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 나물 요리 |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상위 104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명이 나물 요리 –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맛있는황금레시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2,854회 및 좋아요 18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명이 100g.
  2. 줄기부터넣고 30~40초 데치고 센불
  3. 몸통넣어 1~2분 데쳐요 센불
  4. 생으로도 먹는나물 입니다. 살짝 데쳐줍니다. …
  5. 행궈서 슬쩍 짜고요 결대로 찢어줍니다.
  6. 꽃소금 넣고요. 맛소금 넣으면 확실히 더 맛있기는해요. …
  7. 들기름 넣고 들기름2ts.
  8. 깨소금 촥 뿌려 조물조물 깨소금취향껏

명이 나물 요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 명이 나물 요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재료
명이나물 200g
소금 약간
무침 양념장
된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들기름 1작은술
통깨 1작은술
#명이나물반찬
#어르신에게좋아요
#저녁메뉴
명이나물은 봄철에 즐겨먹는 건강 보양식
나물이라고 하지요
명이나물 (산마늘) 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에 열이 많으시면 조금씩 드세요

명이 나물 요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 보다 – Tistory

명이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요. 물 2리터에 소금 반 숟가락 넣고 끓으면 30초 데쳐요. 명이나물 데치는 시간은 짧아야해요. 명이나물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bettertime.tistory.com

Date Published: 7/21/2021

View: 4123

명이나물 새롭게 먹기 – 브런치

간장 양념에 푹 절여져 흐물거리는 명이나물 장아찌 말고, … 명이나물 요리를 계속 미룬 것은 게으름 탓이 크지만 실제로 ‘뭐 해 먹지’에 대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5/19/2022

View: 3878

고급스런 반찬 “명이나물 무침” – Pumpkin Time

끓는물에 소금을 살짝 넣어주고,명이나물은 줄기부터 넣어 살짝 넣었다 바로 건져 찬물에 바로 휑궈준다. 찬물에 휑궈 가볍게 짜서 물기를 제거한다.

+ 여기에 보기

Source: pumpkintime.tistory.com

Date Published: 11/11/2022

View: 2265

명이나물 요리, 별미로 좋은 명이나물김치

그래서 산마늘이라고도 불리지요. 명이나물의 효과는 마늘과 마찬가지로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 좋은 자양강장제라고 불릴 만큼 좋구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ongblog.sdm.go.kr

Date Published: 7/30/2021

View: 159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명이 나물 요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명이 나물 요리

  • Author: 맛있는황금레시피
  • Views: 조회수 12,854회
  • Likes: 좋아요 183개
  • Date Published: 2021. 5.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upfXapSCH0
See also  상수리 나무 아래 Txt | Animated Mv | 에일리(Ailee) – Nobody Else (상수리나무 아래 X 에일리) 188 개의 정답

데친 명이나물무침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명이나물 무침

브라우저를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728×90

반응형

데친 명이나물 된장무침 만들기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법

명이나물을 먹는 가장 많은 방법이 장아찌예요. 고기 먹는 음식점에 가면 명이나물 리필을 여러 번 할 만큼 맛있고 좋아하거든요. 이번에는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 법으로 된장 명이나물무침을 만들었어요. 지금 명이나물을 Kg으로 많이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많이 구입한 명이나물로 장아찌를 담고 바로 먹을 수 있게 된장 명이나물무침도 만들었어요.

명이나물장아찌는 담그고 절임물을 2~3번은 더 끓이고 식혀 부어야해서 일주일 이상 있어야 먹을 수 있어요. 명이나물을 간단히 바로 먹는 무침으로 만들어서 먹으니 입맛 돋우는 반찬으로 좋더라고요. 아이들도 잘 먹는 된장 명이나물무침이에요.

■된장 명이나물무침 간단하게 명이나물 먹는 법

재료 : 명이나물 350g, 된장 1숟가락 듬뿍, 매실액 2숟가락, 간장 1/3숟가락, 다진마늘 1/2숟가락, 고춧가루 1/2숟가락, 참기름 1티스푼, 참깨, 소금

명이나물은 줄기가 긴 것과 잎이 긴 것 중 선택해서 주문하더라고요. 저는 잎명이로 주문해서 줄기가 짧아요. 명이나물은 금방 누렇게 변하니까 받으면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명이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요. 물 2리터에 소금 반 숟가락 넣고 끓으면 30초 데쳐요. 명이나물 데치는 시간은 짧아야해요. 명이나물을 끓는 물에 넣을 때는 양이 많아보이지만 잎이 금세 숨이 죽고 부피가 줄어요. 끓는 물에 넣고 바로 뒤집어주면서 데쳐주세요.

