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후 부모님 용돈 |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결혼후 부모님 용돈 –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ppa.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ppa.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권감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0,673회 및 좋아요 1,27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효인과 마마인은 결이 다르지 않나 하는 것이ㅋㅋ 저의 생각인데
저도 오빠도 장남 장녀 이기에
아다리(?)가 딱 맞는 것이지 않을 까… 생각하며
결혼 후 금액은 형편에 맞게 성의표현(?) 정도가 맞지 않을까 싶어요
근데 또 경제적으로 너무힘들다면 그건 이제 빅문제 으흐흑
명절 다들 잘 보내셨나요?
다음 영상에서 또 만나요이잉이잉
#양가용돈 #부모님생활비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결혼 앞두고 양가 부모님 용돈드리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얼핏 부모님께 결혼하고 용돈드린다고 말씀드리니 지금 생활하는데 그거 없다고 못사는거 아니 … 십년후에 한달에 백만원씩 주고도 생활할수 있을지

+ 여기를 클릭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11/25/2021

View: 9069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방법 – 사진은 추억을 닮다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자고 신랑이 제안했습니다. 저는 아직 다 갚지 못한 학자금과 다달이 나가는 게 있어서 힘들다고 했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memoryseung1224.tistory.com

Date Published: 12/23/2022

View: 4583

와글와글ㅣ결혼 후 매달 용돈 50만 원씩 보내라니요 – 한국경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결혼 후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은 부부 사이에서 늘 갈등의 대상이다. 형편이 여유로워 양가 부모님에게 넉넉히 용돈을 드린다면 …

+ 더 읽기

Source: www.hankyung.com

Date Published: 7/22/2021

View: 2610

“결혼 후에도 부모님께 매달 30만 원 주겠다는 남자친구와 결혼 …

때문에 최근 A씨와 남자친구는 결혼비용과 결혼 후 돈 관리 등에 대해 … 다만 A씨의 남자친구가 결혼 후에도 부모님께 매달 30만 원씩 용돈을 드리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post.naver.com

Date Published: 10/6/2021

View: 8431

부모님 용돈, 상황별 적당 금액 –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특히 결혼을 하면 양가 부모님의 용돈 균형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늘어나면서 … 부모님의 재정 상태를 확인한 후 현재 자산규모와 부채현황, 앞으로 필요한 비용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cardif.co.kr

Date Published: 12/11/2022

View: 3766

결혼 후 부모님 용돈 어떻게 하시나요? – 오늘의유머

본론은 다들 결혼 후 부모님 용돈을 드리는지 궁금합니다. 다들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떻게들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부연설명을 하자면.

See also  How A Bill Becomes A Law Poster | How A Bill Becomes A Law: Crash Course Government And Politics #9 176 개의 베스트 답변

+ 더 읽기

Source: www.todayhumor.co.kr

Date Published: 12/3/2021

View: 4954

결혼 후 부모님 용돈드려야하나요? – 네이트판

올 가을에 결혼 할 예비신부입니다. 일단 벌이는 올해엔 제가 세후 170, 신랑이 350~450사이 변동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은 둘다 3년차에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ann.nate.com

Date Published: 5/17/2022

View: 996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결혼후 부모님 용돈

  • Author: 권감각
  • Views: 조회수 60,673회
  • Likes: 좋아요 1,275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22. 2.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8PrWgRGF-4

결혼 앞두고 양가 부모님 용돈드리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 82cook.com 자유게시판

결혼 앞두고 양가 부모님 용돈드리는 얘기가 나오는데요.

3291083

결혼 앞두고 양가 부모님 용돈 드리는 얘기가 나오고 있어요.

남자친구네는 작은 집은 있지만 고정수입은 알바 월50만원+노령연금과 공공근로 정도고

저희집은 집 있고 월50정도 임대료와 연금으로 생활하세요.

남자친구네 형편도 다 알고, 부모님께 매달 20만원(명절,생신별도)씩 드리는 것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결혼해도 지금처럼 용돈 드리는 것에 대해 동의했는데 남자친구는 자존심때문인지 모르지만 저희집에도

똑같이 용돈을 드리고 싶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부모님 생신때 선물, 명절에 용돈정도만 째금 드렸었거든요.

얼핏 부모님께 결혼하고 용돈드린다고 말씀드리니 지금 생활하는데 그거 없다고 못사는거 아니니까

그 돈 모아서 둘이 맛있는거 먹고 좋은데 다니라고 하시네요.

