와룽 트갈(warung tegal·또는 와르텍)’을 주로 이용한다. 우리 돈 700원가량이면 인도미를 뚝딱 먹을 수 있다.

자카르타= 고찬유 특파원 [email protected]

0 0 공유 카카오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URL 기사저장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

키워드에 대한 정보 제일 맛있는 라면

다음은 Bing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 침착맨
  • 이말년
  • 침투부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YouTube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맛있는 라면을 뽑아라! 라면 월드컵 | 제일 맛있는 라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La 산후 조리원 | 엘에이에서 제일 유명한 산후조리원 | 제때 Zette 116 개의 정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