데친 명이나물은 물기를 짜고 칼로 2~3번 잘라주고 무쳐야 먹기 편해요.

명이나물에 된장을 1숟가락 듬뿍 퍼서 넣고 고춧가루 1/2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양조간장 1/3숟가락을 넣고 무쳐요.

명이나물 된장무침에 참기름 1티스푼과 참깨 듬뿍 뿌려주고 무쳐주면 돼요.

명이나물은 하루에 30장 이내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명이나물 350g 정도 무침을 만들어도 60장 정도니까 한두 끼 먹어도 하루 30장은 안 넘을 것 같아요.

30초만 살짝 데친 명이나물인데 도톰해도 질기거나 하지 않아서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어요. 아이가 먹어보고서 다시마처럼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겠다고 하네요. 남은 명이는 고기와 함께 살짝 데쳐서 쌈 싸 먹으려고요.

명이나물을 산마늘이라고하지만 향이나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고 맛있어요. 명이나물장아찌를 담그거나 데쳐서 고기에 싸 먹어도 좋겠고 간단히 명이나물무침 만들어서 반찬으로 먹어도 돼요. 명이나물을 쌈밥이나 김밥으로도 만들 수 있어요. 명이나물 맛있게 먹는 법이 여러 가지라 좋아요.

장아찌 많이 담아도 보관할 곳이 적어서 아쉬운 명이나물은 지금이 제철이에요. 택배로 배송 받아도 싱싱하고 좋더라고요. 제철 명이나물로 건강한 봄 밥상 만들어 맛있게 드세요.

[요리하다] – 간단한 방풍나물무침, 된장 고추장으로 무침 만들기

[요리하다] – 향과 맛으로 입맛 돋우는 간단 취나물무침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간단하게 된장 유채나물 무치는 법

[요리하다] – 머위나물된장무침, 쌉싸름한 맛으로 입맛 돋우는 봄나물무침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728×90

반응형

명이나물 새롭게 먹기

명이나물을 처음으로 샀다. 간장 양념에 푹 절여져 흐물거리는 명이나물 장아찌 말고, 매끈한 잎새에 초록빛이 영롱한 생 명이나물이다. 명이나물의 또 다른 이름이 산마늘인 것도 이번에 처음 알았다. 잎 귀퉁이를 한 입 뜯어먹어 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화초 같이 반들반들 예쁜 잎에서 매콤 달콤한 마늘 맛이 났기 때문이다!

지난주에 산 이 명이나물은 고맙게도 한 주가 넘게 차디찬 냉장고에서 잘 버텨주었다. 항상 그렇듯 호기심에 마트에서 한 바구니를 덥석 집어놓고, 차일피일 요리를 미룬 탓이다. “뭐 해 먹지-근데 귀찮은데-내일 해 먹지 뭐”로 이어지는 귀찮음의 순환 고리에 빠져버린 나라 할 지라도, 일주일 동안 생생함을 유지하는 명이나물의 생명력에 고마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 뭐라도 해 먹자. 명이나물은 그렇게 냉장고를 벗어나 조리대로 향할 수 있었다.

명이나물 요리를 계속 미룬 것은 게으름 탓이 크지만 실제로 ‘뭐 해 먹지’에 대한 아이디어 부족 탓이 확실히 있었다. 명이나물 요리법을 검색해 보면 내용은 거의 다 비슷했다. 80프로가 명이나물 장아찌이고, 나머지의 대부분은 명이나물 김치나 명이나물 무침이었다. 예쁜 명이나물을 두고 장아찌만 덜렁 만드는 건 남들 다 하는 건 재미없는 내 성격에 맞지 않았다. 뭐 만들지, 뭐 만들지 하며 부엌을 뒤지며 발견한 재료 두 가지. 바로 스팸과 미소된장이었다. 괜찮은 게 나올 것 같았다. 또 간단하고. 명이나물을 냉장고에 담은 채 흘려버린 일주일이 무색하게, 나는 빠른 속도로 요리 준비에 착수했다. 메뉴는 바로 명이나물 미소 된장국과 명이나물 스팸 무스비!

부엌에서 긁어모은 재료는 다음과 같다.