그렇다고 시가 부모님만 챙겨드리는 건 확 내키질 않은건 제가 못된걸까요?

일년이면 양가 부모님 용돈+명절,생신비로 800이상 나갈 걸 생각하니 좀 갑갑하면서도 힘들게 맞벌이

하면서 힘들게 돈 버는데 시가 부모님만 용돈드리자니 마음이 불편하네요

이런 경우엔 당장 우리집 가계를 위해서 시가쪽에만 용돈 드리는게 나을까요?

지출이 많더라도 처음부터 자금 관련된 부분은 양가 동등하게 드리는게 나을까요?

82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방법

반응형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자고 신랑이 제안했습니다.

저는 아직 다 갚지 못한 학자금과 다달이 나가는 게 있어서 힘들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신랑이 그래도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려야 한다고 해, 저는 마지못해 승낙을 했습니다.

신랑은 시댁 부모님께 저는 친정 부모님께요.

하지만 저는 다달이 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진짜 많이 나가는 쪽이 학자금인데 학자금을 내고 다달이 나가는 비용을 지불하고 나면 제가 생활할 비용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일 당시에 저희 부모님이 등록금을 내줬더라면 현재 갚아 나가지 않아도 돼 덜 힘들었을 것입니다.

신랑한테는 부모님께 용돈을 안 드리는 것을 비밀로 했습니다. 신랑은 결혼후 부모님 용돈을 다달이 드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근데 하루는 신랑이 “너 부모님께 용돈 안 드리고 있지?”라고 물었습니다. 저는 열심히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고 있다고 그랬는데 눈치 빠른 신랑은 “왜? 안 드리는 거냐?”고 물었습니다.

순간 제가 당황스럽고 놀랐습니다.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게 꼭 당연한 거냐고 나는 아직도 갚아 나가야 할 학자금이 있다고 그거 갚고 나면 이후에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신랑이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것은 우리를 키워준 것에 대한 감사와 보답이라고, 네가 힘들면 알아서 하라고 그랬는데, 그날 밤 참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도 갚아야 할 학자금, 다달이 나가는 금액과 각종 고정비용 등 저 역시 나가는 게 많은데 이런 생각이 들다가, 대학교 때 학비를 내주지 않은 부모님이 싫어지다 밉다가 했습니다.

나도 힘든데 굳이 결혼후 부모님 용돈을 드려야 하나 그런 생각이 들다가 어머니께 전화를 걸었습니다.

신랑이랑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려고 했는데 초기에 잘 주다가 요즘 나가는 비용이 많아서, 못 드리겠습니다.

어머니는 그래 알아서 해라 매달 주다가 힘들면 못 줄 수도 있지, 그래도 차곡차곡 계산하고 있다. 잘 벌면 주면 되고 안 되면 어쩔 수 없고, 한꺼번에 너무 많이 바라지 않는다.

결혼후 부모님 용돈 챙기다가 네가 너무 힘들어서 도망가 지 않고 연을 끊지만 않으면 된다.

괜찮다고 어머니가 말씀했습니다.

순간 “어, 알았다”하고 전화를 끊었는데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는 게 부담스러워 피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저렇게 말씀하시니, 저는 부모님께 받은 것이 더 많은데, 식비며 과외비며, 월세, 통신비 결혼 전까지 이 모든 것을 부모님이 제가 태어나고 나서부터 해줬을 텐데 부모님으로서도 얼마나 많은 돈이 들어갔을지 생각하면 지금 제가 다달이 내는 금액은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처음 자취하고 가스비, 전기세, 월세라는 것을 알았고, 이것들은 제가 부모님과 함께 살면서 부모님이 내줘서 전혀 몰랐던 존재였으니까요.

많은 생각을 하고 반성하던 끝에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거는 저의 나름대로 부담스럽지 않게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내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용돈을 드리는 것입니다. 나의 수준을 나의 수입을 부모님이 정확하게 알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대충은 눈치를 채고 있을 것입니다.

액수가 크든 작든 성의와 내가 부모님을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사실 액수가 중요하지만, 훗날 많이 받게 되면 더 드리겠다고 말을 유순하게 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제가 결혼후 부모님 용돈을 열심히 드리다가 어느 날 제가 용돈 주는 게 부담스러워 연을 끊어할 까봐 걱정 아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이렇듯 받는 사람도 부담스럽지 않게 드리면 되는 것입니다.