명이나물, 미소된장, 스팸, 밥친구, 밥.

미소된장국을 먼저 끓여둔다. 끓는 물에 미소된장 한 숟갈을 넉넉히 퍼서 잘 풀고, 가위로 쑹덩쑹덩 자른 명이나물을 넣어서 잎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명이나물 미소된장국 만들기 끝.

명이나물 스팸 무스비도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 명이나물을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린다. 순식간에 데친 것처럼 부드러워진다. 스팸은 납작하게 자른 후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가 염분과 기름을 뺐다가, 남은 물기를 깨끗하게 닦고 기름을 적당히 두른 팬에서 노릇하게 익힌다(기름을 둘러야 스팸 속의 지방이 더 잘 녹아 나온다). 다 익힌 스팸은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을 뺀다. 밥은 적당히 데워 밥친구를 잘 섞어둔다(밥친구는 소금&참깨로 대체 가능). 스팸 통을 버리지 말고 깨끗이 씻어 두었다가 랩을 깔고 그 위에 밥을 얇게 깐다. 그 위로 스팸과 밥을 차례로 올려 스팸 주먹밥을 만든다. 랩을 들어 스팸 주먹밥을 꺼내고, 물기를 닦아낸 명이나물로 여러 겹 감싸 완성한다.

집에 있는 재료로 별생각 없이 만들었는데 묘한 뿌듯함이 차오르는 것은 아마 초록과 흰색, 분홍빛이 어우러진 먹음직스러울 자태 덕분일 것이다. 일단 명이나물 미소된장국 먼저 시식. 두드러지는 것은 명이나물의 식감이다. 미끄덩하면서 살짝 질깃한 것이 미소된장의 짝꿍인 미역을 떠올리게 한다. 씹으면 씹을수록 마늘맛이 나는 것은 흡사 파를 먹을 때와 비슷하다. 미소된장국의 단골 재료 두 가지의 식감과 맛을 품고 있으니 명이나물을 곁들인 것은 잘 한 선택이라 할 수 있겠다.

이제는 명이나물 스팸 무스비 차례. 한 입 베어 물어본다. 명이나물에는 매콤한 마늘향이 남아 있고, 겉을 바삭하게 익힌 스팸은 고소하기 그지없다. 그 맛과 예쁜 모양에 취해 와구와구 먹다 보니 드는 생각 하나. 이거 삼겹살 집에 가서 삼겹살 구이에, 명이나물 장아찌에 공깃밥을 곁들여 먹는 그때 그 조합 아닌가! 어쩐지 잘 어울리더라니. 신박한 레시피 하나 제대로 창조했다고 뿌듯해하고 있었는데. 어쩌면 명이나물을 새롭게 먹겠다고 스팸과 밥을 집어둔 순간부터 나는 머릿속에 수년간 각인된 프로그램대로 움직이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ㅇ 요리 동영상 링크

고급스런 반찬 “명이나물 무침”

728×90

SMALL

명이나물의 축복을(?) 가득 받은 봄.

오늘은 명이나물 무침을 반찬으로 준비했다.

명이나물을 데쳐준다.

뜨거운물에 소금을 조금 넣어주고, 명이나물은 살짝 담궈 바로 건져준다.

살짝 데쳐준 명이나물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가볍게 짜준다.

명이나물에 된장, 참기름, 깨소금을 넣어 살살 털어주며 무쳐준다.

산마늘이라 불리우는 명이나물은 마늘향이 짙어 파, 마늘같은 양념은 넣지 않아도 된다.

올 봄 명이나물 덕분에 풍성하고 맛있는 봄을 보내게된듯하다.

봄의 건강을 책임져준 명이나물장아찌, 명이나물김치, 명이나물만두 등등….

풍성했던 명이나물은 올 한해 우리집 밥상을 올라 밥도둑이 되어줄듯하다.

2016/04/29 – [〓맛있는 story] – 명이나물 장아찌와 명이나물 김치

2016/05/05 – [〓맛있는 story] – 봄철 최고의 건강반찬 명이나물 장아찌

2016/05/07 – [〓맛있는 story] – 명이나물장아찌로 올 봄 최고의 반찬 마무리를 하며…

2016/05/16 – [〓맛있는 story] – 고급스런 향이 가득한 명이나물김밥

2016/05/16 – [〓맛있는 story] – 새우와 명이나물이 만나 완성된 “명이나물만두”

728×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명이나물 요리, 별미로 좋은 명이나물김치

명이나물 요리, 별미로 좋은 명이나물김치

명이나물 이름의 유래는 먹으면 귀가 밝아진다고 해서 명이나물이라고도 하고 보릿고개 때 목숨을 이어주던 풀이어서 명이나물이라고도 합니다. 마늘보다 잎이 크지만 맛과 냄새는 마늘과 비슷하고요. 그래서 산마늘이라고도 불리지요.