제가 최근에 여기저기서 생각지도 않은 수입이 발생했습니다.

새해 첫날 결혼후 부모님 용돈 밀린 것을 다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다달이 나가는 비용과 학자금을 다 갚으려고 했는데 새해 첫날이기도 하고, 신랑은 매달 부모님께 드리는데 저

는 드리지 못한 것에 대해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새해 첫날 친정 부모님께 용돈을 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전화까지 했습니다.

그간 결혼후 부모님 용돈 드리는 방법을 잘 알았더라면 마음이 불편하지 않았을 텐데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라

고 생각이 듭니다.

굳이 매달 드리지는 못하더라도 서로가 부담스럽지 않는 한도 내에서 용돈을 드리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부모님을 뵈러 갔다 오겠습니다.

반응형

와글와글ㅣ결혼 후 매달 용돈 50만 원씩 보내라니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결혼 후 부모님께 드리는 용돈은 부부 사이에서 늘 갈등의 대상이다. 형편이 여유로워 양가 부모님에게 넉넉히 용돈을 드린다면 아무 문제 없겠지만 맞벌이가 당연시되는 요즘에는 용돈 10만 원 차이가 큰 갈등을 만든다. 하지만 지금 소개할 사연의 주인공은 오히려 친어머니의 용돈 요구 때문에 고민이다. 과연 어떤 사연일까?이번 사연의 주인공인 20대 후반 여성 A씨는 곧 결혼을 앞두고 있다. 양가 부모님께 인사는 드렸고 다행히 마음에 드는 위치에 집을 구해 혼수도 미리 조금씩 채워 넣으며 신혼을 준비 중이다.A씨의 아버지는 A씨가 어렸을 때 일찍 돌아가셔서 어머니가 홀로 어렵게 남매들을 키웠다. 어머니가 살고 있는 집은 전세이고 다행스럽게도 부채는 없는 상태다. 하지만 A씨의 어머니는 사실상 노후 준비가 전무한 상황이다. 어머니가 개인적으로 모아둔 돈도 없고 연금도 준비하지 않았다.그런데 A씨는 최근 고민이 생겼다. 결혼을 앞두고 어머니가 A씨에게 너무 ‘돈돈돈’ 하면서 스트레스를 주기 시작한 것이다. 처음에는 어머니가 어렵게 사셔서 그런가 보다 했지만 결혼식이 가까워질수록 돈 이야기를 하는 횟수가 급격히 늘어났다.심지어 며칠 전에는 어머니가 A씨에게 돈 모아둔 거 알고 있으니 1000만 원이라도 주고 가라는 말을 했다. 어머니의 돈 요구는 거기서 그치지 않았다. 결혼하고 나서도 매달 최소 50만 원은 용돈을 보내라고 목소리를 높였던 것이다. A씨는 돈 한 푼 받지 않고 가는 시집인데 도와주기는커녕 돈을 요구하는 어머니의 행동에 섭섭함을 느꼈다.A씨는 이런 상황을 남자친구에게 말했다. 남자친구는 매달 재정 상황을 봐가면서 용돈을 조금씩 드리는 게 어떠냐고 했다. 그리고 명절이나 생신 때는 생활비에서 10만 원 씩 더 드리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A씨는 남자친구에게 고마움을 느끼면서 어머니에게 이같은 이야기를 전했다. 하지만 어머니는 그 돈으로 어떻게 생활하냐며 불만을 표시했다. 무조건 매달 50만 월을 달라는 입장을 고수했다.A씨는 그 순간 가슴 속에 담아뒀던 말들을 쏟아냈다. “내 친구들은 시집갈 때 부모님이 조금이라도 더 해주려고 하는데 솔직히 엄마는 해준 것도 없으면서 왜 그러는 거야?”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어머니는 지지 않으면서 “내 친구들은 자식들이 용돈도 챙겨주고 선물도 주고 해외여행도 보내 준다더라. 한 달에 용돈 50만 원씩 보내는 게 그렇게 어려운 것이냐”라며 맞받아쳤다.A씨의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혼 초에 돈 들어갈 때가 정말 많다. 매달 50만 원은 무리다”, “글 보니까 오빠가 있는데, 어머니가 오빠한테는 어떻게 말하는지 궁금하다”,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자. 남편 부모님이 그렇게 용돈 달라고 하면 기분이 어떨까? 결혼 전에 어머니한테 돈 문제를 확실히 매듭 지어야 한다”, “어머니가 혼자서 힘들게 키웠으니 아예 용돈을 안 드리는 건 좀 그렇고, 액수를 줄여서 30만 원 정도 드린다고 말해보는 건 어떨까”라며 다양한 조언을 전했다.※[와글와글]은 일상 생활에서 겪은 황당한 이야기나 어이없는 갑질 등을 고발하는 코너입니다. 다른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은 사연이 있다면 보내주세요. 그중 채택해 [와글와글]에서 다루고 전문가 조언도 들어봅니다. 여러분의 사연을 보내실 곳은 [email protected]입니다.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email protected]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email protected]

결혼 후 부모님 용돈드려야하나요?

올 가을에 결혼 할 예비신부입니다.

일단 벌이는 올해엔 제가 세후 170, 신랑이 350~450사이 변동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은 둘다 3년차에요. 연애 2년차..

그래도 요즘 세상에 집사는게 한두푼이 아니기에

둘다 짠순이 짠돌이여도 대출없인 집못사는 세상이기에 대출 8천을 내서 모은돈을 합쳐 지방에 작은 신혼집을 샀어요.

그런데 우리 부모님이 자연스레 말하길

이제 너도 니보험가져가고 나 용돈줄거고 여유좀 생기겠다 이러시는데

보험은 당연히 독립해서 나가는거니 가져가는게 당연해요.

그런데 당연히 용돈주실거라고 생각하는데서 맘이 걸립니다.

위로 터울차이가 많이나는 언니가 하나 있는데 형부가 벌이가 안좋아요. 월 200정도… 애가 하나있구요

그래서 명절에 언니랑 형부가 조금 쥐어주는 돈 빼곤 따로 용돈받는게 없고 달라고도 안하시던분들인데

제 신랑은 그동안 어린신부 데려가겠다고 선물도 바리바리 싸들고오고 형부보다 차도 좋고 하니까 어쩌다보니 자연스레 벌이가 언니네보단 괜찮다는걸 알게 되셨어요.

그래서 더 그러신것 같아요.

그렇다고 저희부모님이 두분다 집에서 쉬고 땡전한푼 수입없이 계시는분들도 아니세요. 아빠는 정년퇴직하고 퇴직금으로 지금집살때 대출했던거 다 갚고 거의 빈털털이긴 하시지만 연금타실 나이라 연금받고 계시고, 엄마는 직장에서 월 세후 230정도 받고 계세요

그래서 엄마에게

용돈은 무리인거같다.

우리도 집산다고 대출낸게 8천인데 이자내고 원금갚고 해야해서 빠듯하다.

애키우려면 돈도 모아놔야하는데 용돈은 좀 그렇다..

(제가 애기를 좋아해서 빨리낳을생각이에요 두세명정도)

했더니 굉장히 서운해하세요..

결혼준비할때도 친정에서 받은게 없는데..

(추가)——–

지금까지 부모님 집에 얹혀살긴 하지만

등록금은 장학금+알바비로 제가 해결했고

작년초에 주택에서 아파트로 이사올때 돈부족하다고 하셔서 입사때부터 적금 모아둔 돈 천오백만원 드렸어요.

돌려받을 생각으로 드린건아니었구요

댓글중에 부모님집에서 빌어먹다가 쌩하니 나간다는 듯한게있어서 부가설명을…^^;;

그리고 프리랜서로도 따로 일하고 있는게 있어서 수입이 좀 더 되지만 워낙 유동적이라 위에 적진않았어요

====================================

반대로 시댁에선 그동안 남편이 어머님께 월마다 조금씩 줬던돈을 모아서 목돈만들어서 저희 가구장만할때 쓰라고 예비신랑편으로 보내셨어요.

다들 결혼하자마자 부모님 용돈드리셨나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결혼후 부모님 용돈

다음은 Bing에서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시온 의 영광 이 빛나는 아침 가사 | 01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Official Lyrics)ㅣ어노인팅 찬송가 2집 상위 191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보라 보라 섬 리조트 | [타히티홀리데이] 보라보라에서 맛보는 스위트룸의 맛! 콘래드와 인터콘티넨탈 탈라소의 스윗트룸을 맛보세요!! 답을 믿으세요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결혼 #후 #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YouTube에서 결혼후 부모님 용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 후 부모님께 얼마를 드리고 있나? 💰용돈 오픈! | 결혼후 부모님 용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