명이나물의 효과는 마늘과 마찬가지로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 좋은 자양강장제라고 불릴 만큼 좋구요. 무기질과 비타민이 많아서 면역력 강화와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명이나물은 생채로 고기와 곁들여서 쌈으로 드셔도 되구요.

장아찌로 만들어 드시면 더욱 좋아요. 오늘은 명이나물김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명이나물김치 재료

재료 명이나물 500g, 멸치다시물( 물 3컵, 멸치다시마팩 1개), 고춧가루 1과1/3컵, 멸치액젓 4큰술, 새우젓 1큰술, 매실청 3큰술, 물엿 5큰술, 통깨 약간 등

먼저 싱싱한 명이나물을 준비해주세요. 싱싱함이 보이시죠~ 🙂

찬물을 명이나물을 잠길 정도로 붓고 식초 2~3큰술을 넣고 10분간 담가서 흙이나 이물질들이 가라앉으면 서너번 헹궈서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잘 빼는 것이 중요하고요. 소금에 절이지 마세요!!

체에 받칠 때 가운데 구멍을 내주면 물이 더 잘 빠져요.

냄비에 믈 3컵을 붓고 멸치다시마팩 1팩을 넣어서 끓인 후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멸치다시마팩이 아닌 경우는 마른 멸치를 한번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주고 끓여주면 좋아요.

냉동실에 마른 멸치가 있으면 냉동실 안에 수분기를 머금어서 냉동고 냄새가 배일 수 있어요.

멸치다시마육수는 차게 식혀줍니다.

급하시다면 찬물을 담은 볼에다 멸치다시마 육수 그릇을 담아 중탕하듯 빨리 식혀주는 방법도 있어요.

고춧가루를 종이컵 기준으로 1과 1/3컵, 멸치액젓 4큰술, 새우젓 1큰술, 매실청 3큰술, 물엿 5큰술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풀국을 끓이지 않고 물엿을 넣어주면 간편하면서도 풀국처럼 점성이 생겨서 좋아요!

파김치를 만들 때도 풀국 대신 물엿을 넣어 주면 편해요. 설탕 대신 매실청을 넣어서 단맛을 내줍니다.

산마늘이기 때문에 마늘은 넣지 마세요.

한 묶음씩 명이나물을 넣고 양념장을 얹어서 고루 발라줍니다.

양념을 바른 명이나물 위에 다시 한 묶음을 얹어서 양념을 발라줍니다.

그릇은 넉넉한 그릇이면 더욱 좋아요.

파김치를 만들 때와 비슷하답니다.

명이나물이 길어서 직사각형 김치통에 담아주면 좋은데요.

명이나물을 줄기와 잎부분이 반대로 되게 교대로 번갈아가면서 넣어주면 평평하게 넣을 수가 있지요.

제가 갖고 있는 김치냉장고용 김치통은 정사각형 김치통이라서 X 자로 교대로 넣어주었어요~

짠!! 명이나물김치 완성입니다.

너무 먹음직스럽죠~?

실온에 하루정도 놔두었다가 냉장 보관합니다.

명이나물김치는 바로 먹어도 맛이 괜찮구요. 2~3일 숙성시켜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명이나물은 주로 장아찌로 많이 드시는데, 이렇게 명이나물김치로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별미김치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명이 나물 요리

다음은 Bing에서 명이 나물 요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Kębło 18 24 160 Wąwolnica | Huta / Wąwolnica / Nałęczów / Lublin 68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See also  Farby Olejne Do Czego | Jak Malować Farbami Olejnymi? | Porady Dla Początkujących 답을 믿으세요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 간단한요리
  • 명이나물무침
  • 산마늘
  • 나물요리
  • 건간보양나물
  • 어르신에게좋아요
  • 향토음식
  • 저녁메뉴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YouTube에서 명이 나물 요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이나물무침 – 면역력과 항암효과에 좋은 건강밥상 맛있는황금레시피 | 명이 나물 요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